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서버 통합 전투력 랭킹은 8월 21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1위부터 4위까지의 전투력 차이가 상당히 좁혀졌네요. 1위와 4위가 6,337 차이를 두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타이탄1 서버 ‘부에노’ 님이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켜냈죠. 전투력 13만을 돌파하며 독주를 이어갔습니다. 같은 서버의 ‘루옹’ 님도 2위 자리를 유지하면서 비슷한 성장 폭을 보였네요. 뒤를 쫓는 3위 트리톤5 서버 ‘홍감자’ 님과 ‘진석정파파’ 님은 전투력 185 차이로 순위가 결정됐습니다.
TOP 10 랭커들의 슈트 선호도는 ‘레버넌트 – 시그마 – 레비아탄’ 조합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헌터 슈트인 레버넌트는 메카 랭킹 집계 초기부터 계속해서 높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죠. 같은 헌터인 켈베로스를 가까스로 꺾었습니다. 켈베로스의 자리를 꿰찬 건 엔지니어 시그마죠. 꾸준히 지분율을 높여 레버넌트와 비슷한 위치에 올라섰습니다. 끝으로 워로드 슈트인 ‘레비아탄’이 PvP 콘텐츠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방어 특화 슈트로써 생존력에 기여 중입니다.
직업별 슈트 픽률 TOP 3
금주 전투력 집계부터 신규 서버 디오네1, 2서버 랭커 40명이 합류했습니다. 따라서, 27개 서버 전투력 랭킹 상위 20명, 총 540명의 랭커 슈트를 집계했으니 늘어난 조사 대상을 참고하세요.
집계 대상의 소폭 변화에도 헌터와 엔지니어의 선호도는 여전합니다. 비율 상으로는 동률을 이뤘으나 집계한 1,620개 중 503 : 502로 헌터 슈트가 딱 하나 앞선 결과가 나왔죠. 그리고 헌터의 TOP 3 슈트에 R등급 슈트 레버넌트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분율이 5% 포인트나 올라 2위로 올라섰죠.
엔지니어 역시 R등급 슈트 시그마의 비율이 오르고 S등급 슈트 스팅어가 하락했습니다. 순위 변화는 없었으나 둘의 비율 차이가 9% 포인트에서 4% 포인트로 대폭 줄었죠. 이런 추세라면 차주는 동률을 이루거나 뒤집힐 여지가 있습니다. 워락 슈트는 1% 포인트 하락한 반면 워로드가 2% 포인트 상승세를 이뤘군요. 워락 슈트를 채용하는 랭커는 낮은 지분율에 비해 R등급 슈트 이용률이 높았습니다. 헌터와 견줄 정도이므로 랭커들의 전용 슈트처럼 여겨지는 모양새네요.
금주의 랭커 세팅
전체 전투력 2위 ‘루옹’
전체 전투력 2위를 기록한 타이탄1 ‘루옹’ 님의 세팅 분석입니다. 태생 R등급 슈트 ‘시그마 – 켈베로스 – 레비아탄’을 사용하며, 무기와 보조 무기를 모두 S등급으로 완성했죠. 핵심은 헌터 보조무기를 제외하고 모두 속성 장비로 세팅한 점입니다. 시그마의 냉기, 켈베로스의 화염, 레비아탄의 전기 공격을 갖춰 강력함을 더했죠. 여기에 랜덤 옵션으로 물리 공격력을 모두 세팅해 공격 세팅의 끝을 선보였습니다.
더불어 루옹 님의 슈트 중 가장 높은 전투력을 자랑하는 시그마의 주무기 스킬을 살펴봤습니다. ‘드래곤 라이징’과 ‘메가 임팩트’를 채택해 10레벨을 달성했군요. 두 스킬 모두 짧은 시간에 순간적인 대미지를 가할 수 있어 PvP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특히, 메가 임팩트는 적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50%나 감소시켜 킬 결정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전 서버 통합 길드 전투력 랭킹
※ 전 서버 통합 길드 랭킹은 8월 21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통합 길드 랭킹 1위 왕좌 역시 타이탄1의 ‘러브’가 지켜냈습니다. 통합 전투력 랭킹과 같은 기조로 1위 자리를 3주 연속 굳건히 유지한 모습이고, 전투력 상승폭도 상당하네요. 뒤를 쫓는 길드와의 격차도 커졌습니다. 모든 길드가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지만 달아나는 전투력이 훨씬 높은 상황입니다. 아울러 하위권 길드 간 격차도 차츰 커지고 있네요. 순위권 밖에서 경쟁하는 길드들의 성장이 더딘 양상입니다.
금주의 유저 투표: 선호하는 레이드 장소는?
주무기와 보조 무기 중 어떤 것을 먼저 제작하는지 유저 투표를 통해 물었죠. 결과는 주무기를 먼저 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7명이 여기에 투표해 78.6%를 기록했죠. 반면, 보조 무기를 먼저 제작한다는 분들도 21.4%나 됐습니다. 보조 무기의 상대적인 메리트는 적은 재료 소모 대비 높은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는 점이죠. 다만, 최대 수치가 높은 쪽은 주무기이므로, 제작 시 둘의 차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유저 투표 주제는 선호하는 레이드 장소입니다. 제작 재료 수급처로 많은 가디언이 꾸준히 찾는 곳이죠. 시즌 이벤트인 코즈믹 레이드를 제외하면 총 3곳이 열려 있습니다. 매일 지급하는 무료 입장권이 3장이라 세 곳을 모두 공략해 볼 수 있죠. 그럼 가디언 여러분이 가장 선호하는 레이드는 무엇인가요? 많은 투표를 바라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전투력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길드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보스 공략]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최신 뉴스 & 꿀팁]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유저 투표소]
첫댓글 재밌습니다 유용하구요~!
대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