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철도총공사는 9월1일부터
열차승차권 반환(환불) 및 개첨(변경)에 관한
새로운 방안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열차승차권의 반환 및 개첨이 전국 모든 철도역에서 가능해졌고,
반환수수료는 반환시기에 따라 차등적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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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月1日起火车票全国通退通签并实施梯次退票
중국철도(중국철도총공사)
9월1일부터
<새로운 '열차승차권 반환(退票) 및 개첨(改簽) 방안'>과
<새로운 '열차승차권 반환수수료 적용 방안(승차권반환수수료 차등 적용 방안)'> 실시.
*열차승차권 반환 및 개첨
=변경전: 승차권 구입 지역에 소재한 철도역 또는
승차권상에 표기된 승차역에서만 가능.
=변경후: 전국 모든 철도역에서 가능.
*열차승차권 반환수수료
=변경전: 반환시기에 관계없이 운임의 5% 적용.
=변경후: 반환시기에 따라 반환수수료 차등 적용.
-열차출발시각까지 남은 시간이 48시간이상: 운임의 5%,
-열차출발시각까지 남은 시간이 24시간이상 48시간미만: 운임의 10%,
-열차출발시각까지 남은 시간이 24시간미만:운임의 20%적용.
바꾸어 말하면,
-출발 2일(48시간)전까지: 운임의 5%,
-출발 1일(24시간)전까지: 운임의 10%,
-출발 1일전 경과후부터 출발전까지:운임의 20%.
*주의) 열차승차권의 반환은 열차출발전까지만 가능하며,
열차출발후에는 반환불가.
출처:중국철도 고객서비스센터
(중국철도총공사 2013년8월26일 공고)
http://www.12306.cn/mormhweb/zxdt_ggxx/201308/t20130826_89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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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月1日起火车票全国通退通签并实施梯次退票
[铁路总公司 2013-08-26]
为进一步方便旅客退票和改签,自9月1日起,铁路部门实行新的火车票退票和改签办法,
推出火车票全国通退通签业务,即旅客退票和改签由原来的票面指定的开车时间前仅能
在购票地车站或票面乘车站办理,改为在票面指定的开车时间前,可到任意一个车站办理。
同时,为充分利用运力资源,引导旅客增强购票计划性,方便更多旅客购票出行,
铁路部门将实施梯次退票方案。即:票面乘车站开车前48小时以上的,
退票时收取票价5%的退票费;开车前24小时以上、不足48小时的,
退票时收取票价10%的退票费;开车前不足24小时的,退票时收取票价20%退票费。
첫댓글 9/1일 이전까지는 승차권 반환이 전국 모든역에서 시행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좀 의아스럽군요.
네,중국철도는 베이징~텐진간에는 시속350km로 고속열차가 운행하고,전국 곳곳에서 고속철도가 개통되는 등 하드웨어분야는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는데, 소프트웨어쪽은 발전속도가 상당히 더디네요..
입석운임이 좌석운임하고 동일하고, 자유석제도도 없고, 철도회원제도도 없고, 자유이용권(패스)도 없고
특히 무엇보다도 아직도 '열차지연에 대한 보상금에 관련된 규정'이 명확하게 마련되지 않았다는 점은
중국철도가 소프트웨어측면에서 상당히 낙후되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군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