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모니터링 평가표 |
1. 88마당과 그 주변
방문일시 | 8. 11. 07:20 | 방문장소 | 88마당과 그 주변 | 총점수 | 92점 |
◐ 직원 친절도 :
<88마당>의 경비근무자는 초소 밖에 서서 주변의 질서와 통행자의 상황 등에 대해 주시하고 있었으며 길을 묻는 사람에게
공원안내도를 보여주며 친절한 태도로 안내를 잘 하고 있었음.
◐ 시설물 이용 편의성 :
많은 사람들이 체육단련시설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고 있었으며, 주변 3곳에서 강사의 지도 아래 단체로 집단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벤치에 앉아 자판기에서 뽑아온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도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었음.
파고라 교체공사도 완료하여 좋은 휴식공간이 다시 생겨났음.
◐ 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등 :
나무 밑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대를 정리하는 남자 미화근무자들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화장실을 관리하는
여자미화근무자도 아침 일찍부터 근무를 열심히 하여 안팎으로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었음.
흙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맥문동화단을 조성하여 보라색꽃이 피어 아름다웠음.
2. 바이크 대여소
방문일시 | 8. 13. 15:37 | 방문장소 | 바이크 대여소 | 총점수 | 92점 |
◐ 직원 친절도 :
<평화의 광장>에 있는 바이크 대여소의 매표 직원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고객에게 특히 안전문제에 대해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었음. 처음 타 보는 어린이를 안심시키며 보호자에게 안전 운행에 대한 사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시범을
보이며 가족이 즐겁게 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애쓰고 있었음.
◐ 시설물 이용 편의성 :
고객의 인원수(2륜과 4륜, 3인승과 6인승)에 맞는 바이크를 보유하고 있고, 이용시간도 30분 단위로 조정하여 시간과
체력에 맞게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어 대여요금도 고객의 편의에 맞춰 운영하고 있었음.
◐ 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등 :
대여소 주변은 필요한 장비만 보여 청결한 인상을 보였음. 평일이고 주중이라 이용고객이 적어 직원은 1명밖에 없었지만,
고객이 올 때마다 바이크 보관시설에서 필요한 바이크를 꺼내주어 정돈된 상황에서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었음.
▣------------------------------------------------▣
전화 모니터링 평가표 |
1. 수영장
평가일시 | 8. 14. 11:37 | 수 신 자 | 0 0 0 | (여) |
전화번호 | 수영장 | 문의내용 | 가요교실 공개강좌 신청 |
총 평
| 담당자는 명랑하고 친절한 음성으로 인사하고 응대하였지만 고객의 문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갖지 못하고 있었음. 10일 후 있을 행사에 대해 사전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는 인상을 받았으며, 옆의 직원의 도움을 받아 대답하는 등 업무 파악에 미흡해 보였음. | 총점
82 |
2. 수영장2
평가일시 | 8. 19. 15:36 | 수 신 자 | 0 0 0 | (여) |
전화번호 | 수영장 | 문의내용 | 월 자유수영 신청 |
총 평
| 담당자는 명랑하고 밝은 자세로 고객의 문의에 응대했으나 친절성은 부족해 보였음. 업무 내용은 숙지하고 있었지만 고객이 필요로 하는 문의에 대한 적극성과 보충 설명은 만족할만한 정도가 못 되었음. 신규 가입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봄. | 총점
87 |
▣------------------------------------------------▣
총 평 |
① 나라꽃길 ② 들꽃마루 ③ 빗물 고임
◐ 불만사항 또는 개선해야할 점 :
① <나라꽃길> 보완 : 무지개다리에서 곰말다리 사이에 있는 <나라꽃길>의 무궁화 갯수가 너무 적고, 빈 곳도 많고, 꽃이
피지 않는 엉성한 나무도 많아 유명무실의 공간을 보여주고 있음. 우리나라의 위상에 맞는 <나라꽃길>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명소로 조성하였으면 좋겠음.
② <들꽃마루> 경비 강화 : 갓 심은 북쪽 언덕의 풍접초를 대량으로 뽑아간 못된 사 람이 있어 다시 심고 <초화류와 종자무단
채집> 경고판을 설치한 것은 칭찬하지만, 이런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새벽이나 저녁 무렵 경비근무를 강화할 필요성이 있음.
③ 체육단련시설 빗물 고임 보수 : <딸기가 좋아> 뒤쪽 체육단련시설에 빗물이 빠지지 않는 곳이 있어 이용객들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음. 다른 곳의 시설도 비 온 뒤 점검하여 물이 빠지지 않는 곳을 보완해 주면 좋겠음.
◐ 서비스 개선사례 등 잘한 점 :
④ 그늘막(텐트) 설치 금지 : 그 동안 민원이 많았던 그늘막 설치에 대해 문화재보호와 자유로운 공원 이용을 위해 금지한다는
현수막을 곳곳에 부착하여 공원의 질서를 세운 것은 많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잘 한 조치라고 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