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일 동안 인천으로 서울로 대전으로 좀 돌아다녔습니다.
때문에 자주 오지 못했네요..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곳이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맛있는 훠궈를 먹고 자유공원, 송도, 연안부두 등을 돌아본 것입니다.
차이나타운은 일본, 중국의 조계지의 한 부분으로 자유공원 동문을 기준으로 오른쪽은 일본조계지, 왼쪽을 중국조계지였던 것이 계기가 되어 중국인과 일본인들이 주거하면서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느낀 것은 부산보다 규모가 크다는 것이고 계속 번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부산은 그 반대이거든요....인천의 화상들도 이 부분을 굉장히 걱정을 합디다.
물론 인천과 중국의 지리적으로 가까운 장점과 배편이 있다는 것도 있겠지만...
혹시 인천 차이나타운을 갈 계획이 있으면 훠궈전문점을 추천합니다.
“훠궈대왕” 1인분 1만원... 한족이 서빙을 해 주는 데 맛도 좋고 가격도 좋습니다.
특히 사장님과 종업원이 아주 친절하답니다.
혹시 이 곳에서 숙박을 할 계획이면 사장에게 추천받으세요. 값싸고 깨끗한 곳을 추천해 줍니다. 나도 하루 숙박을 했는데 가격대비 대 만족....
북성동 동사무소 가는 길 왼쪽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는 아주 쉽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인천역1호선지하철역에서 하차하여 길 건너 맞은 편이 차이나차운...
중여동에서 왔다고 하면 아주 잘 해달라고 작업을 좀 해 놓고 왔습니다.
사진은 인천차이나타운 주변 모습
아래 사진의 계단을 중심으로 왼족이 중국, 오른쪽이 일본 조계지
아래 사진은 계단 왼쪽에 위치한 중국식 건물...
삼국지 거리
특징있는 요리집 간판과 건물
훠궈전문점 "훠궈대왕" 모습
첫댓글 옛날 대련에서 배 타고 인천 들어올 때 한번 가 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 못 갔네요~ 이번 가을에 인천 갈 일이 있는데, 그 때 가면 추천해주신 훠궈도 먹어야겠어요~ 오랜만입니다~ 이번 여름에 북경 쪽으로 장기?여행 가시죠?
네 오랜만이네요. 소문나지 않은 북경구경거리 아는 곳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
예전에 차이나타운앞에있는 호텔에 행사ㅅ갔다가 한번 들린적잇는데..그때와는 많이 다른듯...그때는 여러곳이 공사중이였거든요..사람두 별루없구...지금 사진으로 보니 넘 좋군요..다음에 인천가면 함 들려야 겟군요..형님 저녁에 뵐께요..
역시 베트맨선생님의 사진은 정말 좋습니다. 북경에 오시면 제가 훠궈 대접할께요^^
말씀만 들어도 감사합니다. 8월 초에 시우담님과 북경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그 때 뵙지요. 제가 대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