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침체와 함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이른 더위와 함께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 출시에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상반기 주춤했던 매출 극복에 나선 것.
그동안 7~9월은 여름 비수기로 화장품 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많지 않은 기간으로 통했다. 하지만 최근 무더운 여름 날씨가 일찍 찾아오면서 여름휴가 기간을 앞당기는 이들이 늘고 있고, 경기도 살아나는 양상을 보임에 따라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
특히 6월4주차에는 그동안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던 백화점 유명 수입 브랜드까지 여름 시즌 제품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름에는 이런 제품 어때요?”
또한 여름 시즌을 겨냥한 라인으로 출시된 제품들이 다수 있어, 여름 시즌 제품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예상되고 있다.
먼저 모공 제품으로는 LG생활건강의 대표 한방화장품 브랜드 후가 탄력이 저하되고 늘어지기 쉬운 모공을 케어하여, 탄탄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후 공진향 기앤진 모공 에센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탄력을 부여하는 10가지 약재와 산삼을 더한 ‘궁중 탄력방’ 성분으로 모공을 탄탄하게 케어하고 한방 수렴 성분이 더해져 모공 수렴 효과를 부여하여 촘촘하게 정돈된 듯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또 라벨영화장품이 소셜커머스에서 큰 인기를 끈 빵꾸팩을 바탕으로 모공케어를 위한 전용 라인을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제품은 모공팩에 널리 쓰이고 있는 카올린과 벤토나이트 성분을 함유한 빵꾸스킨앤로션과 젤 제형으로 여름에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빵꾸크림으로 구성됐다.
더 스킨하우스는 모공 케어와 함께 시원한 쿨링 효과까지 겸비한 새로운 스펀지 타입 마스크 팩 ‘스펀지 타이트닝 마스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해 피부가 타이트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해 모공 속 깊숙이 쌓인 노폐물과 피지, 블랙헤드까지 흡착하여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크림과 필링, 세럼 등으로 구성된 이 라인은 비타민C가 풍부한 카카두플럼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병풀 추추물을 함유해 피부에 빛나는 윤기를 부여해 준다.
소녀시대의 티파니를 모델로 기용해 화제가 된 이넬화장품의 입큰은 지친 피부에 필요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고보습 제품인 ‘프레쉬 알로에 베라 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롤링하면 할수록 수분젤이 안에서 터져 수분감을 극대화 시켜주고 흔히 말하는 알로에의 끈적임을 개선해 산뜻하게 원하는 부위에 자극 없이 바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 한정 판매으로 출시되는 에코아이스 라인은 '에코아이스 스파클링 에센스 -5℃', '에코아이스 헤드쿨러 -9℃', '에코아이스 바디 쿨링 젤 -9℃' 까지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며 각 제품명에 표기된 온도는 실제 임상실험을 통해 증명된 것으로, 분사 즉시 피부 온도를 -9℃에서 -5℃까지 낮춰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라비다 M박스 시즌3는 미백과 주름개선을 한번에 도와주는 라비다 화이트 솔루션 비타민C 콜라겐 파우더에센스를 포함하여 수분 보충을 위한 라비다 모이스처 솔루션 젤 크림, 여배우 BB크림으로 알려진 라비다 바이탈 리커버리 비비크림 IRF20, 스프레이 타입의 선블록인 라비다 선솔루션 선 스프레이 SPF50+/PA+++ 등 까다로운 여름철 피부를 위해 라비다가 추천하는 필수아이템 4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M박스를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할리우드 잇백으로 떠오르고 있는 페이크백과 함께 라비다 모이스처솔루션 마스크, 화이트솔루션 폼클렌징, 라비다 클린솔루션 필링매직, 발효녹두 클렌징 워터 등 30만원 상당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클라란스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6월 마지막 주말, 3일 동안의 한정 세일을 진행하며 탄력 있는 바디를 가꾸기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 ‘토닉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과 매끄럽고 탄탄한 바디 라인을 위한 젤 타입 바디 로션 ‘바디 리프트 컨트롤’ 2개가 한 세트로 구성된 ‘더블 에디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숍인 에스쁘아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더한 풀 메이크업 제품 키트 ‘프로 에디션’을 론칭하며 2014 썸머 컬렉션 ‘비치 밤셸’을 재구성해 한정판으로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여름 메이크업은 이렇게~”
먼저 랑콤은 2014년 여름을 맞아 바다처럼 시원한 블루 색상과 매혹적인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골든 리비에라(Golden Rivera)’ 컬렉션을 선보였다.
