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2.11(월요새벽설교)“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
한교연(CCIK,한국교회연합) 가입교단 대한예장 영성반석 총회 직영 영성반석신학교 (토요일만 강의) 수시입학 - 문의 01023769966 (용인 죽전역)
<사도신경으로 신앙 고백하시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로마서 3:21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3:22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3: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3:21 But now a righteousness from God, apart from law, has been made known, to which the Law and the Prophets testify. 3:22 This righteousness from God comes through faith in Jesus Christ to all who believe. There is no difference, 3:23 for all have sinned and fall short of the glory of God, 3:24 and are justified freely by his grace through the redemption that came by Christ Jesus.
할렐루야~! 오늘은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 ‘through the redemption that came by Christ Jesus.’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하나님은 죄인들을 의롭다..라고 선언하시기 위한 이유와 근거를 죄인들 안에서 찾지는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그 이유와 근거를 자기 자신 안에서 찾아내십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속량해 주셔서 우리는 값없이, 하나님 의 은혜로 자유함을 얻었습니다. 속량이란 말과 구속이란 말은 같은 말입니다. 개역한글에서는 ‘구속’이라고 표현되어 잇습니다. 예수님께서 돈을 지불하고 노예를 사신 것과 같이, 죄의 노예 였던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으로 말미암아. 이제 죄의 노예에서 풀려나서, 자유함을 입었고, 하나님의 양자가 되었고, 예수님의 종이면서 친구가 되었고, 성령 충만한 전도자가 되었 고, 주께만 영광 올리는 성도가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전진할 때, 어떤 귀신들도 다 물리 치고 전진하게 되었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이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전진할 때, 어떤 병마도 물리치며 나아가게 되었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 다.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으로 말미암아 자유인이 된 우리는 하나님 의 은혜로 의롭다 하심도 얻은 것입니다. 이것은 천국 입장 카드입니다. 의롭지 못하면 천국에 갈 수 없는데, 우리를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다 칭해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의롭지 못한 우리가, 그저 의롭다 칭해주심으로 인해 천국문 안으로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의 인치심을 받아야 합니다. 에베소서.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1:14 이는 우리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속량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멘. 이렇게 성령의 인치심을 받은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찬송하며 삽니다. 지금도 그렇게 살고 있고, 찬송이 감사함으로써 나옵니 다. 자유케 해 주시고,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다 칭해 주심에 감사해서 찬송이 절로 나오는 것입니다. 이제는, 저와 여러분들이, 우리의 믿음도 더욱 굳건히 하고, 찬송 도 흥얼거리며, 기도 열심히 하고, 자유인의 기쁨을 매일 매순간 맛보며 살기를 예수님의 이름오로 축복합니다.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