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절요리에 생선이 빠지면 섭섭하죠?!?ㅎ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여서인지 다양한 생선과 생선요리법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오늘은,,, 명절에 특히 더 인기가 있는 조기찜을 소개하려구요.
이왕 만드는 거,,, 밋밋한 조기찜 보다는 색색의 고명을 올린 조기찜이 훨씬 더 먹음직,,,보암직하기에 손길 조금 더 보태 고명도 샤라락 올려주었답니다.ㅋ
[ 명절생선요리, 조기찜 만드는법, 명절조기찜, 명절요리, 조기찜, 조기요리 ]
조기(대) 1마리 천일염 약간 달걀 2개 오이 1/2개 당근 약간
조기는 가위를 이용해 지느라미를 잘라주고... 칼로 살살 긁어가며 비늘을 벗긴 뒤 흐르는 물에 씻고... 칼집을 낸 뒤 앞뒤로 천일염을 뿌려 15분 정도 재워주었어요.
김이 오른 찜기에 올려 10~15분 정도 쪄주기!!
조기찜에 올릴 고명도 준비해줍니다.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로 나눈 뒤 소금 약간 넣어 부쳐 채 썰어주고... 오이와 당근은 채 썬 뒤 달궈진 팬에 기름 둘러 소금 약간과 함께 볶아주고... ( 오이는 돌려깍기를 한 뒤 채 썰어주었어요.)
찐 조기의 칼집 사이로 고명을 끼우듯 올려주면 명절 조기찜 만들기 완성~~~
물론 고명 안올린 이런 심플한 조기찜도 맛있지만...
이렇게 색색의 고명을 쪼르륵 올려주니 눈이 먼저 맛있다고 얘기해주는것 같은...ㅎㅎ
산을 쌓듯이 고명을 풍성히 올려줄때도 있었는데... 그 어느날부터 요렇코롬 단아하게 고명 올린 조기찜이 더 좋아지는것이... 조신한 조기찜!! 이라고 막 속삭여주고 싶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명절 되시고 오가는 길 편안하게 다녀오세요!!^^ |
출처: 맑음의 맛있는 수다!!! 원문보기 글쓴이: 맑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