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거제시체육회, 한국윈드서핑협회, (국)전국윈드서핑연합회가 주최하고, 창원MBC, 경남윈드서핑협회, 거제시·요트 윈드서핑협회, (국)전국윈드서핑연합회,(사)대한윈드서핑협회, 한국윈드서핑협회 경기위원회가 주관하며, 거제시의회, 대한요트협회, 거제요트학교가 후원함과 아울러 삼성중공업(주), 대우조선해양(주)가 협찬하는 제17회 거제시장기 전국 윈드서핑대회 및 제15회 전국 종별 학생 윈드서핑 선수권대회가 2012년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지세포만에서(7월 13일 : 창원MBC 촬영) 에서 개최된다.
전국의 국제미스트랄급선수와 RS:X 선수들은 7월 12일(목) 거제 지세포만으로 오셔서 연습도 하시고 7월 13일(금) 오전 10시부터 창원 MBC에서 촬영이 있습니다. 전국에 녹화 방영되므로 꼭 참석하셔서 우리 윈드서핑 종목을 전국에 알리고 각종 세계대회에서 우승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우고 우리 윈드서핑 종목의 발전과 세계대회 유치를 위해 다같이 노력합시다. 이태훈, 조원우 선수를 비롯한 전국의 많은 선수들의 건승을 기원 합니다.
2011년 7월 12일 거제시요트, 윈드서핑협회장 김 병 원 드림.
-. 지난 1983년 경남지역에서 최초의 윈드서핑 보급, 발생지인 이곳 거제, 해양스포츠의 요람인 일운면 지세포리 해안에서 2010년 휴가기간을 이용하여 화려하게 펼쳐 질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로 개최 할 예정이다. 이 대회 등록 및 출전 예상 선수, 동호인은 전국의 15개 시.도에서 약 300명이 참가 할 예정이며, 선수와 가족을 포함한 약 1,000여명과 관광객1,000여명의 무료체험과 지역주민을 위한 위안잔치에 약 500여명이 참석하여 조선산업 해양문화관광 휴양도시인 살기 좋은 행복도시 거제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오는 21일 첫날 등록과 함께 24일까지 계속 경기를 펼칠 계획이며,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거제요트학교 앞에서는 13일 창원 MBC촬영, 23일 오후 6시에 본 대회 개회식을, 시.도 선수 환영의 밤 행사 및 일운면민 노래자랑과 주민위안 잔치는 오후 7시에, 그리고 24일 오후 5시에는 시상 및 폐회식 행사가 진행된다.
전국의 많은 선수, 동호인들이 동계훈련과 각종 경기 대회를 통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 칠 것이며, 2011년 방학기간과 휴가기간을 이용한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인 만큼 많은 선수들에게 경기력 향상과 실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멋진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국가대표 코치 및 선수들을 많이 배출한 거제지역의 해성고 출신들이 세계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본 대회를 통해 이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훌륭한 선수, 지도자들이 많이 배출 되고 있어 앞으로는 국제규모의 대회로 승격시켜 대회를 개최한다면 세계적인 선수들이 많이 배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거제 해성고 출신인 요트 국가대표 이태훈 선수가 국제세일링연맹(ISAF)이 주관하는 세계 요트 월드컵대회에서 한국인 사상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5월 24일~29일까지 네델란드 메뎀블릭에서 개최된 2011년 요트 세계 월드컵대회(대회명 : 델타 로이드 리가타 대회) RS-X급에서 세계 55개국의 각국 대표를 물리치고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은 앞으로 우리나라 윈드서핑계는 물론 우리 거제지역에서 육성되고 있는 윈드서핑선수들에게 무한한 가능성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윈드서핑(RS:X 급) 조원우(부산체고) 선수 ISAF 7차 월드컵 2011 Kieler Woche 대회 우승'하였으며, 오는 크로아티아 자다르에서 열리는 2011 ISAF Youth World(7.7~16)에서도 우승과 함께 출전하는 국가대표 해성고 노혜빈 선수의 선전도 기대 해본다.
-. 개회식 식전 행사로는 사물놀이와 수상 퍼레이드, 식후 행사로는 거제여고 치어리드와 거제공고의 그룹 싸운드 공연과 회원들의 장기자랑 및 환영의 밤 행사는 KBS탤런트 정운용씨의 사회로 일운면민들의 위안잔치와 노래자랑은 전국에서 오신 선수, 동호인,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한마당 잔치가 될 것이다.
-. 경기 규칙으로는 현재 시행중인 2009-2012세일링 규칙에 준하여 대회가 치루어 지며, 전국의 시, 도 선수들이 단체전과 종합 우승을 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경남의 동호인들과 함께 출전하는 해성고 선수, 삼성, 대우, 시월드, 거제요트 클럽 선수들이 거제시장기 전국 윈드서핑대회 “경남 우승”의 주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열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거제시장기 전국 윈드서핑대회는 해양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여는 의미 있는 대회로 크게 발전시켜 ‘2013년 세계대회 유치’를 위해 기틀을 마련하는 대회가 될 것이다. 또한 본 대회는 조선산업 해양문화 관광 휴양도시를 꿈꾸는 거제시를 창원MBC 녹화 방송을 통해 전국에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 거제시와 창원MBC가 공동으로 기획한 제18회 해양스포츠 “바다로 세계로 거제로” 행사 중 해양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전국 윈드서핑 대회를 비롯한 세계여자 슈퍼 비치 발리볼 대회, 에어로빅 경연대회, 국제 제트 보트 대회, 휜 수영 대회 및 바다음악제 등 다양한 문화 예술행사가 거제시 전역에 걸쳐 펼쳐지는 “바다로 세계로 거제로” 행사를 통해 해양 문화관광 휴양 도시인 환상의 섬 거제시를 전국 뿐 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대 회 장 : 거 제 시 장 권 민 호
** 대회 고문 : 국회의원 김한표, 거제시의회의장 황종명, 창원MBC사장 김종국
** 대회조직위원장 : 경남윈드서핑협회장 김창성,
** 대회준비 ·운영위원장 : 거제시 요트․ 윈드서핑협회장 김병원 **
**대회준비 ·운영부위원장 : 김철진, 봉필영, 정도길, 장기욱, 백찬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