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에서 투자관련 사기도 극성이지만 잘나가는 척, 아무 문제없는 척하면서 법인 팔아먹는 것도 조심해야 됩니다. . 하던 사업 판다하는데, 사업장가보면 정말 일하는 분위기고 바뻐도 보입니다. 그런데 하나하나 따지고 매출대비 . 비용을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매출에서 인건비 및 지출비용을 보면 현재 - 인경우가 아마 100% 입니다. . 또 계산상 돈 백만원정도 남는 것도 남는게 아닙니다. 사업에는 눈에 안보이는 비용이 많으니까요. . 세무사도 써야하고 법인이면 매년 결산할때도 돈이 들어가고, 직원에 대한 복지비나 세금도 내야하구요. . 인수할때 세금 제대로 안내서 말이 법인이지, 인수하면 벌금내야할 법인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 한국회사의 경우 BIR도 세금안내는것에 이골이나서, 제도를 바꿀정도로 세금 잘안냅니다. . 말대로 법인은 존재하지만 인수해서 그동안 세금안낸거 물어내야될 법인도 있는데다 . 심지어는 직원들 급여에서 꼬박꼬박 이것저것 낸다고 뗘놓구선, 그것조차도 안내서 . 물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 남이 하던 법인 찜찜하게 인수해서 사업하느니, 돈 더들더라도 꼭 새로 내서하세요. . 사기치는 넘들 보면, 대충 말로 때우고 넘어가려는 넘들 많은데요. . 어떤걸 팔아먹을려면, 화려한 말보다는 자료를 꼼꼼히 준비해서 매입하려는 사람에게 . 그자료를 보여주고 꼼꼼히 설명도 해줘는게 의무죠. . 대충 주둥이로 얼버무리고, 대충 얼마남는다고하고, 아니면 부풀려서 마치 이익이 되는 것처럼 말하는 놈들.. . 그게 사기입니다. 사기가 뭐 별겁니까??? 사실을 사실대로 전하지 않고 . 조금 더 보태서 실제와 다르게 보이려고 노력하면서 거래할때 조금이라도 이익보려하는 놈들이 다 . 사기꾼입니다. 비용내는데 별문제 없구, 사업잘 돌아가고 있으면 어떤 미친놈이 팝니까? . 계획과 다르거나, 실제 수입이 적어 생활이 안되니 팔고 다른것을 하거나 정리하고 한국가거나 . 모 이런 계획아니겟습니까? . 사깃꾼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젊잔떤다.
2.있는 척한다.
3.다른 사람을 돕는다고 지입으로 내뱃는다.(무의식적으로 표현하나 속에 의도는 나 이런사람이야?)
4.여러가지 일을한다.
5.필리핀에서 사업하면 돈 많이 버는 것처럼 말한다.
6.말이 많고 성격이 좋다.
7.많이 아는 것 같다.
8.목적달성전엔 전화를 잘받고 미스콜때는 전화까지 꼭꼭 챙겨서해주다가 달성후엔 전화통화하기 힘들고 항상 바쁘다.
9.먹을때 있는 척하면서 주둥이만 가지고 다닌다.
10.필리핀에서 한국사람을 믿을수 없다면서 아는 한국사람 별루 없다고하고 지만 사기 안쳐먹구 사는척한다.
11.법없이도 살 사람처럼 보인다. 등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