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같은 일을 또 겪으실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혹시 저처럼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이 저와 똑같은 상황을 겪고
컴퓨터를 포멧하는 사태가 벌어질까봐 올려봅니다~
제가 겪었던 런처의 문제는 이렇습니다.
런처 자체가 실행되는데는 아무런 문제도 없고 게임실행도 잘 됐습니다.
그런데도 EA스토어에서 아이템을 다운로드 할 수가 없었어요.
EA스토어에서 아이템을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위와 같이 런처에서 로그인하라는 창이 뜹니다.
빨강색 밑줄친 부분 보세요.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죠.
그런데도 저 창이 뜨고 옳바른 비번을 입력해도 계속 똑같은 창이 뜹니다.
아무리 비번을 누르고 확인을 클릭해도 로그인하라는 창이 계속계속 떠요.
취소를 누르고 메인화면을 봤습니다. 역시나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습니다.
저 상태에서 로그아웃을 누르고 다시 로그인을 해도 제대로 로그인이 됩니다.
오직 EA스토어에서 아이템을 받을때만 로그인창이 자꾸 뜨면서 받을 수가 없는거죠.
런처를 종료시키려고 했을 때 뜨는 창입니다.
다운로드 하려고 할 때 로그인창이 뜨면서 다운로드 자체가 불가능했는데
런처를 종료하려고하니 저런 창이 뜹니다. 현재 다운로드 중이라네요 ;;;;
이 문제로 EA코리아와 몇 차례 메일과 전화를 주고 받았고
EA코리아에서 알려준 해결책은
1. 심즈를 수동삭제 후 재설치해야 한다.
수동삭제한 후 재설치해도 해결되지 않아서 다시 메일을 보냈습니다.
2. 심즈와 관련된 외부 아이템을 사용 중이라면 외부아이템을 모두 삭제해야 한다.
미리 백업해둔 게임파일을 넣고 런처를 실행했다면 심즈를 다시 수동삭제하고 재설치해야 한다.
외부템이랑 백업해둔 파일 전부 외장에 옮기고 싹 지운 후 다시 수동삭제하고 재설치 했습니다.
결과는 마찬가지였어요.
3. EA공홈 아이디, 비번, 심즈 시리얼넘버 등등을 알려줄 것.
제 계정으로 테스트 해본다고 알려달라고 하더라구요.
4. 여기서는 본 계정으로 정상적으로 아이템 다운로드가 된다. 다시 한번 게임을 수동삭제하고 재설치
해볼 것. 수동 삭제시 외부템까지 모두 삭제할 것.
심즈를 총 세 번 수동삭제하고 재설치했습니다.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또 메일을 보냈어요.
5. 아무래도 윈도우 OS 자체 내에서 심즈와 충돌이 생긴것 같다.
컴퓨터를 포멧하고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겠다.
이 메일을 받고 정말 기운이 빠지더군요. 일단 제 계정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니까 포멧을 하더라도
나중에 해야겠다 생각하고 스토어템 구입해놓은거 나중에 써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해결을 봤습니다.
원인은 이거였어요!!
익스플로어창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연결 -> LAN 설정
아래에 프록시 서버에 체크 풀어져 있어야 합니다.
저기에 체크가 되어있어서 문제가 생긴거였어요.
파이어폭스에서는
도구 -> 설정 -> 고급 -> 네트워크 -> 맨 위 연결 옆의 설정
프록시 사용 안 함으로 체크.
저 프록시 서버라는게 사용자가 바로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는게 아니라
중간에 한 단계를 거쳐서 접속하는거라네요?
전 컴맹이라서 몰랐던....;;; 저게 왜 갑자기 체크가 됐는지 모르겠어요.
'프록시 사용 안 함'으로 해놓으니까
EA스토어에서 아무 문제없이 아이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 방법을 어떻게 알았냐면요.
교보문고에서 e북을 구입했거든요. 근데 e북을 보려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그 프로그램에서
구입한 e북을 다운로드 받아야 해요.
저는 그 프로그램 실행 자체가 안되서 교보문고측에 문의했다가 알게됐습니다.
교보문고 담당자도 원인을 모르겠다는 식으로 얘기하더니 제 컴퓨터를 원격으로 봐주겠다고 하더라고요.
원격으로 제 컴퓨터의 레지스트리와 방화벽을 먼저 살펴보더니 나중에 인터넷을 열고 프록시에 체크를 풀더군요.
저건 보통 특별한 경우 아니면 안 쓰는거라면서 인터넷이 더 느려질수도 있으니까
체크해놓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프록시 사용 안 함'으로 해놓으니까 e북프로그램이 실행됐어요.
별 생각없이 e북 보다가 '혹시?' 하는맘에 EA스토어 들어가서 다운로드 눌러봤더니 다운이 되네요~ ㅎㅎㅎ
교보문고 아니었으면
컴퓨터 포멧할뻔 했어요 ㅋㅋㅋ;;
덕분에 두 달 전에 구입해놓은 아이템 이제서야 다운받았습니다 ㅠㅠ
EA코리아가 모든 유저들의 컴퓨터 환경이나 게임 오류를 다 파악하고 있는건 아니겠지만
웬지 모든 문제에 게임 수동삭제를 권유하는건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안되면 컴퓨터 포멧. ㅠ
무식이 죄랬다고 컴맹인 제가 잘못이죠 ㅠㅠ
컴퓨터 포멧 귀찮아서 미루고 있었는데 안 한게 다행인것 같아요 ㅋㅋ
저처럼 컴퓨터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똑같은 문제를 겪었다가 잘못해서 컴퓨터를 포멧하시는 분이 생길까봐 올려봅니다~ ㅠㅠ
첫댓글 잠시 웃을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송요;; 고생하셨는데,,, 넘 웃긴게 ea코리아 답변은 항상 똑같아 ㅋㅋㅋ 수동재설치 수동재설치.. 이젠 포멧까지 ㅋㅋㅋㅋㅋㅋㅋ 해결방법이 없고 모른다고 하시지..ㅋ
그러니까요. ㅋㅋㅋㅋ 이번에 확 느꼈어요. 뭐든지 수동삭제 ㅋㅋㅋ 포멧 안한게 정말 다행인거 같아요 ㅋㅋ
수동삭제는 ea코리아의 자동답변이예요 제가 물어볼때도 대답하는 뉘앙스가 "니 문제는 관심 없으니 수동삭제/포맷해" 거의 이런 분위기였고요
그래서 수동삭제는 웬만하면 전 그닥 권하고싶지 않아요.
지금까지 전 10번넘게 재설치를 해왔고 문제생길때마다 혼자 해결했거든요.
재설치할때 한번도 수동삭제를 해본적이 없어요. 보면 문제는 항상 다른곳에 있었더라구요.ㄱ-
EA답변 매일 그냥 매크로성 답변이네요... 프로토콜대로 복사 붙여넣기
저는 저런식으로 답변오면 그냥 보지않고 다른방법찾습니다. ㅠㅠㅠ
추가로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젼이 다른가요? 못찾는분들은
도구 -> 인터넷옵션 -> 연결 들어가시면 LAN설정있습니다.
으아... 덤벙대다가 실수했어요. 파이어폭스에 있던걸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버렸네요 ㅎㅎㅎ;;;
수정해놨습니다~ 감사해요!!!!
아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