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해돋이 여행 다녀오셨나요? 아직 일출 감상 못하셨다면 주말에는 정동진으로 기차여행 떠나보세요. 청량리, 부산, 동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출발하는 정동진행 기차와 함께라면 차가 없는 뚜벅이 여행도 즐겁습니다. 2017년 1월 여행지로 강력추천하는 정동진 무박 2일 여행코스, 연인과 떠나보세요 :)
겨울바다의 추억과 낭만이 있는
모래시계공원
서울 청량리역에서 4~5시간이면 도착하는 정동진! 기차에서 수다도 떨고, 잠도 푹 자고나면 어느새 종착지인정동진역에 도착해있을 거에요. 가장 먼저 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정동진의 대표명소, '모래시계공원'과 '모래시계해변'을 들려보세요. 이곳은 20여년 전 추억의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이자, 정동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스팟이니 꼭 한번 가보셔야겠죠.
동해바다 일출을 상징하는 밀레니엄 모래시계
모래시계공원의 상징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모래시계, 밀레니엄 모래시계 앞에서 멋진 기념사진도 한장 남겨보시고요!
수로부인 전설이 담긴 정동진 스팟, 헌화로
야간열차 타고 해돋이여행 떠나셨다면 공원 근처 카페에서 몸을 녹이며 일출시간을 기다려보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거에요.
이른 새벽부터 청명한 하늘과 푸른 바다가 반겨주는 이곳, 정동진 모래시계공원은 사계절 내내 여유롭고 낭만이 가득합니다.
모래시계공원 이용안내
 ̄ ̄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2
[이용안내]
033) 640-4533
정겨운 시골집에서 맛보는 별미
시골식당 망치매운탕
여행지에서 제대로 된 맛집을 찾는 방법은 바로 현지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아가는 방법인데요. 정동진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정동진 대표맛집, '시골식당'은 망치매운탕으로 유명한 맛집이랍니다. 오전 9시부터 열어 모래시계해변에서 멋진 일출 감상하신 후에 아침식사 하러 가기에도 딱이겠죠?
가성비 갑! 정동진 인기맛집, 시골식당 입구
정동진 부근에서만 잡히는 이색 어종인 망치는 못생긴 겉모습과는 달리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꼭 맛봐야 할 정동진 대표 별미라고 해요.
매운탕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망치매운탕
신선한 망치고기와 마늘, 쑥갓 등의 야채를 매콤하게 끓여낸 이곳의 중독적인 매운탕 맛! 아침 저녁으로 손님이 가득한 이유입니다.
보글보글 끓는 국물에 속이 꽉찬 망치고기까지!
바가지요금을 씌우기 일쑤인 관광지 맛집답지 않게, 1인분에 단 7천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고 수제비, 칼국수, 라면 등 취향껏 사리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가성비 갑! 저렴한 가격에도 푸짐한 상차림
엉덩이 따끈해지는 시골식당 온돌방에 편하게 앉아 중독성 있는 매운탕 국물에 밥 한공기 먹다 보면 겨울감기도 금세 날아가겠죠?
시골식당 이용안내
 ̄ ̄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665-1
[이용안내]
033) 644-5312
[이용시간]
매일 9:00 ~ 18:00
[대표메뉴]
망치 매운탕 7,000원
도루묵 매운탕 8,000원
함께 한 시간, 함께할 시간을 약속하는
정동진 시간박물관
앞서 소개해드린 모래시계공원 안에는 기차를 재활용한 이색박물관, '정동진 시간박물관'이 있어요. 이곳은 기찻칸을 건너다니며 구경하는 재미와 더불어, 실제 기차티켓을 제시하면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연인과 사진찍기에도 제격인 정동진 시간박물관에서 알콩달콩 실내 데이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정동진 필수여행코스, 시간박물관 외부
이곳엔 타이타닉호가 침몰하는 순간에 멈춘 세계 유일의 회중시계부터 중세시대의 화려한 시계, 정동진의 대형 모래시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계들과 그 원리를 쉽게 소개해주고 있어요.
아이들과 가볼만한 정동진 여행스팟, 시간박물관
박물관 내부에서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다고 하니, 연인, 친구와 박물관 관람하며 #여행스타그램 #추억사진 한장씩 남겨보세요.
2017년의 약속을 적어 매달아 보세요
마지막 칸에 이르면 이곳을 다녀간 여행객들이 시간의 소중함과 미래의 다짐을 적어둔 색색의 종이들이 벽면 가득 보일 거에요. 연인과 이곳에서 특별한 오늘을 기념해보고, 다음 여행 또한 기약해보세요♡
연인과 #스냅사진 남기기 좋은 스팟, 소망의 종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박물관 옥상에는 소망의 종이 자리하고 있으니, 연인과 번갈아가며 종도 울려보고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의 풍경을 한 눈에 담아보는 것도 잊지마세요!
정동진 시간박물관 이용안내
 ̄ ̄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90-1
[이용안내]
033) 645-4540
[이용시간]
매일 9:00 ~ 18:00
5~10월 ~ 17:30 / 11월~4월 17:00 입장마감
[이용가격]
일반 6,000원 / 중고생 5,000원
어린이 4,000원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이자 기차여행 가기 좋은 여행지, 정동진! 돌아오는 길에는 강원도 내 또 다른 사극 드라마촬영지 '설악 씨네라마'와 '설악 워터피아'가 있는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에서 하루쯤 더 쉬다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첫댓글 정동진 기차여행시 새벽에 도착하면 시간활용 생각하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