번짐 없이 24시간 또렷한 눈매를 지속시켜주는 ‘아트라이너 24H’ 아이라이너, 다양한 블루 색상으로 구성된 ‘이프노즈 아이 팔레트’, 은은한 펄감으로 그윽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싱글 아이 섀도 ‘옹브르 이프노즈’, 연한 핑크 색상으로 한정 출시되는 ‘립 러버’ 등 여름철 휴가지에서 돋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들로 구성된 컬렉션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여름 시즌을 겨냥해 네온 컬러가 180˚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색조 제품 ‘보테니컬 에코크레용 립루즈 네온’ 3종과 ‘컬러 앤 네이처 네온 네일’ 4종을 출시했다.
‘보테니컬 에코크레용 립루즈 네온’은 조명에 발광하는 신개념 립스틱으로 클럽과 노래방 등 조명 아래서 야광으로 빛나 입술뿐 아니라 보디, 얼굴 등에도 하트 등 모양을 그려 재미있게 연출할 수 있다. 오토 크레용 타입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선명한 발색력과 지속력으로 생생한 컬러를 오래 유지시켜 준다.
‘컬러 앤 네이처 네온 네일’은 낮에는 유리알처럼 선명한 색상으로, 밤에는 클럽 조명 아래 야광 컬러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린과 오렌지, 피치, 핫핑크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과감한 변신이 두려운 경우 네일 컬러 하나만 발라도 톡톡 튀는 매력을 뽐낼 수 있다.
이 제품은 젤리처럼 탱글한 워터 젤 제형으로 내용물은 흐르지 않으면서도 촉촉함을 부여해주는 립틴트다. 딸기와 감귤, 체리의 컬러를 모티브로 하여 마치 과즙으로 입술을 물들인 듯 생생한 컬러 발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스 제품으로는 더바디샵과 이지함의 신제품이 눈길을 끈다. 먼저 더바디샵은 직접 손으로 수확한 뒤 증기 증류 공정을 거쳐 얻은 우수한 품질의 티트리 오일이 건강한 메이크업과 함께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티트리 플로리스 BB크림(Tea Tree Flawless BB Cream)’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벼운 텍스처가 모공을 막지 않고, 자연 성분이 포함되어 피부에 부담 없는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장시간 자외선 차단 효과가 지속되고 전문 임상기간의 무자극테스트 안전성 검증을 받아 민감성 피부는 물론 어린이들도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차별화된 클렌징 제품은 어때?
키엘은 1960년대 출시 이후 탁월한 진정 효과로 사랑을 받아 온 ‘칼렌듈라 꽃잎 토너’의 뛰어난 진정 효과를 클렌징에 담은 ‘칼렌듈라 꽃잎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50년 전통이 증명한 칼렌듈라 꽃잎 파워로 세안 후 피부 당김 없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고 미세하고 풍부하게 피어나는 꽃잎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낸다. 여기에 은은한 칼렌듈라 꽃 향기로 클렌징 내내 즐거운 꽃잎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솝 프리(Soap Free), 인공향 무첨가, 파라벤 무첨가로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하는 내추럴한 마일드 포뮬라다.
시세이도는 독자 기술인 ‘젠틀 퀵 리무빙 기술’(Gentle Quick Removing Technology)이 적용되어, 바르는 즉시 빠르게 불순물과 메이크업을 흡착하여 부드럽게 제거해 주는 ‘퍼펙트 클렌징 오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베이스 메이크업은 물론 마스카라나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아이 메이크업도 빠르게 지워져 별도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거나 이중세안이 필요 없으며 보습 성분에서 추출한 세정 성분이 함유되어 클렌징 시에도 자극 없이 피부 수분을 보호하며 촉촉함을 유지 할 수 있다.
