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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1
성경은 놀라운 책이다. 성경이 완성되는 모세로부터 사도 요한에 이르기까지 1600년이 걸렸다.
성경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호흡이다. 속에서 밖으로 내쉰 것이다. 성경 속에는 하나님이 성분이 담겨져 있다.
성경에 나타난 제일 중요한 계시? 생명.
생명이란 무엇인가? 생명이란 누구인가?
사람이 창조된 후 그는 에덴동산에 있는 두 나무 앞에 놓여졌다.
하나는 생명나무이고,다른 하나는 지식의 나무였다.
성경은 두 언약으로 되어 있다. 구약과 신약
창세기
이 책의 원래의 명칭은 <태초에 (IN THE BEGINNING)이었다>
1. 개요
하나님의 창조,사탄의 파괴,사람의 타락,여호와의 구원의 약속
창세기는 3부분으로 나뉘어진다.(1장과2장)/(3장과11장)/(12장과50장)
하나님은 무엇을 창조했는가? 하늘들과 땅을 창조하셨다. 그리고 사람을 창조하셨다.
그 이유는 하늘은 땅을 위하여,땅은 사람을 위하여, 사람은 하나님을 위하여 있기 때문.
하나님의 창조가 끝난 후에 간교한 뱀이 이 창조를 해치기 위해 몰래 들어 왔다.
2. 중심사상
그리스도는 타락된 인간의 소망이며 구원이심,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타락된 인간들로 하여금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게 하실 것임.
창세기는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한 책이며 타락한 인간을 회복 시키는 생명이 된다.
왜 이 책은 처음 두장에서 이러한 창조의 기록을 말하고 있는가?48장에서 사람들의 생애를 말하는가?
창세기1장2장은 창조를 기록하는 것이 아닌 생명을 계신 한 것이다.
먼저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셨는데,그 우주는 파괴되고 황폐하고 공허하고 흑암이 가득하게 되었다.그런 다음 하나님의 영이 오셔서 생명을 낳기 위해서 알을 품었다.
여덟사람의 생애에 대해서 어떠한가? 창세기의 모든 것은 생명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생명은 그리스도이다
3. 내용
하나님의 갈망과 목적
1)하나님의 원초의 창조-창1:1
동기와 목적 그리고 근거 와 방법, 과정
2)하나님의 창조
Created / Made/ Formed
메시지2.
사탄의 배역과 파괴
1.사탄의 유래
사탄은 하나님이 땅을 창조하시기 전에 하나님이 창조하신 천사의 하나였다.
누가복음 4:5-6,사탄은 세상 모든 권세와 영광은 자기에게 넘겨준 것이라고 했다. 언제 하나님께서 이 모든 것을 사탄에게 넘겨 주었는가? 아담 전에 일어난 일임에 분명하다.우리는 하나님께서 사탄을 우주의 머리로 인정 하셨던 것과 하나님께서 하늘과 이 땅위에 있는 모든 창조물을 그의 손 안에 넣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천사장 미가엘이 그를 어쩌지 못한 이유이다.에스겔28:14,”너는 기름부음을 받은 그룹”아마 그가 하늘의 법궤를 덮은 것으로 생각됨.하나님의 영광을 담당하던 자.”내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
2.사탄의 배반
원인: 사탄의 마음이 교만하였기 때문에 배반.사탄은”지혜가 충족하여 온전히 아름다웠다”
자기의 아름다움을 보고 그는 교만하여졌다.그는 자기의 영화로움을 보고 타락했다.
우리 또한 하나님 자신을 잊는다면 언제든지 교만의 유혹을 받게 된다.
사도바울은 “교만하여져서 마귀를 정죄하는 그 정죄에 빠질까”딤전3:6.
모든 타고난 덕성과 개성과 모든 영적 은사들은 마귀가 우리를 교만하게 하는 데 이용될 수 있다. 마귀를 이기는 유일한 길은 우리 자신을 낮추어 겸손으로 옷을 입는 것이다.
2)목적
사탄의 배반 목적?
이샤야14장13~14. 사탄이 5번 “내가”라고 말 함.
“냐가 높이리라…내가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나는 산위에 앉을 것이다….나는 가장 높은 구름위에 오를 것이다.내가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3)과정
계12:4~9,하늘의 별의 1/3이 그를 따랐음을 알 수 있다.
사복음서를 읽어 보면 우리는 땅위에 다른종류의 영-귀신들이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에베소서에 의하면 타락한 천사들은 공중에 살며 땅에 살지 않는다. 귀신들은 동중에 있지 않고 물속에 그들의 거처가 있다.
