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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남부 부동산 투자 모임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Re:부동산중개업소와 관련된 세금에 대하여 설명 부탁드립니다.(4)
백암 추천 0 조회 115 06.04.07 00:4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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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12.16 18:59

    첫댓글 답변 하시느라 너무 수고했습니다. 이렇게 쓸려면 몇시간 써야되는데.. 저같으면.. 너무 고맙고요.. 다만.. 직원의 경우 우리같이 영세한 곳에서 직원 월급에서 원천징수해서 신고하고 각각 보험료 제때 내고 이러는거 쉽지않은 일이지요. 어떻게 세무사나 법무사 사무실은 다 보험금 내주나요? 월급이래도 사실은 ---

  • 03.12.16 19:00

    실적급이거든요? 실적급에서 늘 다르게 보험료를 내게되나요? 원천징수도 월급 탈때마다 다르게하고.. 에구 너무 힘들어요. 그것만 해도 한사람 더 써야하는거 아닐까요??

  • 작성자 03.12.17 09:55

    세금에 관한 것은 사안별로 다르기 때문에 두리뭉실한 답변만을 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가려운 곳을 명확하게 짚어드리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 작성자 03.12.17 09:58

    실적급에 대해 4대 사회보험을 징수/납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수지에이스님처럼 관리비용을 걱정하시는 분에게 적용될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즉,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1년에 한번 '개산보험료'를 납부하고, 익년 3월경에 보험료를 정산하므로 연2회의 관리만 하면 됩니다.

  • 작성자 03.12.17 09:59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 실적급이 변동할 때마다 비율을 적용하여 징수하는 방법이 있으나, 간단하게 매월 동일한 금액을 징수/납부하고 연초에 직전연도 소득대비 미납금액을 고지 받으면 그 때 납부를 하시면 관리비용이 많이 소요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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