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차 채점 결과를 보며 복습 중에 다음 카페에 올라온 질문도 다뤄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영교론 유인물 하나도 안 빠지고 첨삭샘플까지 챙겨보고 실제로 도움 정말 많이 받고 있고 임용문제 23개 중 비중이 10개가 넘고 거의 영교론만큼은 꼭만점을 목표로 공부중인데 복습 중 지금 올인해서 공부중인데 몇 시간째 보고 책도 찾아보아도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아 글을 남겨요
CR Task가 inductive 혹은 deductive접근법으로 사용될 수 있고 target form이 포함된 예시를 제시하거나 학생들이 직접 Data를 사용해서 rule을 도출하는데 문제를 보면 제시문 A에 planned 혹은 unplanned도 명시되어 있고 CR task의 정의를 제가 책을 찾아서 직접 위에 옮겨적은 건데 target form이 포함된 예시문장들과 밑줄 친 현재분사가 포함된 자료를 보는 것도 제시문 A의 incidental instruction에 포함되지 않나요 그리고 답변 주신 빨간 부분의 CR task가 explicit focus여서 FFI일지라도 incidental instruction에 해당이 안 된다는 것인지 아님 질문자가 말한 input enhancement 혹은 input flooding 이 CR task가 아니라는건지 답변주신 빨간 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지금 2회차 모고의 Lesson Procedure B는 학생들이 rule을 자기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해서 도출하므로 inductive CR task이며 교사의 설명도 있으므로 deductive CR task이며 이것이 FFI를 사용한 근거이다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그런데 질문자분의 질문에 답변 주신 빨간색 글씨 부분의 "따라서 CR task는 explicit focus라 form-focused instruction의 한 유형이라 할지라도 incidental instruction으로 보기에는 target form의 discussion하면서 사용한다는 예시랑 비교해 보았을 때 부적절하다"의 이 부분이 lesson procedure B의 교사 설명은 deductive CR task이고 제시문 A의 planned teaching이라고 학생들이 밑줄 친 부분의 meaning과 usage에 대한 rule도출은 inductive CR task이고 학생들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분사 사용을 통한 discussion은 FFI기반의 incidental learning이라고 보면 될까요? 그런데 붉은 색 글씨의 뭐가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인지 그게 질문자의 input enhancement인지 아님 CR task가 explicit focus라 FFI와 안 맞는다는 것인지 제시문의 A와 B는 활동절차가 CR task같은데 CR task는 FFI가 아니라는 것인지 계속 읽어봐도 이해가 안 되어 혼란스러워서 시험이 얼마 안 남아서 간절한 심정으로 글을 남깁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