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스샷에 있는 베니스의 "캐러벤 영향력"의 출처?가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페르시아 무역력 상황인데 베니스 14% ???
지금 베니스는 크레타 빼고 발칸반도 땅은 다뺐긴 전형적인 상황입니다
정보확인해보니 상인배치랑 캐러벤영향력으로 먹고있는데
상인배치..는 긴가민가 하고 캐러벤 영향력??????
이게 하류노드에 배치한 캐러벤영향력인가..하고 tag 써서 확인해보니 알렉산드리아에만 소형선 돌리는 중..
알렉산드리아의 영향력이 페르시아까지 닿는거면 다른데도 "캐러벤 영향력"이 있어야하는데 그렇지 않음
미션 보상인가하고 보니 그런 보상 없음( mission expend 모드 사용중이긴 합니다)
아래는 다른 노드의 베니스 점유율 스샷입니다
첫댓글 내륙 노드는 상인을 배치하면, 개발도에 비례하여 캐러밴 보정을 받습니다.
음.. 조금만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지금 같은 경우 베니스가 페르시아에 영토가 없는데 개발도 비례 계산이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리고 캐러벤 보정이 소형선(무역보호)과는 전혀 관계 없는건가요?
@Noesis 캐러밴 보너스는 "국가의 전체 개발도" 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총 개발도의 1/3을 상한으로 하고, 한 노드에서의 한정은 50. 이니까, 150을 넘으면, 어떤 노드건 보너스를 최대로 받습니다.
+ 네. 캐러밴 보정을 받을수 있다 = 내륙 노드다 = 소형선의 무역로 보호를 할수 없다. 가 되니까요.
@dear0904 아 이해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dear0904 해안프로빈스여도 스티어링 방향이 내륙프로빈스면 캐러밴 파워 적용됩니다. 베니스가 똥노드인 이유중 가장 주요원인이 신롬국들이 라구사에서 빈으로 빨대를 미친듯이 꼽는거죠.
그리고 캐러밴 파워도 국제무역파워나 해외노드파워 보정을 다 받기때문에 땅하나없이 빨대만 꽂아도 상당히 짜증나게 만들수 있습니다.
@관우익덕 오.. 또 새로운걸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관우익덕 햐... 고수는 다르시군요. 전 기본만 보고 하니까 진짜 기본만 말했네요 ㅋㅋ.
+ 그래서 베니스가 62.5를 받고 있긴 했죠 ㅋㅋ. 상한이 분명 50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