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물면 2023년 3월 이장 협의회 정례회의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괴산군 감물면(면장 이진훈)은 13일 감물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2023년 3월 이장 협의회(회장 박천웅) 회의를 열고 감물면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강원노 건강보험지사장은 대장암 관련하여 대장검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나이가 들수록 대장검사를 소홀히 하면 안 된다고 했다.
아울러 분변통을 이용하여 1차 분변검사를 하는 것이 내 몸을 지키는 최우선이라고 했다.
전영의 감물면 마을기획단 간사는 인구감소지역 주민참여형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를 설명했다.
전영의 간사는 인구감소지역 주민참여형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란 감물면, 칠성면, 문광면과 괴산읍이 선정되어 앞으로 괴산읍 생활권 쇠락 및 성장 한계로 인한 중심성이 약화되고 있으므로 외곽지역 인근 타 지자체 생활권 흡수하여 중심성을 강화하고 외부로의 유출을 최소화하고 유기농 친환경 선도도시의 생활권 활성화 모델을 정립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진훈 면장은 인사말에서 15일 창립되는 감물면 마을기획단 창립 관련 이장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군정 설명은 ▲인구 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 FGI(표적집단면접) ▲마을기획단 창립 ▲우리 마을 안전해요 ▲2023.1.1.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제출 ▲지역축제 육성사업 선정심의회 개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콜버튼 구축공사 안내 ▲2023년 1분기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및 징수 ▲유해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2023년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신청·접수 ▲기본형 공익직불제사업 신청 ▲2023년 충청북도 농업인 공익수당 지원사업 신청 ▲농식품바우처 시행 ▲산불 조심 기간 ▲군민안전보험 홍보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