(썸네일)
출처: 여성시대 방동유음신.
1. 동먼역. 까오지
사진 순서대로 동파육-샤오룽빠오-새우딤섬-계란볶음밥
동파육은 사랑입니다. 입에서 살살 녹아요. 딤섬은 즐겨하는편 아닌데도 무난해서 다 먹었습니다. 계란볶음밥은 동파육 사이드메뉴 느낌?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두번 방문해서 먹은 양인데 두번 다 동파육을 먹어서 2인기준 800~ 900 대만달러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아침엔 메뉴가 달라요... 동파육 안팜 ... 슬퍼서 돌아나옴)
2. 중샤오둔화. VVG bistro
VVG 가very very good이래요. 요거 붙어있는 곳들은 다 분위기 깡패. 한 골목에 몰려있어서 구경하기 좋았어요.
vvg vonvon,vvg hideway, vvg action등등 검색해보면 취향저격.(맨마지막 빨간문은 vvg something 제일 예쁜 서점이래요 실제로도 분위기깡패!)
커피랑 디저트도 가능. 식사도 가능(햄버거,샌드위치,라쟈냐 등등). 제가 먹은건 샘플러입니당. 새콤한 샐러드, 후추로 맛을낸 포크벨리,마요네즈에 버무린 계란노른자,매콤한 참치를 빵에 얹어서 냠. 한입거리라 생각했는데 배터질것 같아서 야시장 못갔어요.
오픈키친이구 예쁘고예뻐서 사진찍다보면 음식 나와용. 가격대는 조금 있는편이에요. 음료에 식사 한종류해서 총 1200 대만달러 나왔어요.
3. 시먼딩. 마라훠궈
너무나 유명한 마라훠궈. 훠궈 무한리필집이에요. 태풍이 엄청 불어서 웨이팅 없이 먹었지만. 그곳엔 역시 의지의 한국인들 뿐이더군요.
원하는 고기 4종류를 고르면 일하시는 분들이 계속 가져다 주세요. 나머지 재료(해산물,야채,과일 등)들은 셀프구요! 하겐다즈가 무제한인게 또 하나의 즐거움이지만 고기가 생각보다 맛있어서 둘이서 고기 열판 먹었어요.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양지가 제일 맛있고 살치살은 최애 부이였음에도 최악이었습니다.
태풍이 불어서 주말 요금 인당 599 대만달러였는데 런치랑 디너. 평일 주말 요금 따로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고같아요! 예약하는 법은.... 인터넷을 뒤지면 아주 많습니다. 귀찮으면 저처럼 운명에 맡기며 웨이팅을 하심이!....
4. 시먼역. 천천리(티엔리티엔리)
정말 한국에 도입 시급합니당. 흔히 먹는 계란간장밥인데 짜장면에 들어가는 고기에 간장 양념이 되어있어서 같이 비벼먹는건데... 그냥 말이 필요없어요. 먹어보면 알게되요 최고라는것을... 침나온다. 아침밥으로 최고에요.
s,m 양도 나눠 팔아용. 50,55 달러!
전 해산물을 못먹지만 보통 굴전을 많이 시켜먹더라그요. 아침이나 밤이나 항상 사람이 붐비는 넘나 맛난곳. 하루 한끼는 꼭 이거 먹었어요.
5. 중산역. cafe monteur.
쫌 열불나는디.... 보통 이 카페거리(일렬로 가로수길과 청담동 중간스러운 카페가 많아요!) 에 있는 멜란지에 와플을 드시러 가시지만 문을 닫아서 옆가게 몽테르?????!!를 갔어요. 여기서부터 재앙의 시작.
커피와 오븐에구운 감자와닭고기, 아보카도와 햄에그샌드위치?를시켰어요. 녜.. 그렇게 한시간이 흘렀습니다. 음식이 안나와요... 따졌어요. 5분안에 온대요. 오븐요리 주면서 무슨 샌드위치 시켰녜요.. 환장 ㅜㅜㅜ 샌드위치 취소했어요. 그와중에 사진 속 음식 맛있더라구요. 셀카찍기엔 최적이에요
나 배고픈거 잘참는다. 셀카 천장정도 찍는다. 그러신분들 가기엔 나쁘지 않아요. ... 가격 안착합니다 음료2잔에 그라탕1개 약1000대만달러.
