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KTX인천에 생기게 될 역 때문에 인천사람들끼리 패가 갈리네요...
빠끔 추천 0 조회 1,264 09.10.02 04:55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0.02 12:50

    첫댓글 역 만들어놓고 사람들 모이기 기다리는 뻘짓이 반복되지 않기를. (청라에 만들면 제2의 O역꼴납니다)

  • 09.10.08 22:57

    그게 광명역인가요?

  • 09.10.02 12:54

    계양역이 되어야겠죠. 청라역은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계양역에 유치하면 인천 계양구, 부평구, 서구, 김포시, 서울 강서 일부지역 수요를 끌어올 수 있다고 봅니다.(환승저항을 생각하면 인천1호선 연선지역인 연수구 지역까지도...) 하지만 청라역은 서구지역 수요밖에 못잡을듯. 그리고 부디 두 곳 다 정차하는 불상사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 09.10.02 13:03

    솔직히 청라에 역 만들면 완전히 미친짓됩니다. 청라신도시가 무슨 강남을 능가하는 초특급 부촌 신도시라든지 행정수도라든지 그런 것도 아닌 그냥 일개 신도시일 뿐인데..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9.10.02 20:09

    동감요

  • 09.10.02 20:25

    뭐 지금으로썬 계양이든 청라든 간에 인천시 절반도 커버 못합니다. 부평에서 계양 갈 시간에 서울/용산 가고 말죠. 송도에선 광명역 가면 그만이고. 김포공항도 서울역에서 공철 타면 그만.

  • 09.10.02 22:54

    시베리아님의 말에서도 동감합니다. 인천시 절반도 커버를 못하는 상황에서는 건설되어봐야 일부지역밖에 안될 뿐이죠. 그러나 정말 인천구간에 KTX 정차역을 세울 때 대피선, 고상홈/저상홈 문제로 계양역이 불가피하다면, 청라역도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 09.10.02 22:55

    그런데 인천공항-서울역 구간 운행으로 얻을 이익과 경부선을 굴려 얻을 이익을 비교해본다면 얼마나 인천공항으로 들어가게 될까요? 그리고 자칫 2시간에 한 대씩 KTX가 선다면 서울로 둘러가면서 돈을 더주면서 타려고 할까요? '우리동네도 KTX라는 호재가 다니는 동네입니다' 라면서 땅값 올리는 것 밖에 안될겁니다.

  • 09.10.02 23:00

    그러나 저희는 고속철도의 분기점이 대전과 천안이 아닌 오송이 되는 것을 보았으며, 수도권전철의 급행이 출/퇴근 시간대에만 비정상적(?)으로 운행되는 것을 보았고, 신분당선이 서울 도심이 아닌 용산으로 가는 것을 보아왔죠. 이번에도 여기서 아스트랄하다는 결론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사실은 감안해야겠죠. 여기서도 재미있는 일이 한 번 벌어지겠군요. 블랙코미디가 될지, 뭐가 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겠지만요.

  • 09.10.02 20:58

    계양에 서면 김포랑 검암, 중상동 사람들이 차끌고 와서 타겠네요.

  • 09.10.02 22:52

    KTX가 인천에 서나요? 도대체 어떻게?

  • 09.10.04 03:42

    계양역에 정차하면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계양구 - 부천 중동상동,인천서구 인구만 해도 상당합니다.

  • 09.10.04 09:12

    중동, 상동에서 계양 갈 시간이면 서울역 가죠.

  • 09.10.04 07:49

    청라역이 언급된 것으로 보아 KTX를 공항철도에 직결시킨다는 뉴스를 이렇게 기술한 것으로 보이는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타지방 가려는 인천시민에게는 전혀 무의미할 뿐더러 가능한 한 서울역-인천공항간 단 한번도 안 세우도록 추진되는 게 타당합니다. 제 생각에 인천시민 다 붙잡아 놓고 물어봤을 때 이 사안에 의견이 있는 사람은 1%도 안될 것 같군요.

  • 09.10.04 22:35

    광명역에서 분기해서 구월동과 문학경기장 사이로 오는 신선 만들어서 역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