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생 Q&A 게시판 이용 시 다음 사항을 준수해 주십시요.
- 다양한 의견과 정보공유를 위하여 비공개 댓글은 지양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질문과 관련한 교재 페이지 또는 동영상 강좌 번호를 제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공학 관련 질문 남깁니다
1. 특수교육공학 AAC 파트에서 의사소통 촉진 전략 중 ‘환경의 구조화’는 환경중심 언어중재의 ‘물리적 환경 조절 전략’과 동일한 개념인가요?
2. 정서행동장애 파트 동형문제 6-(2)
ㄱ, ㄴ의 답이 각각 ‘대리적 벌’과 ‘대리강화’인데요. 저는 ㄱ, ㄴ이 각각 지적장애 파트에서 배운 모델링의 기능 중 ’금지‘와 ’반응촉진‘으로 느껴지기도 해서 대리효과와 모델링의 기능이 구체적으로 무엇이 다른 것인지 궁금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교수님🙂
첫댓글 안녕하세요? 김남진입니다.
1. 물리적 환경조절전략과 완전히 동일한 개념은 아니고 물리적 환경조절 전략을 포함하는 다소 광의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2. 게시물 1643번, 1676번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