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사이트를 발견했네요.
스팀 게임들 매출량을 분석해주는 사이트인데 요새는 잘 안하지만 패러독스 게임을 찾아보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매출/플레이 부분에서 한국인들 비율입니다. 복돌이는 당연히 통계에 없습니다.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4
스팀 통계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달리는 유로파지만 역시 한국에서는 마이너 게임답게...
오스트리아, 핀란드에게도 뒤쳐지며 19위로 1%정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크루세이더 킹즈 2
크킹 역시 1% 정도 점유율로 16위
호이2 데챨
고고학으로 넘어가지 않을 수 없군요.
데챨을 플레이하는 고고학자들은 무려 2% 매출량과 4%의 플레이타임을 자랑하며 14위를 기록중입니다.
이거보세요. 호이가 한국에서 이렇게나 인기가 많습니다...는 통계의 허점
일본에 눈길이 가네요. 신기하게 이놈들은 한국보다도 유로파와 크킹에 관심이 없으면서도 호이는 엄청많이 하더군요.
전쟁광 시키들.... 모드 만들때 닛폰넘들을 적으로 돌려야 했어
하츠 오브 아이언 3
마지막으로 대망의 호삼입니다.
무려 1.5%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5% 기록적인 판매량은 한국에서 아직 호삼은 죽지 않았다는 것을 여실히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어? 그런데..... 저, 저거...
첫댓글 마지막은빅토?
아 맞다 그런겜이 있었지...
@von Manstein 유물중의유물
데찰러들이 고고학자면 빅토유저는 고생물학자들입니다...
사놓고 하질 않았군요
진짜 빅토는 현재 게시판 상황이나 연대기 투표만 봐도 대충 상황은 안봐도 예상이 돼는...오죽하면 저도 여기서 휴재기간 돼면 빅토나 써볼까 하겠습니까...(크킹은 시스템이 빅토나 호이랑 다르다고 생각해서인지 쓰기가...)
근데 산사람은 있는데 어떻게 한사람이 없을수가...
아 저거 최근 2주동안 기록한거라서 최근 2주동안 한 사람이 없는거죠..;
글에서는 드립쳤지만 한글 모드로 실행하면 스팀을 회피하니까 아마 그 이유 때문인듯..
그래도.... 호이는 죽었어 이젠 없어...
무슨 사이트에요?
스팀스파이 입니다.
크킹2 : 정당한 후계자
유로파4 : 정당한 후계자
빅2 : 인정 받지 못한 사생아
호이3 : 인정 받은 사생아
호이2 : 정당한 후계자 (음?)
세일하면 다 사는 문화로 인해...
사스가 양덕
정말로 일본인들중에서 호이하는 사람 가끔 보이더군요 ㅇㅇ
EU4에 의외로 폴란드 유저가...?!
유로파가 의외로 일본인보다 한국인이 많네요? 근데 왜 게임상 데이터는 과도한 일뽕일까요?
역설사가 일뽕을 거하게 빨았답니당... 토탈워 시리즈도 그렇고(토탈워는 아예 쇼군이라고 일본겜을 거대 프로젝트로 두번이나 냈었죠) 왜 역사겜들은 일뽕이 너무 많을까여....
다행히 시드 마이어는 안 그러던데.
역시 호이는 독일유저
잠깐만여. 독일분들.... owner 보다 player 수가 더 많은데여...? 복돌......?! 그치만 스팀인데?!
근데 확실히 생각해보면 저도 호이 3는 샀지만 플레이는 안하네요. 다키스트 아워랑 호이4는 제각각 맛이 있는데 호이 3만 이도저도 아닌 물건이라서 그런가. 호이 4와 다키스트 아워의 하위호환이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