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친히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풍성한 열매가 가득하고 감사가 넘치는 이 계절에 주님의 택한 백성들이 주님 앞에 찬양하며 기도하며 말씀을 받고자 모였습니다.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이 들려질 수 있도록 우리의 영안의 귀가 열리게 하옵소서!
지난 10 개월 동안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을 받아먹고 생활해 왔습니다. 그러나 옛날이나 지금이나 변화된 모습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우리가정의 아이들은 세월이 지나고 나면 언제 저렇게 키가 자랐나하고 깜짝 놀랍니다. 그러나 우리의 믿음과 신앙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성령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을 도와주세요. 우리목사님께서 항상 귀한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대언하고 계시지만 들을 때만 은혜로운 말씀이라고 느끼고 생활에 접목되지 못하기에 그냥 그대로 머물러 있음을 고백합니다.
연약한 저희들에게 긍휼과 자비를 베풀어주셔서 말씀을 듣고 회개하며 변화되는 성도의 삶이 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주시옵소서! 교회 속에서만 거룩 거룩한 체 하지 말고 가정에서도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기는 삶이되게 하옵소서!
자비의 주님!우리에게 허락하신 물질과 이웃과 환경의 풍요로움을 자랑삼는 것이 아니라 시련과 고통과 절망 속에 빠져있는 이웃들을 향하여 주님의 풍요로운 사랑을 나타내고 십자가만 자랑삼아 복음을 증거 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은혜의 주님! 우리 주변에 있는 실직자들의 가정들과 소년 소녀 가장들과 독거 노인들을 기억하고 그분들에게 실직적인 도움과 사랑을 베푸는 삶이되게 하사 그리스도의 향기가 이웃으로 번져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교회와 모든 성도님들이 이 시대의 빛과 소금이되게 하옵소서! 말로만 외치는 사랑이 아니라 행함으로 믿음을 보이는 사랑의 실천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서로 사랑하며 서로 도우며 살게 하사 이 땅에서 진정한 하나님의 통치를 경험하며 살게 하옵소서!
위로의 주님! 원치 아니한 곤고함을 당하고 계시는 분들과 건강의 어려움으로 병상에서 신음하고 있는 이들에게 우리 주님께서 찾아가 주셔서 주님의 피 묻은 손으로 안찰하여 주사 치유함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교회 담임목사님의 신앙지도를 받고 있는 우리 교회 성도님들과 청년들과 중고등부 유초등부 유치부 영아부 모든 부서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주시옵소서!
주님을 개인적으로 만남을 가져보지 못하신 분들은 작은 어려움이 닥칠지라도 쉽게 넘어짐을 볼 수 있습니다. 주님과 개인적인 만남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환난이 닥쳤을 때 좌절하지 않고 감격과 감사로 주님 안에서 능히 승리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들 믿음 없음을 긍휼히 여기사 우리교회 성도님들에게 믿음을 복을 허락 하사 전원이 믿음의 용사들이 되게 하사 주님으로부터 칭찬받는 교회요. 성도님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