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5호선 신길역과 관련된 개인적인 생각...
발빠짐주의 추천 0 조회 701 09.09.17 00:0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9.17 00:20

    첫댓글 저는 문래-영등포-여의도가 굳이 하려면 불가능하지는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래동 지역에는 예전에 영등포역에서 분기되어 나왔던 지상 선로의 흔적이, 현재는 도로로서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이 흔적, 즉 5호선이 오목교역을 지난 후 영등포로를 그대로 따라오다가, 영등포역 바로 아랫길(그림에서 대우메종리브르, 현대자동차, 영등포한방병원 글씨의 아래의 도로)을 따라오다가 영등포역으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었겠지요. 하지만 결정적 문제는 역시 5호선 건설당시의 건축기술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저 경로대로 가는건 가능하다 하더라도, 결정적으로 5호선 영등포역사 건설에서 문제가 생겼을테니까요.

  • 09.09.17 10:48

    이래저래 영등포역때문에 철도건설이고 도로고 다 카오스입니다. 휴....

  • 09.09.17 13:58

    정말로 영등포 역은 계륵이 되는걸까요 ㅠㅠ

  • 09.09.17 16:28

    화곡, 목동 쪽 수요가 많으므로 그것을 감안하면 잘 지은 노선이지만 개인적으로는 5호선이 여의도 서쪽으로는 좀 둘러가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노선을 그려봐도 강서쪽 노선을 어떻게 연결해야 할지는 쉽지 않은 부분이더군요.

  • 09.09.18 11:49

    제가 알기로 영등포가 거대한 부도심으로 크는걸 견제할려고 2호선은 일부러 신도림으로 가고 5호선도 일부러 신길에서 1호선과 환승한 걸로 알고있습니다만.. 만약에 영등포역이 2호선,5호선,1호선 환승역이다면.. 어휴-_-;; 지금 신도림역혼잡도 3배이상은 나올듯-_-

  • 09.09.18 12:23

    일본만 해도 그런곳이 상당히 많죠 도쿄의 신쥬쿠역, 오사카의 우메다 던젼.... 이곳에서 구내 혼잡도는 껌에 지나지 않고 길 잃어버리기 쉬운 곳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