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회원님들, 혹시 고양이 조류 독감이라는 말 들어보셨는지요?
조류 독감이 고양이를 매개체로 해서 감염이 전파된다는 이야기인데 얼마 전 용산의 모 쉼터에서 고양이 두 마리에게서 감염 양성 증상이 나타난 이후 전국의 고양이쉼터와 유기견보호소에 큰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번 상황이 위중한 것은 쉼터 내에 한 아이라도 양상 반응이 나오면 그 쉼터에 있는 아이들 모두를 '살처분' 한다는 것입니다. 마치 예전에 조류독감 걸린 개체가 발견된 양계장의 닭들을 모두 폐사시키거나 구제역에 걸린 개체가 발견된 양돈장, 목장의 돼지와 소를 모두 살처분하는 그런 끔찍한 상황을 재현한다는 것입니다.
팅커벨 입양센터가 있는 관할 강서구청에서도 연락이 와서 센터 아이들 전수 검사를 다음 주에 실시한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갑자기 비상 상황이 발생했다면서 간사님들 퇴근 시간이 지난 후에 연락이 왔습니다. 어제 자정을 넘기지 않고 전수 검사를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퇴근하고 있는 간사님들에게 긴급 연락을 해서 다시 입양센터로 오게 해서 저녁 7시 30분부터 냥이, 멍이 모두 전수 검사를 했습니다. 저도 급한 상황이라 다시 양주 집에서 입양센터로 다시 가서 비상대기 했고요.
강서구청 직원들과 수의사 등 모두 4명이 와서 입양센터 아이들 전수 검사를 했는데 다행히 우리 아가들은 모두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얼마나 긴장을 했는지 몰랐네요.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팅커벨 입양센터 아가들은 이렇게 무탈하게 지났지만 만약 양성이 뜨는 다른 쉼터들은 비극적인 상황을 접하게 되니 얼마나 힘들까 싶네요. 그런 비극이 없이 모두 무탈하게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
.
아래는 사랑스런 입양센터 냥이방 아가들 사진입니다.
첫댓글 글을 보는 내내 마음이 조마조마 했네요..
우리 아이들이 음성으로 나와서 정말 다행입니다.
어제 늦은시간, 대표님과 간사님들 너무 고생많았고,
검사에 잘 따라준 우리 아가들도 고생많았네요~
용산에 있는 고양이 센터가 제 느낌에는 ㄴㅂㅇㅅㄹ ㅎ인듯 싶은데,
거기에 있는 아이들이 걱정이되네요..
무사히 지나가길 기도합니다.
갑자기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ㅠㅠ 대표님과 간사님들의 빠른 상황대처에 감사드립니다. 팅커벨도 다른 보호소 아이들도 쭉 무사했으면 좋겠네요 ㅠㅠ
다른 보호소 냥이들도 별일 없이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부디🙏🏻🙏🏻
이게 무슨 끔찍한 상황이래요.. 어찌 살처분이라니.. 빨리 이 상황이 지나가길 ㅜ
ㅜㅜ 다행이네요
다른 보호소도 무탈해야 할텐데ᆢ
갑작스러운 일에도 차분히 진행 된 것 같아요.
항상 많은 수고에 감사 드려요.
정말 다행입니다. 대표님! 간사님들도 고생 많으셨어요. 길고양이 챙기시는 분들도 다들 건강하시길요.
냥이들과 멍이들이 폭염과도 싸우고 있는데, 모두들 무탈하기를 간절히 발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