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드림캠프'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깊은산속 옹달샘 아침지기 조정현입니다.
"당신의 꿈은 안녕하십니까?"
투자, SNS, AI의 시대가 오면서 다가오는 세대의 주축이 될 20-30 세대들의 초점이 '나의 꿈' 이 아닌 '경제력'에 맞춰지고 있습니다.
초점이 경제력에 맞춰져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고 번아웃 증후군과 같은 증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타인과의 비교보다 자신의 중심을 바로잡고 내 위대한 꿈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번 청년 드림캠프(청 DREAM)는 셀프 리더십, 명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마음 깊은 곳에 묻어 두었던 나의 꿈이라는 별을 찾아 '나는 꿈을 가진 사람이야!'라는 확신을 갖게 하고 그 꿈을 다시 펼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줄 것입니다.
순수했던 시절 자신 있게 외쳤던 나의 꿈을 다시 찾아 일상을 환기하고 다음 걸음으로 나아갈 수 있는 청년 드림캠프에 많은 20-30 청년들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청년 드림캠프 핵심 내용]
1. 꿈너머꿈 2분 스피치 고도원 님의 '꿈너머꿈 2분 스피치' 특강으로 자신의 꿈을 되찾고 꿈을 향해 나아 갈 힘과 방법을 생각해 보고 발표하며 미래의 원동력을 키워갑니다.
2. 셀프리더십 인생의 주체가 '나'인 삶을 살기 위해 스스로에게 긍정의 힘, 자기 조절 능력을 키워갑니다.
3. 공동체 꿈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꿈을 응원하면서 시너지를 키우는 긍정적인 공동체를 이룰 수 있습니다.
4. 옹달샘만의 명상법 자기 조절 능력을 키워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가 명상입니다. 마음의 중심을 잡는 호흡법, 몸의 바른 자세를 잡는 요가 등의 수련을 경험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청년 드림캠프' 신청하기
두려울 게 없다
내가 대책 없이 집을 정리하고 세계를 떠돌기로 한 것은 내가 지키고 싶어도 지킬 수 없는 게 있다는 사실, 지금 당장 모든 게 끝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버렸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당장이라도 모든 게 끝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뒷일을 따지고, 성공과 실패를 재는 일 따위는 아무런 소용이 없게 된다. 아쉬울 게 없는 사람은 두려울 게 없는 법이다. 좋은 결과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 아니라 결과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 윤지영의《나는 용감한 마흔이 되어간다》중에서 -
* 모든 것이 끝날 것 같은 절망적 상황에 처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선택의 기로에서 어떤 사람은 자포자기, 두문불출, 극단의 선택을 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배낭을 메고 세계를 떠도는 여행을 떠납니다. 성공이나 실패, 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떠날 수 있는 용기, 그 용기만 있으면 두려울 게 없습니다. 사는 길이 보입니다. (2021년 10월8일가 앙코르메일)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