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ANS
VANS US-LINE
현재 VANS-US-LINE은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한 미국전역에 연간 800만 켤레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대형 브랜드이다. Nike나 Reebok처럼 야구, 농구, 미식축구 등 주류 스포츠에서 명성을 얻어 점차 영역을 넓혀가는 정통 Athletes’ footware와 달리 뒷골목 비주류스포츠와 함께 성장한 브랜드인 만큼 VANS는 타고난 반항적 이미지와 강렬한 개성을 가진 브랜드이다. 1988년 IPO(기업공개) 이후 NASDAQ에 상장되어 있는 VANS는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스크린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으며 클린트이스트우드 등 유명 헐리웃 스타가 지분 참여를 하고 있다.
VANS JAPAN-LINE
1989년 VANS는 일본의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VANS의 전체적인 투박함에서 오는 터프함과 개성있는 Upper의 화려함이 시부야를 중심으로 한 도쿄지엔들의 눈길을 끌었다. VANS는 현재 일본에서 연간 150만 켤레이상 팔려나가는 인기 스니커 브랜드이다. 원색의 강렬함과 다소 거칠고 과장되지 않은 순수함을 지향하는 거리의멋쟁이들에게 VANS는 필수적인 패션아이템이 되고 있다.
HAWKINS
1850년 George Thomas Hawkins에 의해 창립된 Hawkins(호킨스) Brand는 1850년 영국왕실전용브랜드 지정 및 1910년,1940년에 걸친 1,2차 세계 대전시 영국군의 부츠를 지원하며 영국전통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왔다.
Hawkins는 세계 최고의 신발 개발을 목표로 끊임없는 연구개발 통해 1960년 독일의학 박사인 클라우스 마틴이 개발한 에어쿠션 솔을 최초로 적용하여 새로운 브랜드 성장의 계기를 맞게 된다.
Hawkins는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브랜드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분화에 따라 브랜드전통을 현대 감각에 응용하여 G.T Hawkins외에 Hawkins Sport,Hawkins Traveller, G.T Hawkins Air Right 등 다양한 서브 브랜드를 선보이며 오늘날 많은이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NIKE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 중 필 나이트 (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시작이었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ADIDAS
테니스화나 농구화 같은 아디다스의 기능성 스포츠화들은 대부분 점잖기 때문에 푸마에 비해 남성적이며, 패션, 빈티지에 포커스를 두고 접근하는 불꽃모양 로고의 ‘오리지널스’라인에서 역사를 강조한다.
2002년도에 리뉴얼된 ‘칠레62’는 아디다스가 62년도 칠레 월드컵을 기념해서 만든 스포츠화로, 중장년층에게 향수를 일으키고 젊은 층에게는 감성적으로 어필함으로써 뿌리를 잊지 않는다.
즉 약간은 보수적이며, 집안내력을 강조하는 브랜드가 아디다스다.
아디다스는 스포츠라는 ‘조상의 얼’을 잊지 않고 계속해서 첨단의 기능성 스포츠화를 만들어 나이키와 끊임없이 경쟁하고 있다.
PUMA
1948년도에 아디다스의 경영권을 놓고 형제간에 다툼이 있었다. 이때 동생 루돌프 다슬러가 아디다스를 박차고 나와 만든 것이 푸마다.
푸마는 패셔너블한 스니커즈에 주력한다.
독립적이고 개성이 강하고 톡톡 튄다. 진한 노랑과 오렌지색을 거침없이 쓰며 ‘모터스포츠’라인에서는 특유의 ‘얄쌍함’도 과시한다. 민첩하게도 기능성 스포츠보다는 패셔너블한 스니커즈에 주력하여 타브랜드에 비해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브랜드다.
하지만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아디다스와 크게 다르지 않앗다. 아디다스를 비롯한 다른 스포츠 브랜드와 차별점을 두며 시작된 푸마의 약진은 93년, 서른 살의 나이에 회장이 된 조헨 자이츠의 적절한 판단 덕분이다. 기능성 스포츠 시장에서 나이키와 아디다스에 계속 밀리자 ‘믹스잇업’이라는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 패션의 믹스를 내세운 ‘질샌더-푸마’라는 브랜드로 성공시대를 열었다.
카메룬 축구 대표팀에게 올인원 유니폼을 입힌 시도를 보면 정통 스포츠를 잊지 않으려는 노력이 보이긴 하나, 기능과 빈티지의 아디다스 스포츠화에 비하면 현재의 푸마는 역시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이다.
REEBOK
가장 빨리 달린다는 아프리카의 가젤류의 이름인 ‘리복 reebok’ 에서 따온 브랜드명으로, 리복은 1895년 최초로 스파이크 러닝화를 만든 영국의 젊은 스포츠인 J.W.Foster에 의해 설립되어 세계 최고의 스포츠화 및 의류를 개발하는데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해 온 스포츠/휘트니스 전문회사다.