시세이도의 센카에서도 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거품을 만들고, 잔여 세정 성분을 씻어내기 위해 들였던 세안 시간을 단축해 주는 신개념 퍼펙트 클렌저 ‘스피디 퍼펙트 휩’을 선보였다.
흰 누에고치 속의 ‘실크 세리신’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고 클렌징 전, 후 피부 결을 보호해 주는 이 제품은 특히, 일반 노폐물은 물론, 피부에 남겨진 불필요한 세정 성분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센카 만의 독자적인 신기술 ‘스무스 클리어 기술’을 적용해 수분은 그대로 남기고 세밀한 노폐물만을 빠르게 흡착하고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에는 바디 관리도 중요해요~
먼저 비오템이 출시한 ‘오 프레쉬 바디 미스트(EAU Fraiche Body Mist)’는 비오템 바디 라인 ‘오 아로마 시리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신용 미스트로, 랑방(Lanvin), 조르지오 아르마니(Georgio Armani), 버버리(Burberry) 등의 유명한 향수를 탄생시킨 스타 조향사 ‘앙트완 메종듀(Antoine Maisondieu)’와 협업하여 출시된 한정판 제품이다.
베르가못, 바이올렛, 자스민 등 스파이시 플로럴 향과 화이트 머스크가 조화되어 진한 향이 부담스러운 여름철에 가볍고 은은한 향기로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
특히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휴가철 쉽게 지치는 여성들의 바디 피부에 가볍게 뿌려주면 피부 온도를 낮춰주어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휴가지에서 산뜻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멜비타가 매력적인 향의 샤워 젤, ‘오가닉 골드 샤워’는 피부의 재생 및 보호에 효과적인 아르간 오일을 비롯해,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전 세계 청정 자연 지대에서 찾아낸 5가지 진귀한 오일을 블렌딩하여 탄생시킨 제품이다.
유네스코에서 청정 지역으로 지정한 모로코의 ‘아르간 오일’은 비롯, 아마존 에서 생명의 나무라 칭하는 ‘부리티 오일’과 원천의 나무라 칭하는 ‘프락카시 오일’, 인도네시아의 황제의 나무라 불리 우는 ‘켄디 오일’, 그리고 페루 안데스 산맥의 이로운 덩굴 식물 ‘잉카인치 오일’ 로 최상의 천연 성분만을 담았다.
또한 ‘오가닉 골드 샤워’는 세련된 100% 천연 향이 샤워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주며, 매력적인 퍼퓸과 같은 향기를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에도 언제나 마무리는 향수!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탈 앱솔루’의 탑노트는 어메이징한 활력을 가진 유자와 석류가 얼음의 시원한 향 속에서 즉시 폭발적으로 반발하여 프레쉬함과 투명함 그리고 자연스럽게 은은한 향을 풍기고, 미들노트는 유혹적이고 풍부한 과육의 라즈베리와 엘레강스한 로터스 플라워, 정제된 매그놀리아의 향이 매혹적인 여성으로 도드라져 보이게 한다. 마지막의 베이스노트는 강렬하고 볼륨 넘치면서 관능적인 앰버와 농축된 마호가니 식물, 그리고 역동적인 머스크의 조합이 페미닌을 강조시킨다.
‘아티지엔’은 아티제가 추구하는 여유롭고 모던한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그라스 지역의 3대 퍼퓨머리이자 프랑스 왕실의 총애를 받았던 270년 전통의 향수명가 갈리마드에서 조향된 제품이다.
그라스 지역의 달콤한 과일향과 플로럴 부케 향과 세련되고 차분한 우디향이 조화된 오드퍼퓸의 이지적인 향기는 자신의 일상을 사랑하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여성상을 그려내 아티제가 추구하는 감성적 가치를 담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