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지난달 26일 청소년 플로깅 봉사활동 환보(환경보호) 앞으로!를 진행했다.
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지난달 26일 청소년 플로깅 봉사활동 환보(환경보호) 앞으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 인근 청계천 일대를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지역 내 환경 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였고, 센터 내 대학생 기후위기 홍보단이 자원지도자로 참여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이 모여 환경 보호를 위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보 앞으로'는 청계천 인근 플로깅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환경 보호에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며, 그 모습을 시민들에게 노출함에 따라서 환경문제에 대한 연대감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환보 앞으로'는 청계천 인근 플로깅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환경 보호에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기획됐다.
한 청소년은 “직접 쓰레기를 주우며 길거리에 쓰레기가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고, 앞으로는 환경보호를 위해서 분리수거를 철저히 해야겠다고 느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2023년 “환보(환경보호) 앞으로!”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울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c.or.kr) 프로그램 게시판 참고 또는 서울청소년센터 복지사업팀(070-4268-43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풀가스펠뉴스 #시립서울청소년센터 #환보 #청계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