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그림에서 황색마크부분은 전극봉입니다. 아래부분의 적색마킹한 부품이 화염검출기라는것이자요. 가끔씩 빼내어 닦아주어야 정상적인 가동이됩니다.
그래도 점화와 정지가 반복된다면 아래사진의 좌측이 연료필터인데, 여기에 수분이 많이 고여있어도 실화현상이 발생됩니다. 설비가계에 가시면 2,500원정도면 구입가능하니, 직접 교환해보세요. 교체후에는 반드시 필터 맨위에 콕크를 십자드라이버를 이용, 공기를 빼내주어야 연료가 바나로 원활히 급유되오니 참고하세요.
첫댓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일 나가야 되는데.. 집에 부모님 밖에 안계셔서.. 걱정했는데..한번 해보고 글올리겠습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후닥찌나서 오함마로 뽀사삘라 혔는디...ㅎㅎㅎ
ㅋㅋㅋㅋ
햐~! 대단한 귀농사모다 원격화상수리까지..^^
무진장님 말대로 적색코드 빼보니 때가 찌어서.. 걸레로 닦아내었는데도 안되요..그리고 \적색코드안에 물이 들어가 있던데요.. 밑바닥에도 물이 있고요.. 자세한건 사진 올리겠습니다,.. 저도 오함마가 그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글내용되로라면, 두가지로 유추해볼 수가있습니다. 1) 연료에 수분과다입니다. 기름탱크내부에 오랫동안 수분이 침적되어, 바나로 유입되니, 기름탱크내부의 물를 완전배수 시킵니다. 그리고 연료필터도 교체합니다. 2) 보일러내부에 부식으로인한 누설로 인한 경우입니다. 이경우는 <오함마로 뽀사빨라>에 해당됩니다.
오함마로 뽀사빨라 ^^
as 기사가 왔다갔는데요..보일러를 교체해야 한다네요... ㅡㅡ 보일러 공임비 합쳐 45만원 견적나왔습니다.. 적당한 선인가요... 회원님들 이렇게까지 도와주셨는데도.. ㅡㅡ 보일러회사와 모델 추천좀 해주세요...as도 잘되고.. 튼튼하고 오래쓸수 있는 모델로요.. 한 열흘동안 허리 좀 휘어지게 일해야 겠네요.. 아 !청승맞게 비까지 내리네요.
그선이면 적정가격입니다.부착된 배관이 재사용가능하냐에따라 약간의 금액조정이 가능하겟지만요....요즘 보일러는 품질에 차이가 거의 비슷합니다. 농촌에서 유의 하실것은 지하수의 철분이 열효율과 수명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그냥 귀뚜라미로 설치하세요.
부착된 배관 재사용 해서.. 45만원 달라고 하더라고요...
무진장 님오늘의 정답 전 기름이 너무마니 먹어서 벽날로 설치 하여 열 파이프 를 벽난로걸쳐 방바닥으로 연결 하여보일러 대신 사용하려고 나름데로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놈이 부두에 서 나무 얼마든지 준다고 하기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구상이 완료되면 내용을 공개해주세요. 아니면 메일로 주시던지요.
우리집에는 어린애가 있어서 위험해서 못하겠네요.. 나중에 꼭 노아이디님 처럼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