6. 타이베이101, 카렌 철판구이
보통 해산물+ 고기가 코스로 나오는걸 많이들 먹지만 전 해산물 못먹어소 고기 단품 시켰어요.. 저만큼이 599 대만달러. 맛도 실망스러웠어요. ㅠㅜ
해산물을 즐겨하시지 않는다면 다른 곳을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주관적입니다)
7. 스린야시장. 치즈왕감자
이거 먹으려 갔는데... 안보여요... 대만 야시장에 내리면 다들 치즈왕감자만 팔줄 알았어요 허허.
네이버는 다 알려줘요. 치즈왕감자는 어디에 있는지. 맛이 없을수가 없어요 ㅜㅜ 종류 많은데 한국인들 많이 먹는거 뭐냐 물어보니까 알려주시더라구요. 둘이서 하나 먹으면 딱 좋은 양입니당. 가격은.... 기억안나는데 50 정도였습니당.
8. 타이베이101역. 굿초(쓰쓰난춘)
유기농 식품마켓겸. 주말엔 플리마켓이 열리는. 베이글이 맛있다는. 카페에용. 구석구석 정성이 느껴지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너무 좋았던 곳입니다. 식품도 팔고 작은 문구류들도 팔아요 선물용으로 좋아보였어요. 바로 옆엔 유기농 아슈크림도 팝니다.
밥을 먹고간터라 베이글은 못먹았지만 베이글단품부터 베이글 샌드위치 메뉴가 아주 다양했어요. 제가 먹은건 아메리카노와 로즈 밀크티! 로즈 밀크티는 실제로 꽃잎이 들어가 있는데 씹으면 달고 촉촉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타이베이 101 말고 조용하게 커피한잔하며 대화를 즐기고 싶으실때 추천합니당. 음료는 두 잔해서 300 대만달러였습니다.
9. 스펀. 닭날개볶음밥
풍등 날리는 곳 스펀에가서 우린 소원은 안빌고 닭날개볶음밥만 4개 먹었어요. 닭고기와 볶음밥. 라면스프의 조합입니다 맛없을 수 없어요. 의심말고 일단 한입 잡숴봐요.
단돈 65 달러. (매운맛 -1도안매우니 맵게 드셔용. 맛남)
10. 지우펀. 땅콩아이스크림.
네 지옥펀이에요. 취두부냄새 이겨내고 땅콩아이스크림 먹었어요. 고소해요.. 음 맛있어요. 둘이 하나 나눠드세요. 혼자 다 먹을 맛은 아닙니다. 한번 먹어보면 후회하진 않을맛!
40대만달러입니다.
11. 시먼역. nico nico(nico grill room)
이 글을 쓰게 된 이유에요. 소고기는 사랑이니까요. 여기도 고기+ 해산물 코스있지만 전 해산물 못머거서 싹다 소고기 시켰어요. 부위별로. 고기 질은 최상급까진 아니지만 맛있게 잘먹었요. 소고기에 설명 필요합니까? 버섯 공짜로 줬다고 이러는거 절대 아니에요.
단품은 인당 600대만달러 이상 주문해주셔야 합니다. 단품은 소고기, 돼지,닭, 해산물 요렇게있어요. 가격은 소고기기즌 280~500 까지 (저는 총 4접시 1300 대만달러 지불했습니다)
내부는 어둡고 차분한 편이지만 아무래도 고기굽는곳이라 마냥 조용하진 않아요. 함께간 사람들과 술한잔 하며 도란도란 얘기나누기 좋은 곳입니당.
12. 그 외.
미미크래커- 단짠의 진리에요. 10월부턴 매장이 생긴다고해요. 줄서서 기다린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된 곳은 아니었어요. 그날 저녁에 맥주랑 한통 비움. ^^ 보통 예약 하사고 가시지만 전 소량 구매할 예정이어서 그냥 방문했습니다.
오전9~오후1시까지 판매한다고 하네용.
버블티(코코,50란)- 숨쉬듯 마시고왔습니다. 1L 에 50달러정도에요. 맛은 다들 아시는 맛이지만 그래도 맛있어용.
