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4. 11. 20.(수) 총 3매
담당부서 : ESG경영처
담 당 자 : 정석훈 처장 ☎(054)459-7120, 김석호 선임연구원 ☎(054)459-7123
보도일시 : 16시 이후 보도
TS-경북도-상생협력재단, 성과공유제 확산위해 맞손
- 20일(수) 성과공유제 확산 등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공공기관 최초 지자체협업 성과공유제 실시 및 기업 동반성장 체계 구축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20일 경북도청 화랑실에서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영환, 이하 상생협력재단)과 「성과공유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번 협약은 위탁기업과의 지자체, 취약계층 등 이익공유가 어려운 계층을 위해, TS, 경상북도, 상생협력재단이 손을 잡아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협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성과공유제 : 수탁기업이 원가절감 등 수탁·위탁기업 간에 합의한 공동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위탁기업이 지원하고 그 성과를 수탁·위탁기업이 공유하는 계약모델
□ 이번 협약에 따라 TS는 지역발전을 위해 경상북도 농촌기업과 성과공유 계약을 체결하여, 푸드뱅크를 통한 지역 농산물 등의 기부와 연계하여 지역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한다.
ㅇ 경상북도는 성과공유제 확산을 위한 영세한 농가 등 취약계층으로 구성된 기업을 발굴함과 동시에 판로까지 확대하여 연계지원한다.
ㅇ 상생협력재단은 성과공유제 확산을 위해 지역과 기업의 협력체계를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한다.
□ 특히, 이번 협약은 지자체와 연계한 민간·공공기관의 성과공유제 최초사례로, 지역상생, 사회공헌을 넘어서 경제적 우열 관계 전반으로 지속가능한 확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전지역,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선도기관을 위해 노력중인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성과공유제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상생협력 체계 및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TS는 2016년부터 성과공유제에 참여하며 정부정책 이행과 중소기업 수요맞춤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으며,
ㅇ 자동차 검사장비개발, 생산성향상 등 중소기업과 공동혁신 활동을 통해 총 53건의 과제를 완료하였다.
[붙임] 협약식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최근수 차장(☎054-459-70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