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indows Media Player 옵션 및 Internet Explorer 옵션 확인
▶ Windows Media Player
윈도우즈의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그램 > 엔터테인먼트에서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합니다.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 메뉴의 도구 > 옵션을 클릭한 후 옵션창에서 네트워크 탭을 선택합니다.
스트리밍 프로토콜 항목에서 UDP는 체크 해제, TCP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간혹 TCP도 체크가 해제되어 있을 수 있는데 반드시 체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항목이 HTTP - 브라우저, MMS - 없음, RTSP - 없음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변경 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옵션창의 개인정보 탭을 선택한 후 콘텐츠 공급자에게 고유 플레이어 ID보내기가
체크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옵션창의 플레이어 탭을 선택한 후 인터넷에 연결(다른명령 무시)가 체크될 수 있도록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옵션창을 닫은 후 영상을 클릭하여 플레이되는지 확인합니다.
▶ Internet Explorer
계속 플레이가 안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의 도구 > 인터넷옵션을 선택한 후 옵션 창에서
고급 탭을 클릭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옵션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한 후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2. 소리만 나오고 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
1)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들어가서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아드레날린, KMPlayer 등)와 코덱(통합코덱, CF 코덱 등)을 삭제합니다.
2) DirectX 최신버전을 다운받으신 후 설치합니다. 설치후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 다운로드
3) 자신이 운영체제에 맞는 Windows Media Player를 다운받으신 후 설치합니다.
▶ Windows XP : Windows Media Player 10 버전 ☞ 다운로드
▶ Windows 98/Me/2000 : Windows Media Player 9 버전 ☞ 다운로드
4) Windows Update를 실행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의 도구 > Windows Update 메뉴를 선택하여 Windows Update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업데이트 검색 버튼을 클릭한 후, 중요 업데이트가 나타나면 설치합니다.
업데이트 후 컴퓨터를 재시작 하신 후 다시 업데이트 사이트로 접속해서 중요 업데이트가 남아있는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후 컴퓨터를 재시작 할 때마다 다시 업데이트 사이트로 접속하여 남겨진
중요 업데이트가 없다고 나올때까지 반복하여 실행합니다.
5) Windows Update를 완료 후 다시한번 위의 동영상 테스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6) Windows Update 완료후에도 두가지 테스트 모두 영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님
컴퓨터내의 운영체제 문제로 보여집니다. 운영체제를 점검하시거나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아서 파일을 재생할수 없습니다. [URL열기] 대화상자에서
"http:"나 "rtsp:"등의 다른 전송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파일을 열어보십시오." 라는 에러메시지
가 나올 경우
1) Windows Update를 실행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의 도구 > Windows Update 메뉴를 선택하여 Windows Update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업데이트 검색 버튼을 클릭한 후, 중요 업데이트가 나타나면 설치합니다.
업데이트 후 컴퓨터를 재시작 하신 후 다시 업데이트 사이트로 접속해서 중요 업데이트가 남아있는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후 컴퓨터를 재시작 할 때마다 다시 업데이트 사이트로 접속하여 남겨진
중요 업데이트가 없다고 나올때까지 반복하여 실행합니다.
2) Windows Update 완료 후 다시한번 위의 동영상 테스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Windows Update 완료 후에도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아래과 같은 이유들 중 하나입니다.
가) 전용선을 이용하실 경우 방화벽에 rtsp 포트가 거부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때는 네트웍 관리자에게 rtsp 포트의 방화벽 해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ADSL/케이블 인터넷 등을 이용하시는 경우는 컴퓨터에 개인방화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거나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경우입니다. 방화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방화벽 프로그램에서
rtsp 포트를 허용해 주시고,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공유기의 포트 설정 부분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4. 위와는 다른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테스트1의 영상은 안나오고 테스트2의 영상만 나올
경우 아래 사항들을 적어주셔서 게시판에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1) 사용하시는 운영체제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Windows98/Windows2000/WindowsXP/Windows2003 중 하나
2) 어떤 네트웍 환경을 사용하시나요?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네트웍 환경을 알려주세요.
가) 전용선/VDSL/ADSL/케이블인터넷 중 하나
나) 인터넷 공유기 또는 IP 공유기 사용 여부
3) 사용하시는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은 어떻게 되시나요?
먼저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키세요.
(WindowsXP의 경우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Windows Media
Player)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움말 > Windows Media Player 정보를 보시면 버전이 나타나
있습니다.
4) 에러메시지가 나타난다면 반드시 에러메시지를 적어주세요.
출처 : 라이프 커뮤니케이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