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하늘 문을 여는 열쇠(마16:16-19절)
옛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열쇠를 목에다 걸고 다니고 허리에 차고 다니고 집 주변 어디에다 숨겨 놓고 다녔습니다.그런데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열쇠가 없어요. 왜냐, 디지털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전부 비밀번호만 알면 됩니다. 자동차도 열쇠 없이 그냥 시동이 걸립니다.
옛날에 제가 자동차 문에다 엉뚱한 열쇠를 넣고 억지로 하다가 부러졌는데 그 열쇠 빼내느라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릅니다. 돈은 돈대로 들어가고 고생은 고생대로 했습니다. 아무리 열쇠가 많아도 다 열리는 것이 아니고 거기에 맞는 열쇠가 있는 법입니다.
천국도 그렇습니다. 성경을 잘 보시면 하늘 문을 여는 열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신앙고백입니다. 신앙고백은 구원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물었습니다.“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더냐?” 그 때 제자들이 말했습니다.“어떤 사람은 엘리야,모세,선지중 한 사람”이라고 말하더이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옆에 있던 베드로에게 묻기를 그렇다면 너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말하기를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잘했다. 바요나 시몬아 너는 지금부터 게바라 하지 말고 베드로라고 이름을 고쳐라.내가 너에게 천국 열쇠를 주리니 땅에서 무엇이든지 메면 하늘에서도 메일 것이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릴 것이라”
말만 잘하면 천 냥 빚도 갚는다고 신앙고백만 잘해도 천국열쇠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더하기 빼기가 모든 수학의 공식이듯이 믿음은 모든 신앙의 공식입니다.그 믿음위에서 사랑,봉사,기도,은혜받고 역사하는 것입니다.(롬14:23)믿음으로 하지 않는 것이 죄라고 했습니다.
(롬10:9-10)누구라도 예수를 구주로 믿고 시인하면 구원 받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기 교회에 다녀야 구원을 받는다고 하는데 그것을 아주 잘못된 생각입니다.
감리교 창시자인 요한 웨슬레가 환상 속에서 천국에 갔는데 안내하는 천사에게 물었습니다.“천사님,감리교 성도들이 하늘나라에 얼마나 왔습니까?” 그러자 천사는 생명책을 훑어보더니“감리교인은 명단에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깜짝 놀란 웨슬레는 충격에 빠지고 말았습니다.“내가 선교활동을 잘못했는가?”그래서 천사에게 다시 물었습니다.“천사님,그렇다면 칼빈주의를 신봉하는 장로교인은 얼마나 있습니까?” 천사가 책을 보더니“한 사람도 없다”는 겁니다.
“장로교인도 없고 감리교인도 없다면 천국에는 모두 천주교인들만 있습니까?” 천사의 대답은 마찬가지였습니다. 천국에는 천주교인이 한 사람도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천국에는 도대체 누가 있단 말입니까? 따지자 천사는 웨슬레를 조용히 바라보면서 말했습니다.“천국에는 어린양 예수의 피로 죄 씻음 받고 예수를 구세주로 믿는 그리스도인 뿐입니다.”
그렇습니다.(벧전1:18-19)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히9:12-22,고전6:11,계1:5,계7:14)
(요14:6)누구든지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영어(master key)라는 것이 있는데“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 만능열쇠”라는 뜻입니다.예수 이름은 우리의(만능열쇠)와 같습니다. 막혀 있는 것도, 굳게 닫혀 있는 것도 예수이름 붙들고 기도하면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는 마스터 키와 같은 것입니다.(요14:13-14)“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고 하셨습니다.
(롬10:13)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그러니까 예수이름을 계속 부르고 사용해야 합니다. 붙들고 일어나야 합니다(행3:6).
(막16:17-18)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2)간절한 기도는 하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약5:17-18)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아니 오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엘리야도 우리와 똑같은 인간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가 간절히 기도해서 3년 반 동안 닫혔던 하늘 문이 열리게 하여 비를 내리고 했다고 것입니다.
(렘29:11-13)“나 야웨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 하는 생각이라.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고 하셨습니다.
(마7:7-8)구하라 주실 것이요,찾으라 찾을 것이요,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열릴 것이다.
여러분의 간절한 기도가 하늘 문을 열고 여러분을 절망과 좌절로부터 묶고 있는 어두움의 세력과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우리가 간절히 부르짖어 기도 하면 우리를 찾아와 만나주시고 문제를 해결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3)십일조는 하늘에 있는 축복의 창고를 여는 열쇠입니다(말3:10).
(천국 보물창고)천국 보물창고에 은행처럼 개인별 보물이 가득 차있더랍니다. 왜 이렇게 쌓여 있느냐니까,천사가 하는 말이“이것은 인간이 세상에 사는 날 동안 개인별로 할당된 보물들인데 가져가는 사람이 없어서 이렇게 쌓여있다”/그러면 저 창고를 어떻게 열수 있습니까? 하자 천사는 말하기를 보물창고를 여는 열쇠는“기도와 십일조”라는 것입니다.