1982년 리복에서 선보인 최초의 여성용 에어로빅화 ‘프리스타일(Freestyle)’은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다. 패션칼라의 가먼트레더(6개월된 송아지의 가죽)로 만들어진 ‘프리스타일’이 엄청난 성공은 휘트니스붐으로 이어지며, 곧 전 에어로빅과 휘트니스계의 발전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그후 1989년 독특한 공기주입 방식을 이용한 PUMP 농구화의 개발로 리복은 다시 한 번 세계 시장을 석권하게 되며, 리복의 기술은 발전을 거듭하면서 제품의 질을 향상시켰고 이것은 INSTAPUMP 기술로의 발전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1996년 종래의 쿠셔닝 개념에 반하는 전혀 새로운 쿠셔닝 기준, DMX Technology가 개발되었다. 열역학을 이용한 유연성과 공기흐름 구조의 연관작용으로 EVA Form에 비해 유연성 20%, 안정성 10~15%정도 상승 효과가 있는 DMX Technology를 개발하여 러닝화 브랜드로서 가장 앞선 기술력을 갖췄다.
19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스포츠/휘트니스 산업의 중심에 있었지만, 현재 스포츠 시장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에 밀리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2005년 아디다스에 인수되는 시점을 계기로 브랜드 도약기를 준비중.
CONVERSE
컨버스(CONVERSE)는 100년의 역사와 정통성을 가진 미국 브랜드로 글로벌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으며, 현재는 나이키사와 M&A 되었다. 컨버스는 1908년 설립된 이래 무려 7억5천만 켤레나 판매실적을 가지고 있는 농구화의 대명사로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는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 신발이다. 지난 2005년 8월 한국 상륙한 컨버스는 반고 인터네셔널(VANGO INTL,/대표:민복기)에서 월드 스트리트의 트렌드를 자유분방하고 당당한 CONVERSE SPIRIT으로 녹여낸 TOTAL SPORTIVE CASUAL로 전개하고 있다.
10대후반~20대초반을 메인 타켓으로 하는 컨버스는 의류에서 월드 스트림을 컨버스만의 스타일로 표현하여 트렌드를 리드하고, 슈즈라인에서 척테일러 캔버스화를 기본으로 새롭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SKECHERS
스케쳐스란 스케쳐스 설립 당시 미국의 10대들 사이에서 쓰였던 속어로 활발하고 도전적인 태도의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스케쳐스는 소비자의 어떤 라이프스타일이라도 만족시키는 다양한 스타일의 풋웨어를 제공하는 pan lifestyle footwear 브랜드로서 “sexy&cuty”의 motif를 둔 젊고 화려한 스타일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세계적인 스타를 브랜드 모델로 채택 함으로서 전세계적으로 성공적인 브랜드 buildup을 하였고 그로 인하여 현재 미국과 세계적으로 10-20대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고 많이 신는 스니커즈 브랜드중의 하나로 자리 매김 하였다.
역대 모델
-브리트니 스피어스: 2001 - 2002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2003 - 현재
-보아(일본지역): 현재
Dr. Martens
닥터마틴 신발의 역사는 1945년 독일의 Dr.martens 박사가 스키사고로 발을 다친 것에서 비롯된다. 그는 치료를 받으면서 '좀더 편안하게 걸을 수 없을까?' 하는 궁리끝에 그의 친구인 공학박사 푼크와 함께 세계 최초로 Air Cushion Sole을 사용한 신발 개발에 착수하게 된다. 이렇게 탄생한 신발이 바로 닥터마틴의 첫번째 신발이다.
UGG
1978년, 젊은 호주 서퍼, Brian Smith는 호주의 주요 상품을 미국으로 들여왔다.
수년동안 장인들은 호주, 뉴질랜드의 해변에서 한땀 한땀 꿰매며 양피부츠를 만들어 왔는데, 대담하고 모험심이 강한 Smith는 이 호주의 전통상품을 미국에 소개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몇족의 UGG 양피 부츠와 긍정적인 자세로 똘똘 무장한 Smith는 뉴욕의 거리들을 두들겼다.
하지만, 그를 친절히 맞이하는 곳은 없었고, 그의 가방에는 부츠가 그대로인채 돌려보내졌다.
그러나 Smith는 고집이 있었고, 조금은 완고한 편이었다.
그는 미국 시장에 그의 부츠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고 믿고, 캘리포니아에서의 서핑은 포기하고, 서쪽으로 여행을 계속했다. 그곳에 도착했을 때, 여행 경험이 풍부한 서퍼 일행을 만났는데, 이들은 이미 호주로부터 양피부츠와 유사한 부츠를 갖고 있는 것을 알고 무척 놀랐다.
