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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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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지하철역 건설을 간소화해서 비용을 줄이는방법? (대구지하철 노선계획과 부쳐..)
lifetimes 추천 0 조회 684 09.09.24 17:0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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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9.24 19:17

    첫댓글 지하철을 1층에 놓고, 대합실이라는 것 자체를 없애버린다면... 다른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는 지상으로 올라와야 하는건가요? 도로 지하로 깔려있는 각종 상/하수도와 통신선로등을 어떻게 할 수 있다면 런던 지하철처럼 거의 지상에 가깝게 놓는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 작성자 09.09.24 22:22

    네 지상으로 올라와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식이 되야겠죠. 이방법은 노면전차의 지하구간을 도입할때 쓰이면 좋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차피 노면전차의 경우 버스처럼 차량에서 요금납부를 하게되니까요.

  • 작성자 09.09.25 01:44

    그림표현이 애매했나보네요. 나스카님이 말씀하신게 2,3번째 그림입니다. 대합실은 없는 지하2층구조.....1번안을 생각한 이유는 역사건설문제도있지만 선로자체를 일반 지하보도처럼 깊게파지않고 지으면 공사비가 훨씬 저렴하지않나.해서이구요, 2,3번안은 개인적으로 지하철역사가, 특히 지하1층의 대합실이 쓸데없이 크게지어져있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기때문에 해봤습니다.

  • 작성자 09.09.25 01:43

    아 그림에서 회색빛이 진해질수록 더 지하층입니다.흰색부분은 지상과통하는 계단인거죠.

  • 09.09.25 17:08

    대합실 없는 지하2층 구조 역사는 부산 지하철에 하나 있죠. 1호선 교대역... 거긴 지하 1층이 플랫폼이고 건너가려면 지하2층의 통로로 내려가서 건너가야 됩니다.

  • 09.09.25 19:12

    히비야선 가야바쵸역이 저 구조죠. 건너편으로 가고 싶으면 지하 2층의 보도를 건너가라...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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