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제2공항철도를 대체할 계획으로 이것 어떤가요?
ps구루 추천 0 조회 904 09.09.16 22:39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9.16 23:44

    첫댓글 제2공항철도 백지화하고 차라리 GTX 송도-청량리선을 연장하는 게 더나을 것 같은데요

  • 09.09.17 13:37

    현 공항철도는 경기도남부,인천,부천 쪽에서 접근성이 너무 떨어져서 제2공항철도는 꼭 필요할것 같습니다.

  • 09.09.17 22:09

    conix// 그건 사실이긴 하지만 이번 공항철도 사례보면 워낙 적자라서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볼 것같습니다. 어떻게 설득해야 하는가가 관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09.09.17 13:24

    제2공항철도가 광명역에서 판교-여주방면의 중부내륙선과 직결하는 계획이 검토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신안산선도 광명역을 거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광명역은 KTX 환승만을 위한 장소가 아닌 신안산선과 중부내륙선, 제2공항철도가 합치는 환승역이 됩니다. 시흥지역과 서울시간의 철도 접근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는 선입니다. 따라서 현재 계획대로 수인선을 일부 이용하는 방안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월곶에서 송도신도시로 바로 들어가는 지선을 하나 만들어 인천1호선 환승이 되는 노선도 함께 검토했으면 합니다.

  • 09.09.17 15:01

    혹시 제2공철 계획에 인천대교를 건너가는 철로길도 포함되는건가요?

  • 09.09.17 15:17

    이미 완공된 인천대교엔 선로를 놓을 공간이 없습니다. 영종대교처럼 복층교량으로 설계되지도 않았으니 말 다했지요. 현재 유력한 방안은 영종도~월미도간 2.8Km 구간을 해저로 뚫는것입니다.

  • 09.09.17 17:11

    공항철도를 왜 대체하지요?

  • 09.09.17 20:53

    접근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그전에는 속도가 해결되어야 하겠죠

  • 09.09.17 20:59

    역시 인천에서 영종도까지 선로를 놓는것이 제일 간단해 보이는군요..(수인선이 아니면 경인선이..?)

  • 09.09.18 14:08

    차라리 수인선을 연장해서 청라쪽에서 기존 공항철도에 링크시키는게 낫지싶군요. 향후 별도의 도시철도로써 활용도 가능해 인천도시철도의 신규건설로 골머리썩을 이유도 없어지구요. 개인적으론 인천대교도 필요없다고 보는 1인입니다. 어차피 매립지위에 신도시 짓는건데 그위에 어차피깔릴 도로 도시고속도로 지어서 청라까지 연결하고 공항고속도로로 1원화 시키는게 좋았다고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