그는 그가 있어야 할 곳, 그는 해변을 떠나서는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이후로, UGG Austalia는 작은 서핑 브랜드에서 전세계적인 럭셔리한 양피 신발 브랜드의 리더로 변신해 갔다. 뉴욕, 런던, 파리, 헐리웃 등 패션리더들의 사랑을 받으며 제품들은 부츠를 포함하여, 캐쥬얼 신발류, 슬리퍼, 4계절 제품들에 이른다. 이 모든 제품들은 호주의 훌륭한 양피들로 만들어진다.
UGG Austallia 사장인 Connie Rishwain은 이렇게 말한다.
UGG Australia는 진정한 제품이다.
한번 UGG Australia를 신어본다면,곧 그것에 매료될 것이다.
UGG Australia는 독창적이며, 믿을 수 있는 최고의 편안함을 드립니다."
ROCKPORT
1971년 설립된 락포트는 대표적인 컴포트 슈즈이다.
최상의 품질과 뛰어난 테크놀로지로 미국 발 의학협회(APMA)로부터 최초 인증받았으며, 현재 락포트만의 컨셉(Dynamic Suspension, Walk Dry, Barefoot, Sole Innovation)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The Differences Inside" 캠페인을 전세계적으로 진행중이다.
DIESEL
[설립 1978년] 이태리 디자이너인 렌조 로소에 의해 출시한 ITALY JEAN 브랜드로 PREMIUM JEAN 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 82개국에 DISTRIBUTOR를 가지고 있다. 신발의 경우 미국의 GBMI사가 전세계 DISTRIBUTION 하고있다.
DC
현재 액션 스포츠의 아이콘인 DC Shoes는 Droors Clothing의 약자로 1994년 런칭이후로 스케이트보딩 슈즈와 의류에 다양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스케이트보더들의 스타일을 구체화 시킴으로서 전세계 스케이트보딩 시장에 일대의 혁명을 일으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후로 다양한 액션 스포츠의 유명 프로 선수들을 스폰싱하면서 그 영역을 확대, 스케이트보드뿐만 아니라, 스노우보드, 서프, 모터 크로스, 랠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영역을 넓히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DKNY
[설립 1988년] 세계적인 여성디자이너 도나카란의 디자인 감각과 뉴욕의 이미지를 결합한 브랜드로 2001년에는 LVMH와 합병하여 GLOBAL BUSINESS를 하는 브랜드이다. DKNY ACTIVE는 1988년 SPORTS LINE으로 DKNY ACTIVE SNEAKERS COLLECTION을 추가하였다.
NUOVO
NUOVO 입니다.
KEEN
KEEN은 세계 최초의 Original Hybrid Footwear로 멋과 기능을 겸비하여 야외-시내, 산-바다, 일-여가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신발이다.
전제품(심지어 샌달류에도)Toe Protector 아웃솔을 착용하여 거친 야외 활동시 뜻밖의 충격에도 발가락(발톱)을 완벽히 보호해 준다.
Timberland
1973년 설립된 '팀버랜드'는 30년이 지난 2003년경 매출 2조원에 육박하는 세계 초일류 브랜드로 거듭나 있습니다. '팀버랜드'는 최근 'Seek Out' 이라는 모토 아래 남성, 여성, 아동 모두의 의류와 신발을 비롯, 고유의 컨셉이 아닌 아웃도어를 포함해 러기드 캐주얼, 타운캐주얼 등 전 카테고리를 망라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품질과 매출을 자랑하는 매머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004년 3월부터 FnC코오롱과 손을 잡고 'Premium Outdoor Casual'을 모토로 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며 의류, 신발, 용품라인을 직수입과 라이센스 제품을 병행해 전개해 갈 것입니다.
PONY
1972년 PONY는 미국내 라이프 스타일 마켓에 등장하며 주로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였습니다.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의 스폰서로써 스포츠 업계에서 독정적인 위치를 확보하였습니다.
이후 미국 슈퍼볼의 많은 스타급 선수들이 PONY를 즐겨 애용하였으며, 1979년 NBA선수들에게 적극 후원하고 1980년에는 PONY가 후원하는 복서가 25개의 타이틀을 따내며 스포츠 전반에서 PONY만의 영역을 넓혀 갔습니다.
1984년 PONY는 40개국에 수출하여 10억달러를 넘는 수익을 올리며 스초츠 범주를 넘어서 STREET CULTURE를 만들어 갔습니다.
1986년에는 ADIDAS와 PUMA의 소유주인 DAZZLER계열사에 인수되었고 1990년에는 영국계 회사인 PORTLAND 그룹에 의해 인수 되었습니다.
2003년 지금 소유자인 GBMI.INC에 인수되었으며 PONY INTERNATIONAL.LLC를 설립하며 전성기를 맞고 있다.