귀신이란 누구를 말하는가? 왜 귀신은 사람 몸속이나, 물속에 들어 가기를 좋와하는가? 펨버”지구의 초기시대” 지질학이나,고고학에서는 지구의 나이가 6천년 이상이 된다고 말한다.아담의 연대에 다른 지구는 6천년 밖에 되지 않는다.고고학자들은 수만 년 되는 동물의 뼈가 새겨진 화석을 발견했다.창1:1에서 창1:2 사이 공백기라고 부르는 기간이 있다.펨버는 아담이전의 시대에 어 떤 영을 가진 살아 움직이는 것들이 있었으며 이것들도 사탄이 배반 할 때 그에게 가담했다는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았다.몸을 빼앗기고 몸이 없는 영들이된것이다. 바로 귀신들이 육신의 몸으로 들어 가기를 원했던이유이다.오늘날도 공기는 타락한 천사들로 가득하며 땅은 귀신들로 가득하다.
4) 결과
1.하나님의 심판을 받은 사탄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마침내 불의가 들어 났도다.네 비방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가 가득하여 네가 범죄하였도다.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 내었고 화광석 사이에서멸하였도다.네 마음이 교만 하여 졌으며 …네가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네가 죄악이 많아 …네 모든 성소를 더럽혔음이여..”
에스겔28:15-18
2.하늘과 땅이 심판 받음
황폐하고,공허하게 된 땅 깊은 물속에 잠기었으며,흑암으로 덮이게 됨.
4. 배반한 천사들과 귀신들도 심판 받음
누가 집행할것인가? 그리스도 인들,교회,이기는자들이 될 것이다.
메시지3.
성경에서 물은 두가지 뜻? 적극적인 뜻으로는 물은 항상 생명.소극적으로 물은 죽음을 뜻한다.
1.하나님의 회복과 또 다른 창조
1)과정
-영이 오심
하나님의 심판이 내려진 후 남은 것은 흑암뿐.이것은 죽은 상태를 의미한다.
하나님의 영이 수면에 알을 품고 있었다.
고후4:6 “어두운데서 빛이 비취리라 하시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취셨느니라.”
구원받기 전의 상태를 기억해 보자.
우리는 황폐했고,공허할 뿐 이었다.우리의 생활은 무의미했고,우리는 흑암으로 덮여 있었다.우리 속에는 심연과 무저갱이 있었다.그리고 심연 속에는 귀신들이 들끓고 있었으며,우리로 하여금 성질을 내게 하고,노름을 하게 하고,영화를 구경 가게 하고, 그 밖의 많은 악한 일들을 하게 했다.
그러나,어느 날 생명을 가지신 분이 우리 위에 오셔서 우리 마음속에 역사 하시고 우리 속에 있는 사망과 깊음위에 알을 품기 시작했다.이것은 정신적이 것도 도덕적인 것도 아니다.우리 속에 역사하시는 살아 계신 분.
-말씀이 오심
하나님의 말씀이 오신 것은 빛을 가져 오기 위함이다.나에게 생명이 있는 한 나는 말을 한다.그것은 내가 살아 있다는 것을 뜻하며 내가 말 하는 것은 살아 있는 것이 될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 하셨다.
-빛이 오심
빛은 죽음의 물 위에 덮인 흑암을 몰아 내기 위해 왔다. 나는 내가 구원받았을 때 똑 같았음을 간증 할 수 있다. 처음에 영이 왔고,다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왔고,그 다음에 빛이 왔다. 어두움은 결코 빛을 이길 수 없다.
빛은 무엇인가? 빛은 그리스도이다.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리스도는 참 빛이시다.
-빛과 어두움이 나뉨
맨 처음 나뉜 것은 빛과 어두움이었다. 낮과 밤을 구별하는 것,
이것은 빛이고 저것은 어둠이고, 나는 어두움보다 빛에 있기를 원한다.라는 분별!
고후6:14,바울은 “빛과 어움이 어찌 사귀느냐?”
-궁창 아래의 물과 위의 물로 나뉨
궁창을 만드심으로 죽음의 물을 나누는 것이다.궁창이란 무엇인가? 땅을 둘러싸고 있는 대기,즉 공기이다. 십자가의 나누는 역사? 십자가는 육에 속한 것과 영에 속한 것을 나누며,거룩한 것과 천 한 것을 나누며,하늘에 속한 것과 땅에 속한 것을 나눈다.우리는 십자가를 체험하게 된다.
