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9일(수요일)아버지의 뜻과 본성을 나타내십시오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히1:3)
죄가 무엇인지 이해하려면 먼저 하나님의 본성과 의를 이해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절대적으로 의로우십니다. 하나님의 본성은 의입니다.
하나님의 의의 본성은 그분을 완전하고, 틀림없고, 오류가 없고, 공정하고, 선한 분으로 구별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사랑의 말씀과 행위를 통해 사람에게 그분의 의를 나타내시고 보여주십니다.
따라서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바와 같이 죄는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의를 거스르는
모든 행위나 고의적인 생각입니다.
선과 악, 옳고 그름은 하나님의 본성에 의해 판단됩니다.
하나님의 본성 외에는 무엇이 선과 악인지, 옳고 그른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판단을 사회에 맡길 수 없습니다. 사회는 끊임 없이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사회는 특정 생활 방식이나 관행이 옳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양심은 그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하지만,
그들은 그 목소리를 억누르려고 합니다.
양심은 인간 영의 목소리이며,
그들이 그것을 무시할 때 그들은 오랫동안 무겁고 더러운 양심을 짊어지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어떤 사람들은 그런 상태로 죽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본성은 선과 악,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입니다.
하나님은 의와 선을 나타내기 위해 사람들에게 그분의 본성과 뜻을 나타내십니다.
따라서 의는 아버지의 뜻과 본성의 표현입니다.
이 간단하지만 특별히 놀라운 정의는 의에 대한 다른 모든 정의를 포함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의는 아버지의 뜻과 본성의 표현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이 오셔서 하신 일입니다.
아버지의 뜻과 본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나타내다”라는 단어는 “보여주다, 증명하다, 드러내다, 설명하다, 입증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1:3은 예수님을 아버지의 형상, 즉 아버지의 완벽한 형상과 성품이라고 선포합니다.
예수님은 아버지의 뜻과 본성을 완벽하게 나타내셨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은 아버지의 뜻과 본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의입니다. 당신이 모든 일과 상황 가운데 아버지의 뜻과 본성을 나타내며 살아간다면
어떨지 상상해 보십시오! 얼마나 멋진 사역입니까! 얼마나 멋진 삶입니까!
이러한 내용들을 묵상해보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의 행위를 통해 하나님의 본성과
뜻을 나에게 계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의의 표현이며,
내가 하는 모든 일에서 하나님의 뜻과 본성을 완벽하게 나타냅니다.
나는 하나님의 영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목적에 일치하여 행하며,
내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과 의를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5:21, 히1:3, 요일4:17
고후5:21, 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히1:3, 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요일4:17 17 이로써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루어진 것은 우리로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오늘도 주님의 은혜와 기름부음이 가득하시길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주일 11시 주생명교회 현장 예배를 동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나갑니다.
주님의 임재와 은혜가 있습니다.
※ 목요일 밤8시 생방송 치유집회- 치유기도, 기름부음, 회복집회
※ 금요일 밤8시 생방송 영성기도회-기도의 회복, 방언기도
※ 치유학교 온라인반, 현장강의반(매주 목요일)등록 중입니다.
※※※※※ 말씀의 고백문(매일 고백하십시오)
★ 나는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하나님의 친 자녀이다 [요일3:2, 요1:12,13]
★ 나는 새 피조물이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다 [고후5:17]
★ 내 안에는 하나님의 생명이 있다 [요일2:25, 5:13]
★ 예수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나는 치유받았다 [사53:5]
★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성령이 내 안에 거하시며 내 죽을 몸에게 생명을 주시고 계시다, 그러므로 나는 건강할 수 밖에 없다 [롬8:11]
★ 나는 그리스도의 몸이며 사단은 내 몸에 어떠한 권세도 없다 [엡5:30]
★ 내 몸에 있는 질병이나 통증을 나는 거절한다. 하나님의 건강이 내 안에 있다!
★ 나는 내 몸이 병과 질병과 약함에 굴복당하는 것을 거부한다.
★ 어떤 질병도 내 몸에 머무를 수 없다. 모든 연약함과 질병은 견디지 못하고 떠나간다!
★ 나는 그리스도의 평강이 나의 마음을 주장하게 한다. 나는 감사하는 자이다.
나는 어떤 것도 염려하기를 거절한다. [골3:15]
★ 이제 하나님은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능력을 따라 내가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모든 것보다 훨씬 풍성하게 행하신다 [엡3:20]
★ 예수님께서 부요한 자로 가난하게 되심은 나를 부요케 하기 위해서다.
그러므로 나는 부요한 자이다. 나는 가난할 수 없다.(고후 8:9).
★ 나는 하나님으로부터 난 자이므로 세상을 이기는 자이다(요일 5:4).
★ 나는 모든 일에 언제나 넉넉하다(고후 9:8).
★ 성공은 나의 것이다. 나는 성공하는 자이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이다.
★ 주님께서 나의 목자시기 때문에 나는 부족한 것이 없다 [시23:1]
★ 나는 이 세상을 이기고 다스리며 살아가는 정복자보다도 더 큰 자이다(롬 8:37).
★ 나는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빌4:13]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하여 저주를 받으셨고 율법의 저주에서 나를 속량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어떤 질병도 내 몸에 생길 수 없음을 선포합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내 몸과 접촉하는 모든 병균과 모든 나쁜 바이러스는 지금 즉시
죽을지어다.
내 몸의 모든 기관과 모든 조직, 모든 세포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그 원래의 기능대로 완벽한 기능을 발휘할지어다.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내 몸의 모든 기관들은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지어다(갈3:13,롬8:11,마1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