현재 PONY는 40개국에서 스포츠 브랜드를 넘어서 Fashion 브랜드로서 Paris Hilton, Shristina Aguilena, Justin Timberake...헐리우드 스타들의 사랑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왔습니다.
HUSH PUPPIES
허시파피 브랜드는 미국 Wolverine World Wide사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1958년 런칭하여 세계 150여개국에 전개하고 있으며, (주)화승에서는 1991년도부터 전개하고 있으며, Bounce, Float FX, HPO2 FLEX, Worry-Free Suede, zero G 등의 인체공학적 기능을 적용, 발의 편안함에 최대한 중점을 둔 국내 유일의 '기능성 컴포넌트 캐쥬얼화'임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는 등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UNKER
벙커는 약 10년 전부터 유럽을 중심으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스페인 브랜드로 초기에는 메탈 룩의 익스트림(EXTREME BOOT)류를 중심으로 전개 되었으나, 최근에는 신발에 큰 트랜드인 패션 스니커즈로 변모되어 전개되어 있으며, 유럽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일본, 한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으로 그 전개폭을 확대하고 있다.
각 장르의 전 제품들의 각 라인이 가지고 있는 기능적 특성과 컨셉을 패션 스니커즈로 전환한 제품으로, 기존 브랜드에서는 보기 힘든 익스트림(EXTREME)스포츠 장르를 대중적으로 전환한 스니커즈 제품이다.
특히, F-1라인은 세계적인 패션 트랜드인 카 레이스 컨셉을 모티브로 하여 포뮬러 원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젊은 츨을 겨냥한 밝고, 감각적인 패션 스니커즈를 주류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제니스 마케팅에서 2004 SS 부터 스페인 브랜드인 BUNKER 를 본격 전개한다. 2003 년 1 년 동안 시장성 을 확인후 한국시장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확보 국내 시장에 전개될 BUNKER 는 지난 부산 국제신발 전시회 기간동안 실시된 슈즈 패션쇼를 통해서도 그 상품력 및 시장성 을 확보 하였으며 짧은 기간내 국내 신발인들 사이에서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ABC-MART 등의 멀티슈즈스토어와,직영점,EXR 등을 통해 전개 될예정이며,현재 패션업체와도 전략적 제휴를 협의중이다.2004 봄제품은 기존 카레이싱 컨셉의 F-1 라인을 기본으로 가볍고 경케한 F-2 라인과 스니크즈 컨셉인 KART 라인 으로 형성 되어있다.
한편 브랜드 인지도 확산및 고정고객에 대한 프로모션 을 강화할 예정이며,컨셉코너에 의한 취급점 유통망을 공격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KOWALSKI
BIRKENSTOCK
버켄스탁은 독일 브랜드로 전세계 캐주얼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서 명성을 얻고 있으며,특히 코르크를 이용한 독특한 제조 공법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기네스 펠트로 등 전 세계 톱스타들이 즐겨 신는 신발로도 유명한 이 제품은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독일의 경우 독일 사람이라면 누구나 버켄스탁 한 두켤레씩 가지고 있을 정도로 생활에 깊숙이 침투해 있으며 이미 유럽, 미국, 일본 등지에서 고급 샌달 브랜드로서 높은 인지도와 함께 큰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일찌감치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알려지기 시작해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CLARKS
클락스, CLARKS는 영국 브랜드로 180여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전세계 CASUAL업체 중 부동의 1위 업체입니다.
CLARKS ORIGINALS는 YOUNG CHARACTER CASUAL을 지향하므로 NATALIE, LUGGER, WALLABEE로 대표되는 CLARKS ORIGINALS 라인은 젊은 층을 위한 제품 라인으로 현재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LARKS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통 고급 캐주얼입니다.
DUPE
DOTT.MARTI
HAVAIANAS
하바이아나스는 천연고무 브라질산 샌달로 브라질을 비롯 미국,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세계 7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특급의 히트 상품이다. COLL, SIMPLE, FUNNY, COLORFUL, COMFORTABLE을 추구하는 비치웨어, 써핑웨어, 캐쥬얼 유행패션이 컨셉이며 전 연령층을 포함하지만, 특히 15세~35세 여성에게 큰 인기이다.
Assai Foot
Assai foot sandal
코코넛천연섬유를 소재로 제작되는 Assai foot sandal은 내부에 수많은 공기구멍이 완충작용을 하여 발을 편하게 받혀주고 발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바닥이 내츄럴한 소재이기에 느낌을 더욱 살려 워킹이 자유롭고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맨발에 잔디를 밟고 있는 느낌)
100% 항균기능으로 발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완벽한 투수/통기성으로 무좀균의 원인인 땀을 모두 흡수합니다.
DUF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