(말3:10)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교회)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보라.(가정마다, 개개인마다,사업자에,직장에 축복의 문이 열리는 역사가 있기를 바랍니다)
(프랑스의 철학자 몽테뉴/스위스 신학자 칼바르트)“하나님 축복을 받는 비결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고,그 축복의 명령은 바로 십일조를 드리는 것이다. 십일조는 천국의 열쇠다”
세계에서 가장 부자들(빌 게이츠,워렌버핏,록펠러,와나메이커,카네기)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성공한 이렌드,참존 화장품의 김광석 회장은 회사를 세우면서, 하나님께 십의 이조를 드리며 갑절의 축복을 달라고 기도했다고 합니다. 2005년 한 해 동안 매출 6백억에 이르는 큰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랜드 박성수 장로님은 신촌로터리에서 3백만원으로 옷장사를 시작했으나,굶어도 십일조를 드리며 주일예배를 드렸습니다, 2006년 십일조만 130억 이상을 바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나가실 때,미국의 록펠러가 어떻게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는지 인쇄물을 가져가서 꼭 읽어보세요.미국의 부통령을 지내고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된 비결이 무엇이냐고 묻는 기자의 말에 록펠러는“어머니로부터 세 가지 신앙의 유산을 받은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 말했습니다.
첫째,십일조 생활-20센트씩 받은 용돈에서도 반드시 십일조를 하도록 가르쳤다.
둘째,교회에 가면 맨 앞자리에 앉아 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셋째,교회의 일에 순종하고 목사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말라.
록펠러는 54살에 죽을병에 걸렸으나 하나님 은혜로 98년 동안을 살면서 록펠러재단을 세워 많은 자선사업에 힘썼고 24개 대학과 도서관을 짓고 4928개의 교회를 지어 헌납했습니다.“가난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가난을 벗어나려면 하나님께 기도하고 십일조를 하라”
여러분,십일조는 천국창고를 여는 천국열쇠입니다.가난하고 살기가 어려울수록 더해야 합니다.
옛날 미군이 한국에서 금광을 발견했는데 훔쳐가지 말라고(no touch)말뚝을 박아놓았습니다. 영어를 모르는 한국 사람들이 한국말로“노다지~라고 부르게 된 것입니다.그래서 아주 좋은 것을 발견하고 얻었을 때‘노다지~’라고 말합니다.(말3:10)십일조는 축복의 광산이기 때문에 아무도 훔쳐가지 못하게 십일조에다 노다지 말뚝을 딱~ 박아 놓아야 합니다.
여러분,절대로 십일조를 도둑질하지 말고 복을 많이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금년에 여러분은 축복의 노다지 광산을 만나시기를 축원합니다.
(4)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합니다(요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하셨습니다. 인간은 본래 창조될 때는 영적인 눈이 열리고 하나님의 세계를 보고 느끼며 살았었는데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타락한 이후, 인간은 영적 기능이 마비되고 육체적인 존재로 전락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사람이 어떤 부위에 마비가 왔을 때는 그 부분을 치료해서 마비를 풀어야 하듯이,인간이 영적으로 신경마비가 왔기 때문에 그 영적 신경마비된 것을 풀어야 합니다. 영적 신경 마비를 푸는 주사는 물과 성령입니다. 그래서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라고 하신 것입니다.
말씀의 주사와 성령의 주사를 맞아야 해요.
내가 수술 할 때 전신마취를 했는데“잠간동안 정신이 멍하게 나가더니 아무것도 모르고 잠이 들어버렸습니다. 한 참 후에 깨어났는데 혼미하고 어질어질하고 보일듯 말듯 이게 우리 집사람 같고 저게 의사같고,그러다가 주사를 몇 대 맞고 정신 차렸는데 모든 것이 다 잘 보이고 확실하게 판단이 서고 구분이 확실해 졌습니다.
이와같이 여러분, 여러분이 지금 하나님의 세계가 잘 안 느껴지고 어질어질 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이라는 죄가 들어와 있기 때문에 그것이 여러분의 영을 마비시켜 놓았기 때문입니다. 이 불순종이라는 죄는 교만해서 들어온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이 불순종이라는 죄를 없애려면 철저히 교만을 물리치고 죽을 작정하고 순종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도 그렇게 했습니다(히5:7-9).
그렇게 해야 영이 회복되고 은혜가 쏟아져 내려오고 하늘 문이 열리는 것입니다(벧전4:7).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철학은 죽었고 신은 필요 없다.물리학이 우주의 존재에 관한 본질적인 의문을 모두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고 주장했다는 글을 읽고 영의 세계도 알지 못한 무지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루게릭으로 자기 몸도 추스르지 못하면서 쥐꼬리만 한 지식 가지고 교만에 빠져 신이 있다 없다 말하는 호킹을 바라보면서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령으로 거듭나지 못했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거듭나서 하나님이 믿어지고 체험되어지고 천국이 믿어지고 성경이 믿어지고 체험되어지면 그런 소리할 수 없지요. 내 영혼이 문제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다른 소리하면 안 됩니다.
(이어령 교수)지성의 교만함을 넘지 못하면 영성으로 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결론)
여러분에게도 하늘 문이 열리는 은혜가 있기를 축원합니다.
(행7:56절에 보면)스데반이 사울의 핍박을 받을 때“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면서” 환난과 고난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마25:)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미련한 다섯 처녀들이 천국을 들어가려고 했으나 천국 문이 닫히는 바람에 못 들어갔습니다. 아무리 열어 달라고 애원을 해도 하늘 문은 열리지 않았습니다.
(마7:21-)나더러 주여주여 한다고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여야 들어간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능력을 행하고 귀신을 좇아 내는 일을 했다 하여도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여 살지 않았기 때문에 천국 문이 열리지 않고 문전박대 받은 것입니다.
여러분,세상에서 형통한 것도 좋지만 하늘 문이 잘 열리는 복을 받아야 합니다.
(신28:12)“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여시사 네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리라”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길이시니 예수 안에서 살면 하늘의 길도 열리고 하늘 문도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하늘 문이 활짝 열린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