내가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일을 할 수 있지만 그러한 말이나,행위의 근본이 영에 있지 않고 혼에 있을 수 있다.도덕적으로,윤리적으로,인간적으로 잘못이 없다.그러나 영적으로 말할 때 이것은 하늘에 속한 것이 아니다.즉 빛과 어둠을 분별할 뿐 아니라 영과 혼을 분별해야 한다.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다. (둘째날을 제외하고는)
-물이 물로부터 나뉨
셋째날은 부활의 날이다. 마른 땅이 생명을 낳기 위해 궁창아래에서 들어 났다.성경전체에서 바다는 죽음을 땅은 그리스도를 나타낸다.여러세대에 걸쳐 역사 하신 후 바다는 사라질 것이다.
에레미야5:22,하나님은 바다의 한계를 정하셨다. 당신은 구원 받았지만 속에 있는 어두움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고,바다는 나뉘어지지 않은 채로 있으며 죽음에 속한 것들은 한계가 정해지지 않았다. 당신이 주님과 동행 할수록 당신 속에 있는 죽음의 바다는 한정되어 가고 없어질 것이다.
당신속에 말느 땅이 솟아날 것이다.
주여 내속에 있는 모든 죽음의 물을 몰아 내소서 그리고 생명을 낳는 마른 땅을 드러내소서
메시지4.
세가지 오심과 세가지 나뉨을 보았다.
-식물의 생명이 나옴
땅위에 식물의 생명이 나왔다.가장 낮은 생명,의식이 없는 생명이 생긴 것이다.
풀과 나무에는 감정도 생각도 의지도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의식이 없는 생명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가장 낮은 생명이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우리속에 생명이 들어 왔다.그러나 매우 낮은 생명이다.
식물의 생명에 세가지 순서? 풀/씨 맺는 채소/씨 가진 열매 맺는 과목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되었을 때,당신은 생명을 받았다. 그러나 그 생명은 매우 낮은 생명이다.그 생명은 풀과 같은 생명이다.그러나 다음주에는 좀 더 자라서 씨 맺는 채소가 될 것이다. 그리고 그 다음주에는 열매 맺는 과목으로 자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나무가 될 때 그것에 만족하지 말라.그것은 창1장의 전부가 아니다. 셋째날 일어난 것일 뿐이다.
-광명이 나타남
넷째날에는 생명의 성장이 없이 더 세고 강한 빛들이 나타난다.즉 해와 달 과 별.
당신이 풀과 채소,나무라 상상해 보라. 더 많은 빛을 흡수할 것이다. 당신에게는 더 풍성하고 강하며,유익한 빛이 필요할 것이다.
요일1:5~7.구원받은 후 우리에게 더 많은 빛이 필요하며 빛가운데 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말라기4:2.”그리스도는 의로운 해이며 그분의 날개 속에는 치료함이 있다. 그분의 광선은 날개이며 이 날개에는 치료함이 있다….우리 모두는 그리스도의 빛 아래에서 자라난다.”
그리스도는 해이다.그러면 달은 누구인가? 교회이다. 해와 달과 열한별에 관한 요셉의 꿈.
해는 아버지이고 달은 어머니이고, 열한별은 그의 형제들이었다. 그리스도의 아내와 신부인 교회가 달로 예표된다.오늘 날 달은 교회이다. 달이란 무엇인가? 스스로 빛을 낼 수 없는 것이지만 빛을 반사 할 수 있다. 교회 스스로는 빛이 없다. 그러나 교회는 그리스도의 빛을 반사하게 되어 있다. 달은 밤에만 빛을 반사할 수 있다. 세상을 보라. 얼마나 캄캄한가? 교회는 마치 달처럼 고정되어 있지 않고 자주 오르락 내리락 한다.보름달,반달,초승달이 될 수도 있다.
또한 모든 이기는 성도들이 있다.다니엘12:3.많은 사람들을 옳은대로 돌아 오게 하는자는 별과 같이 비춰이라.말씀하셨다.많은 사람을 어두움에서 빛으로 돌아 오게 하면 모든 폐역한 사람들을 돌이키게 한다면 우리는 틀림없이 빛나는 별들인 것이다.
우리는 넷째날에 이르러 그리스도를 돋는 해로 누려야 하며, 교회를 밝은 달빛으로 누려야 하며,많은 성도들을 빛나는 별들로 누려야 한다.그렇게 누림으로 생명안에서 자랄 수 있다.
-율레가 설정됨
하나님께서 넷째날 지으신 빛은 낮과 밤을 주관하도록 율례로 설정되었다. 빛남으로 주관을 하게 된다. 빛이 비추는 곳에 주관함이 있다.어두움은 혼돈을 가져오지만 빛은 규제를 한다. 생명 성장을 위해 우리에게는 넷째날 설던된 빛의 주관과 규제가 필요하다.
