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이요?
겨우 1300원 기본요금 올랐습니다.
가까운 거리 갈경우, 20% 넘게 올랐지만, 먼거리 인경우 조금 밖에 안올랐습니다.
물론, 할증이 큽니다. 할증이 40%가 되면서 야간에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 4600원 기본요금(할증20%)에서 요금 오른것하고 40%할증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6700원이 기본요금이지요...
기존 2키로에 4600원이었는데.. 1.6키로에 6700원 이니까. 엄밀히 말하면 기본요금은 7000원 정도 하네요.
괜찮네요.....
기본거리 부근에서는 외국 택시와 비슷해졌습니다. 물론 아직 싸니까...
하지만 먼거리로 가면 그 차이가 확차이 납니다.
아직 갈길이 멀다 이말입니다.
요즘 손님들이 많이 착해졌네요.... 거지들이 택시 안타니까. 영업환경이 무척좋아졌습니다.
여기서 택시업계가 다음 요금인상시 요구해야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요구해야할 것이
시간요금입니다
시간요금을 줄이자는 게 아닙니다. 물론 줄이면 좋겠지만.. 현재 34초에 100원인데 200원으로 올리던지 이런거 좋지요..그것보다 더좋은게 하나더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서울의 경우 효과가 아주 좋은방법입니다.
시간요금의 기준은 시속 15키로 이하입니다.
이걸 30키로 이하로 바꾸는 겁니다.
출퇴근 정체가 많은 서울의 경우, 시속 30키로 이하로 달릴때 시간요금이 올라가게 만들어야합니다.
이것은 명분이 있습니다. 골목길에서 과속하지 않도록 하는 취지도 있습니다.
시속 30키로 이하로 가면..시간요금이 올라간다고 하면,, 골목길에서 과속하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시간요금을 좀더 세분화 할수도 있습니다.
시속 50키로 이하인경우.. 60초에 100원... 이런 구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시속 30키로 인경우 30초에 100원...
시속 10키로 이하인 경우 20초에 100원..
이런 식으로 세분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충분히 명분있는 주장입니다.
서울은 너무 정체지역이 많아서 충분한 요금 인상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요구사항은
시계할증을 40%로 올려달라는 것입니다.
단순히 무조건 시계할증을 40%로 올려달라고 요구할수도 있고......
시간별로 할증률을 달리 할수 있습니다....
즉, 심야시간대를 세분화하여 10시부터 새벽 4시 사이에는 40%
11시 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60%
이런식으로..
시계할증률도 달리 할수 있습니다.
심야시간대에 서울택시가 경기도에 40%나 나가 있습니다.
서울택시가 경기도에 못나가게 하기위해선, 이방법이 최선이라고 봅니다..
진장은씨가 서울시에 시계할증 대폭 올려야한다
이런 주장을 했다고 하는데....
역시 ... 배운 사람은 다르긴 다릅니다.
심야시간대 시계할증을 현행 20%에서 40%만 올려도......
심야에.. 시외 나가면 할증률이 80%로 올라갑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할증률은... 11시 부터 새벽2시까지 60% 시계할증이 좋을듯합니다.
왜 경기도 사람들이 서울택시타고... 경기도 가나요? 그시간에는 서울인민들을 모셔야지요.
경기도 사람들때문에 서울인민들이 택시를 못타는 경우가 생기면 안됩니다.
세번째 요구사항.
이건 카카오에 요구할 사항이지만, 서울시나 국토부와 협조 또는 동의가 필요합니다.
부스터 콜 부를때, 손님이 목적지 노출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 선택지를 달라는 겁니다.
현재, 부스터 콜은 묻지마 콜입니다. 목적지가 안보이기 때문에 안잡습니다.
그런데 심야할증으로 기본요금이 6700원 입니다.
강남역에서 역삼역 부스터콜 4000원짜리 잡으면 1만700원입니다.
이거 안잡겠습니까?
지금은 목적지가 안보여서 안잡습니다. 목적지가 보이면 너도 나도 잡을려고 혈안이 될겁니다.
그래서 목적지를 무조건 안보이게 하는 지금의 제도는 잘못된 겁니다.
손님이 목적지를 보여줄 것인지 안보여줄것인지 직접 선택하게 만들면...아무 문제없습니다.
손님이 원한다는데..누가 말리나요?
그리고 부스터 콜 금액도.. 손님이 선택할수 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1000원으로 할지 2000원으로 할지 4000원으로 할지 손님이 선택할수 있는 선택지를 달라는 겁니다.
지금 처럼 강제로 카카오가 정하는 것은 불합리합니다..
요정도만 해도,
서울의 승차난이 대부분 해소될거라고 봅니다.
출퇴근시간 할증은 진장은씨가 요구한다고합니다.
아침 7~9시 20% 할증, 밤 6~8시 20% 할증..
좋죠..
요거 진장은씨가 조합장 되면 우선적으로 요구할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진장은씨가 2년주기 요금 인상..요거 강력히 요구한다고 하니까.
올연말에 투표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와 최고입니다
다양한 요금 아이디어, 좋습니다.
제가 공유해서 널리 알릴게요
진장은 철딱서니 지가 경기도 사는게 시계할증 올리자구?
완전히 세작이네....
헉긴 이준떡 같은 넘이라 내부총질이나 하는 넘인디...
쥔장께서 진장은 철딱서니 너무 키워주신다.
좁은 골목길이나 인파가 많은 길은 할증률이 2~3배는 되어야 합니다.
그래도 실제 부담은 크지 않아요.
신경이 더 쓰이면서 사고 위험도 높은 서비스를 같은 요금으로 정하는게 맞지 않구요.
필요이상으로 골목운행을 요구하는 승객에게 (요금으로) 경종을 울려야 할 필요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