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역에서의 너무나 짧은 시간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직통열차를 타고 김포공항역으로 돌아옵니다.
직통열차는 우리나라 최초의 고상홈용 특급차량이라는 것에 큰 의의가 있죠..
김포공항으로 돌아오는 28분은 저에게는 너무나 짧았습니다.
물론 직통열차를 타면 열차가 역을 통과하는 짜릿함도 맛보아야 하지만
처음 타보는 차량이라 차량 내부가 더 궁금했거든요.
우선, 직통열차 좌석배치부터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열에는 4좌석씩 있으며 KTX처럼 A,D석은 창측, B,C석은 통로측입니다.
빨간색 숫자 : 인천공항방향 정방향, 김포공항방향 역방향석
파란색 숫자 : 인천공항방향 역방향, 김포공항방향 정방향석
S1, S2 : 단독석(Single Seat)
← 인천공항 6호차 5호차 4호차 3호차 2호차 1호차 김포공항→
Type 1 ▶ 1호차
← 인천공항
출입문 짐칸 12 11 10 9 8 7 6 5 4 3 2 1 짐칸 출입문
김포공항 →
Type 2 ▶ 2 ,3 ,5호차
← 인천공항
S2 출입문 13 12 11 10 9 8 7 6 5 4 3 2 1 출입문 S1
김포공항 →
Type 3 ▶ 4호차
← 인천공항
S2 출입문 11(장애인) 10 9 8 7 6 5 4 3 2 1 출입문 S1
김포공항 →
Type 4 ▶ 6호차(좌석 방향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 인천공항
출입문 짐칸 4 3 2 1 수하물칸(2010년 서울역 2차개통후 활용)
김포공항 →
직통열차는 지정석제라 좌석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혹시 직통열차로 이동하실 분들은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사진올려드립니다.
1. 직통열차는 모니터가 이곳에 달려 있습니다.
2. 모니터에 한글만 없으면 딱 일본철도 분위기죠??*^^*(전광판 글씨는 중국어인데..;;)
3. 직통열차 좌석..테이블 없는 KTX일반실의자입니다.
4. 모니터에러..미리보는 공항철도 2차개통 퍼레이드..
5. 공항철도 직통열차의 단독석입니다.
6. 공항철도 직통열차의 수하물칸입니다. 6호차까지는 다들 관심이 없으신듯..
직통열차 시승인원 100명중에서 6호차에 드나든 분은 딸랑 3명 남짓..
이 수하물칸..말그대로 비행기 화물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항철도가 서울역까지 연장개통하는 2010년이 되면
도심공항의 기능을 수행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서울역에서 수하물 check-in을 하게 되면
그 수하물은 이 수하물칸에 옮겨져서 보관되어 있다가 인천공항 도착시 바로 비행기로
가는 system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수하물칸은 공항철도가 개통하면 개방되지 않습니다.
시승기간때는 개방하니 많이들 찍어두시길..
이상입니다. 저는 3월 4일에 군대를 가게 되므로 개통식에는 참석하지 못할 듯 합니다.
그래서 아쉽기만 한데요..아쉬움을 뒤로 하고 공항철도 시승을 마칩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오,,, 수하물칸이 따로 존재하는군요... 신기하네요...근데 통로출입문... 약간 어두운 검정색으로 썬팅하고 글씨는 떼어버리는게 더 나은거 같네요....
헉 공덕역은 머죠?
늘 느끼는 거지만;인천국제공항의 폴사인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개인적으로는 모든 교통기관이 저걸 쓰게 하고 싶다는 ㅋㅋㅋ
잘 읽었습니다~ /// 군대 잘 다녀오세요 ^^
...!? 수하물칸이 있었군요!? 크아악- 못 찍고 말았습니다. OTL
그것봐요 직통열차 시승인원들중 대다수가 6호차까지는 관심도없고 귀찮아서 안간다고 했지
잘 다녀오세요!
잘봤습니다~^^; 3월1일에 친구하고 가는데 꼭 6호차까지 가봐야 겠군요..ㅋ
오오 전 내일가는데 한번 가봐야 겠군요. 공항철도 개통식도 금요일이라 수업이 오전밖에 없어서 가볼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