-물속에 있는 생물이 나옴
다섯째날에는,가장 낮은 의식을 가진 생명이 나왔다. 모든 동물의 생명에는 높고 낮은 의식의 수준이 있다.물고기,금붕어는 물에서 헤엄을 치고 있을 때 우리가 가까이 가면 놀라서 도망.그러나 먹을것을 뿌려주고 물러서면 돌아 온다. 생명이 성장 하는 첫 단계이다.바다에 있는 물고기는 짠 물에 산다.거의 모든 식물이 짠물에서는 자라지 못하고 죽는다.(수중식물제외) 짠 물은 생명을 죽인다. 물고기는 짠 물에서 살 수 있다.
모든 인간 사회는 하나의 커다란 짠 바다와 같다.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생생하게 살아 간다. 그러나 죽은 것은 절여진다.
-하늘에 있는 생명이 나옴
다섯째 날, 물고기가 지어진 후 공중에 새들이 지어 졌다. 이것은 낮은 의식을 가진 다소 높은 생명이다. 새는 죽음의 바다를 초월할 수 있다. 당신의 친구가 당신에게 와서 “극장에 가자”고 할 때 당신은 그 위를 나르는 것이다. 어떤 사람도 당신을 만질 수 없다.즉 당신은 모든 것을 초월할 수 있다. 당신은 물고기가 된 후에도 새가 될 때 까지 자라야 한다.
마4:19.베드로에게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이사야40:31.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독수리처럼 날개치듯 올라간다.
우리가 좀더 자라면 나쁜 환경 속에서 살수 있을 분 아니라 초월하게 된다. 우리는 독수리가 될 수있다. 생명이 자라는 둘째 단계이다.
-땅위에 있는 생물이 나옴
여섯째날에 더 높은 의식을 가진 생명이 생김.
창49:9.사자를 유다에 비유하여 많은 일을 할 수있다고 말하다.
사뮤엘6:7~12. 법궤를 실은 수레를 끌었던 두 소.
이 땅위에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
넷째날의 빛은 그리스도와 교회와 성도들로부터 온다.
영원한 생명을 받은 우리에게는 더 자라기 위해 첫째로 그리스도와 교통, 둘째로 교회와의 교통이 있어야 하며, 셋째로 생명력 있는 성도들과의 교통이 있어야 한다.
40년전에 나는 작은 풀이었다. 나는 풀에서 채소로 자랐다.그 후 나는 나무로 자랐다.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나는 물고기가 되어 그 어떤 나쁜 환경 가운데서도 살 수 있게 되었다.그 다음 나는 하늘을 쉽게 오를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 그때 나에게는 육신의 어머니와 형제들로부터 그리고 아내와 자녀들로부터 심지어 영적 형제들에게 문제와 핍박과 어려움과 괴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나는 그것들을 모두 가볍게 초월했다.
이것은 실제이다. 당신의 사랑하는 아내가 당신에게 어려움을 줄 때, 당신이 새가 되기 전에는 당신은 거기서 같이 다투고 논쟁할 것이다.그러나 일단 독수리가 되면 사랑하는 아내가 어려움을 준다 해도 독수리 남편은 날아가 버릴 것이다. 아내가 “주님을 찬양합니다” 라고 할때 까지 위에서 지켜보다가 내려올 것이다. 그러나,내가 독수리가 되어 날아가는 것이 될 때쯤 주님은 내게 이렇게 말씀 하셨다. “날아가지 말아라. 여기 남아서 육축이 되어라.너는 한 마리의 소가 될 필요가 있다.그리하여 다른 사람들이 먹을 우유를 내거나 그들을 메어라.네 아내가 네게 어려움을 줄 때 날아 가지 말고 네 아내에게 우유를 줘라.네 아내를 먹이고,네 아내를 메라.”
아마 당신의 남편이나 아내는 당신을 죽이고 절이는 바다가 될지 모른다. 만일 당신이 채소나 나무라면 틀림없이 죽을 것이다.그러나 당신이 식물에서 물고기로 자랐다면 당신은 살것이다.
“나는 당신을 메고 하늘로 올라 갈 것이다.”
사뮤엘상6장에 법궤가 있다. 당신은 법궤의 한쪽무게를 맡아야 한다.날아 가지 마라.”하늘에 속한 생활”도 가장 높은 생활은 아니다.당신은 땅으로 돌아올 것이다.
