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자 프로필
손열음
2011년 차이콥스키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 수상과 함께 모차르트 협주곡 최고연주상, 콩쿠르 위촉작품 최고연주상까지 휩쓸어 한국 국적으로는 피아노 부문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둔 손열음은 음악계에 신진 피아니스트로 급부상하며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1999년 오벌린, 2000년 에틀링엔, 2002년 비오티 국제 콩쿠르에서 모두 최연소로 우승한 손열음은 2005년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에서 3위를 수상함으로써 본격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2009년에는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준우승과 최우수 실내악 연주상을 차지하여 국내외 음악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2004년 방한한 세계 최정상의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아시아 투어에서 로린 마젤의 지휘로 서울, 대전, 동경에서 협연하여 극찬을 받았고 2008년 2월에는 북한 평양에 이어 서울에서 열린 뉴욕 필하모닉의 내한 공연에 재초청되어 다시 한 번 인상적인 무대를 선사하였다. 이 외에도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2004년, 가장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한 연주자에게 수여하는 ‘금호음악인상’의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되어 꾸준한 지원을 받고 있는 손열음은, 특히 2011년 SK 케미칼 "그리움" 아티스트로도 선정되어 SK 케미칼로부터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조재혁
감성과 지성을 모두 겸비하고 흠 잡을 데 없는 테크닉과 구성력, 뛰어난 통찰력과 과장 없는 섬세함으로 완성도의 극치를 추구하는 매력적인 연주자로 평이 나 있는 조재혁은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피아니스트이다. 서울예고를 수석 입학하여 1학년 재학 중 도미, 뉴욕 맨해튼 음대 프리칼리지를 거쳐 줄리어드 음악원에서 학사와 석사를, 맨해튼 음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Chetham’s International Piano Festival에서 한 독주회의 연주실황 녹음이 영국의 Dunelm Records사에 발탁되어 CD로 발매되었다. 스페인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1위를 비롯, 모나코 몬테까를로 피아노의 거장국제콩쿠르 등 세계 유명 콩쿠르에 입상한 조재혁은 솔로이스트로서 뉴저지 심포니, 루마니아의 “Mihail Jora” 필하모닉, KBS 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춘천시향 등 국내외 여러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조재혁은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아비람 라이케르트
아비람 라이케르트는 1997년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쿨에서 동메달을 수상했을뿐 아니라, 제 1회 동아 국제 피아노 콩쿨 1위(1996년), 프랑스 에피날 국제 콩쿨 대상(1995), 일본 국제 음악 콩쿨(1995), 쾰른 국제 음악 콩쿨(1993), 브레멘 국제 피아노 쿵쿨(1996)에서 우승하며 연주가로서의 탁월함을 인정받았다. 도쿄 필하모닉, NHK 심포니 오케스트라, 독일 데사우 심포니 오케스트라, 예루살렘 방송 심포니 오케스트라, 시카고 신포니에타 외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발매된 앨범으로는, 반 클라이번 콩쿨 수상연주 하이라이트를 담은 하모니아 문디 앨범과, 슈베르트 소나타 두 곡과 모차르트 협주곡(지휘: 미샤 세마니츠키)이 수록된 예루살렘뮤직센터(JMC) 앨범이 있다.
아비람은 텔아비브의 루빈 뮤직아카데미에서 아리 바르디를 사사했고 2009년부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교수로 초빙되어 재직 중이다.
이형민
이형민은 예원, 서울예고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우등 졸업했으며, 미국 이스트만 음대에서 전문연주자 자격증(Performer's Certificate)과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국내의 주요 콩쿨에 입상하였으며, Corpus Christi 국제 콩쿨 2 위, Max Landow Memorial Scholarship Award, Liberace Scholarship Award를 수상하였다.
미국 카네기홀(Weill Recital Hall) 을 비롯하여, 아시아, 미국, 유럽 전역에서 독주회 및 실내악 연주를 통해 전문연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져 왔으며, 빈 심포니, 폴란드 국립 방송 교향악단, 체코 실내악단, 심천교향악단 등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음반으로는 폴란드 국립 방송 교향악단(Polish Radio National Symphony Orchestra)과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KBS 영상사업단 주최 독집 CD 등이 있다.
현재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SK케미칼 그리움홀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첫댓글 조재혁씨 오시는군요...와우~
네~ 손열음씨도 같이 와서 공연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바랍니다^^
와우~
정말 와우죠^^ 정말 좋은 출연자분들을 모시고 공연올리는데 대공함 분들에게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하나요~~ 정말 좋은 공연인데!~~
그냥 가면 볼수 있나요?? 무료공연이라서 일찍 가보고싶은데 표를 6시 좀 넘어서부터 나눠주시면 좋은자리에서 보긴 힘들듯 ㅠ..ㅠ;;
회사 끝나고 가고 싶은데..
네~ 그냥 오시면 됩니다. 티켓 배부는 6시 30분부터 카이스트 대강당 안내 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1인당 2매 무료로 드립니다.^^
좋은 좌석 받으려면 일찍 가서 줄서야할듯..그러나, 이공연은 서서보더라도 꼭가서 보길~^^
서울가는관계로 놓치는 공연인지라 많이 아쉽네요ㅜ 그날 다들 시간내서서 카이스트로 고고씽!
별이*^^*님 ~괜시리 시향이 미워지는군요ㅜ 서울 잘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