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4. 11. 14(목) / 총 1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정보보안처
담 당 자 :
정충희 처장 ☎(054)459-7480
박동욱 과장 ☎(054)459-7487
TS 보안 허점을 찾아라 공모전! 총 상금 750만 원
- 15일(금)~22일(금) 참가 접수…일반부‧대학생부 참여 -
- TS 웹서비스 정보 보안 취약점 발굴…대상 1팀, 최우수 1팀 등 선정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30일(토) 웹서비스 정보 보안 취약점 발굴을 위한 ‘제6회 TS 보안 허점을 찾아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ㅇ 참가 대상은 블랙해커*에 의한 불법 해킹 방지를 위해 정보보호 민간단체인 한국정보보호협회, 한국정보보호학회, 한국융합보안학회 회원 중 회사 또는 대학에 소속된 팀(4명 이내)으로 한정된다.
* 블랙해커 : 악의적인 목적으로 통신방 등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침입하여 데이터나 프로그램을 망치는 사람
ㅇ 참가 접수 기간은 15일(금)부터 22일(금)까지 이며, 참가 방법은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 접수 (kcgsa@daum.net)하면 된다.
ㅇ 공모전은 미래 정보 보안 분야 발전을 선도할 대학생의 참여와 수상 기회 확대를 위해 일반부와 대학생부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 TS는 운영 중인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24시간 상시 보안관제센터를 운영하는 등 매년 취약점을 점검하여 개선하고 있다.
ㅇ 특히, 2019년부터 매년 민간 보안전문가(화이트 해커*)를 통한 웹사이트 취약점 발굴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최신 해킹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화이트 해커 : 악의적인 해킹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해커
□ TS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 팀이 발굴한 보안취약점 유형에 따라 파급도와 난이도를 평가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ㅇ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5팀 등 12팀에게 총 7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otsa.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TS 정용식 이사장은 “매년 지속적인 정보보안 취약점을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한 정보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TS의 정보보안 환경을 선제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ㅇ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추진해 국민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