편의점 컵라면- 태풍와서.. 비를 뚫고 신라면 작은걸 먹었습니다. (없는 매장도 많다고 하네요) 저처럼 태풍올때 가시는 분들은 혼돈의 카오스속에 신라면 쟁취하시길. 치얼쓰-
녜... 끝이에요. 신라면 얘기에서 이미 끝이란걸 느끼셨을꺼에요. 말많아서 미안해요. 나가세요. 그럼 이만..
문제 있으면 저 소심하니까 둥글게 둥글게 짝! 댓글에 남겨주세용.
오져 왕감자치즈랑 마라훠궈 나 거기 아이스크림 종류별로 다먹었자낰ㅋㅋㅋㅋ 그리고 가끔 꿈에도 나와 마라훠궈 ㅠㅠㅠ 개존밋 ㅣㅠㅠㅠㅠㅠ우육탕면도 맛있았그 닭날개 맵게먹어줘ㅠㅠ 진짜 날개도 큼지막해서 맛있았아!!!
11월에 대만가는데ㅜㅜㅜㅜ먹고말겠어..고마우여시야 꿀팁이디아
헐 월말에 대만가는데ㅜㅜ넘고마워!!
나도 9월말에 다녀왔는데 딘타이펑 대기 50분이여서ㅠㅠㅠ 차선책으로 까오지를 감. 샤오롱바오를 먹고싶오소 갔는데 별루맛없는고야... 동파육이 더 맛남. 내가 고기를 좋아해서 그룬가..? 싶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까오지는 동파육으로 유명한 곳 이였음.
키키레스토랑에서 연두부 튀김보다 크림새우가 진정 더 맛있었음ㅠㅠㅠㅠㅠㅠ
긩...? 까오지 아침에 동파육을 안판다그여....? 점심시간 말하는거예여....? 와타시 까오지는 저녁으로 일정바꾸란 말예여?!?!?!ㅜㅜㅜㅠㅠ
오후에는 팔아용! 나는 너무 이른 아침에 갔더니 안판다구해서 ㅠㅜㅜ
@방동유음신 그..그름 12시1분에 가면 먹을수있는거죠?ㅠㅠㅠㅠㅠ
@왼손에치킨오른손에카이 인터넷 곰색해보니까 11시까지가 아침메뉴래용! 그 이후에 가면 괜찮을듯?!
@방동유음신 오오오오오오오오 오예스!!!!!!! 고마워요ㅠㅜㅠㅠ 오늘 좋은하루보내셔요..☆
빨리 대만가고싶다~~이뿐데가 많았구만
대만또갈꺼얌...엄빠모시고갈꺼야...!!!!여기다갈꺼야
난 키키레스토랑을 잊지 못한다... ㅠㅠㅠㅠㅠㅠ연두부튀김.. 난 왕자치즈감자를 너무 배불러서 못먹었는데 ㅠㅠㅠ완전후회 ㅠ
[대만맛집] 세상에마상에 넘나강같은글ㅠㅠ여시진짜고마오 다갈꾸야❤️❤️❤️❤️
대만 가족끼리 갈려는데 고마오!!!
내일 가는데 먹는거 참고할게 ♥
나대신 많이 먹구와쥬..... 또먹고싶은게 너무 많다ㅜㅜ
헐 여시 맛있는데 엄청 많이갔네!!
난 날씨때문에 거의 못갔어 ㅜㅜ 다음에 대만 갈때 꼭 가볼게 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2.11 12:23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는 따로! 내가 해산물을 못먹어서 ㅜㅜ 그래두 인당 1000이상 시켜야해서 금액은 비슷했던것 갘아!
동파육ㅠㅠ진짜가서꼭먹어야지ㅠㅠ
꺄 ㅠㅠ 맛잇게따 ㅠㅠ
니코니코랑 카페 업어갑니당 얼른 가구싶다 ㅎㅎㅎㅎ
고마워 여시야
대박...
대박 개쩌러
(대만맛집) 넘 보기 쉽당 ㅎㅎ 고마워
vvg 검색해서 들어왔는데 다른 곳들도 너무 멋지다! 좋은 정보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