“주여, 나에게는 생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당신은 내게 넷째 날의 빛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십니다. 내게는 이미 첫째날의 빛이 있지만,이제 저에게는 넷째 날의 빛이 필요합니다. 두 예수님,나는 당신을 해로서 얻기를 원합니다.나에게는 당신과의 직접적인 교통이 필요합니다. 나는 매일 당신의 얼굴 빛 아래 있기를 원합니다.또한 나에게는 달,교회가 필요합니다.그리고 별들이 필요합니다. 나에게는 어두움에 있는 자들을 빛으로 이끌 수 있는 성도들이 필요합니다.”
메시지5.
사람의 창조를 보기 전에 우리는 넷째 날의 빛에 대해서 더 보아야 한다. 하나님의 원초의 창조는 창1:1에 끝났다. 창1:2의 어디엔가 큰 변동이 일어났고, 하나님이 우주를 심판,오랜 시간이 흐름.하나님은 회복과 또 다른 창조를 시작.회복은 엿새 동안 완성되었고,이것은 두 부분, 먼저 사흘이 앞부분으로 생각되며 나중의 사흘은 뒷부분으로 생각된다.두 부분은 모두 빛의 날로 시작된다.
하나님은 생명과 빛이시며 사망과 흑암 과는 정반대이시다.
당신의 상태는 어떤가?얼마나 많은 흑암이 있는가? 많은 사망이 있는가?
첫째 날의 빛은 절반만 몰아 낼 뿐이다. 그러나 넷째 날의 빛은 우리를 또 다른 세계 즉 밤과 바다가 없는 세계로 인도한다. 생명의 원칙에서 볼 때 넷째 날의 빛은 생명을 낳기 위한 빛이 아니다.생명을 자라게 하기 위함이다.
-분별을 관리함
빛은 분별의 일을 하게 한다.내가 빛이 없는 방에 있다면 나는 넘어질 것이다.
-표시 행동을 위한 것
해와 달과 별은 표시가 된다.이와 같이 표시는 행동을 위한 길잡이다.
-절기-달에 의해 정해진 ,성장을 위한 것.
당신이 농부라면 절기를 알아야 한다. 절기는 우리에게 밭 갈 때와 씨 뿌릴 때,거두어 들일때를 알려준다.
표시는 행동을 위한 것이라면 ,절기는 성장을 위한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매년 정월에 명절을 지켰다. 명절은 절기와 관계가 있다. 정월에 있는 명절은 유월절이다.그 다음 무교절이 온다. 그 다음 곡물의 첫 이삭을 흔드는 요제가 오며,그 다음 수확제라는 칠칠절. 이 4가지 명절은 처음6개월 안에 있다. 7월1일은 나팔 부르는 명절,7월10일은 속죄절이다.7월15일은 초막절.
자라는 시간이 없다면 명절을 즐길 수 없다. 자란 것이 없는데 무엇으로 잔치를 베풀 수 있는가!
-일자:새 출발을 위해 지구의 자전에 의해 정해짐
일자와 연합은 모두 해와 관련되어 있다. 지구는 해를 따라 두 가지 운행을 하는데, 그 하나는 하루에 한번씩 하는 회전,다른 하나는 일년에 한번 하는 회전이다.민28:3~4.매일 양을 둘씩 번제를 드려야 한다.매일은 새로운 출발.애레미야3:22/데전5:4~8
-연한:더 큰 시작을 위해 지구의 공전에 의해서 정해짐.
창8:13.노아는 그해 정월 초하루에 땅을 다시 딛었다.출40:2~17.성막은 정월 초하루에 세워졌으며,또하나의 새로운 출발.역대하29:17./에스겔 45:18.청월 초하루에 성소를 정결케 함.에스라7:9.정월 초하루에 바벨론을 떠남.
이 네가지 시작이 필요하다.
새로운 땅으로 오는 것.
하나님의 성막을 세우는 것.
하나님의 성소를 성결케 하는 것.
포로에서 돌아 오는 것.
-그리스도의 그림자
모든 일자나 표시난 절기나 연한은 그림들이요.그 실제는 그리스도이시다.
-강하게 된 빛들
천년 왕국의 시대에 달빛은 햇빛이 되고,햇빛은 일곱배 강화된 빛.하나님의 영은 강화된 일곱 영이 되며,강화된 해는 칠배의 햇빛이 된다.
-그날에 다시 밤이 없을 것임
새 예루살렘에는 다시 밤이 없다.그 이유는 삼일 하나님께서 빛이 되시기 때문이다.
만일 우리들이 요한계시록을 주의깊게 읽어 본다면 새예루살렘 밖에는 여전히 밤과 낮이 있지만 그 성 안에는 밤이 없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 우리에게는 넷째날의 빛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