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방송된 KBS 취재파일4321 소방관의 SOS를 제작한 최건일기잡니다.
취재과정에서 만나고 알게된 소방관분들의 희생과 노고에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결같이 친절하셨던 분들, 위험한 상황에서도 당연히 뛰어들어야한다고 생각하는 구조대원까지.
처우에 대한 불만은 뒷전으로 하고, 맡은바 소임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이 많아
더 가슴 아프게 취재를 했습니다.
한가지, 취재과정에서 안전장비에 대한 이러저러한 의혹들을 듣게됐습니다.
한 업체가 수십년째 독점을 하고 있다는 내용 등
무엇인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더 있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좀더 알아보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께서 알고 계시는 장비의 생산과 납품, 구매 등의 문제점 등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취재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뵙고 이야기 나누기를 바랍니다.
제작 방송 여부가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 사전 기초자료를 취합해서 내부 논의를 더 해야합니다.
여러분께 도와주신다면 다시한번 소방현실을 개선하는 작은 힘이 되고 싶습니다.
제 이메일은 gaegoo@kbs.co.kr입니다.
많은 도움 바라겠습니다.
다시한번, 소방관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인들의 명복도 함께.
첫댓글 최건일 기자님 취재파일 잘 보았습니다. 회원님들깨서는 장비 등 개선사항에 대해 댓글로 남겨 주시거나 기자님께 메일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장비 비리 많아도 너무 많을겁니다....이번기회에 바로 잡아야 합니다...장비는 소방관 생명과 직결됩니다...
일선에서 필요한 장비를 사줘야 하는데 업체 로비로 필요한 장비가 현장에 지급되지 않는건 아닌지..
중복 지급되지는 않는지..
우리는 정해잔 금액에서 필요한 피복을 구매하는, 이른바 쿠폰제도를 하자고 건의해도 전혀 실현이 안 돼고 있어요 조만간에는 우리가 원하지도 않는 피복개정을 추진중이랍니다. 과연 누구를 위한 피복개정인가요?
피복 문제도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피복..더이상 보관 할곳도 없고, 질은 재래시장 에서 파는거 보다..
소방승진인사 비리는 물론 기타 피복, 장비 등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참에 소방관 잘못된 점은 언론에 보도해서 소방의 비리를 뿌리 뽑아야 할 것입니다. 기자님 수고했습니다.
댓글보다는 메일도 많이 제보 하겠구만요....장비개발대회도 문제가 많다구 하던데..
기자님 이거 내부 고발자 찾는겁니다...제보하시는 분들 신변 보호에도 신경써주세요..
인사이동으로 러시아도 갑니다 이조직...내일 공문내려오겠구만..제보하지말라구..
기자님 철저히 취재하셨서...소방관 순직하는일 없도록 해주세요..고맙습니다.
모든 장비가 실소유자에게 쓰여지는것보다는 일단
현장에배치하고 쓰고보자는 식이 맞을듯 싶네요
최건일 기자님! 소방에 대한 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관심에 감사합니다 취재파일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지방세를 그렇게 소방에 그 정도 밖에 안준다니.. 치가 떨림니다.
장비관련 솔직히 직원들은 아......정말 ......
소발협 회원님, 최건일 기자님 우리조직을 위해 정말 수고 하심에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 의혹이 있는 부분은 반드시 반드시 뿌리를 뽑아야 하지만 전국의 대다수 우리 동료들이 내, 외근에서 묵묵히 열심히 일하고 있읍니다. 절대로 추측만으로 전국의 관련 업무 담당자들을 의심하는것은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잘못이 확정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 막말하시는 분들께서도 조금은 자제를 하시죠 ^^ 이곳은 우리 소방관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마니 들어오시는것 같으니 제발 언어 순화 부탁드려용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용 안뇽
당비비한번 하고 퇴직하자 씨발놈들아
감물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회원님들 비판과 대안제시를 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빨갱이보다 더 악랄한 쓰레기새끼들 그만쪼이고 근무개선해줘 개새끼들아!1
최건일 기자님 감사드립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이런 피복을 나누어 주는 사람이 누구인지 궁금합니다.. 정말이지..이번에 제대로 고쳐졌으면 합니다.
피복이요? 우리가 의도하는대로 지급되지 않는것! 일률적으로 지급해서 어떤 피복은 비닐도 뜯지얺은 채 처박혀 있다면 이건 문제가 있지않나요? 우리! 상식적으로 생각해봅시다
훈련복을 왜 근무때 입냐구 그얘기지요 입어주세요 그래야 피복회사도 먹고살구 피복회사사에서 로비도 하지요 그럼 누구도 또 진급하잖아요
시도에서 많은 소방공무원들 때문에 봉급주기도 힘들다면서 예산타령에 시간외수당 소송문제 해결에 또 힘들어하면서 왜 국가직 전환을 정부에 요구하지 않는지 궁금하네요
방재청 상황실은 당비비 하면서 우리는 못하게 하는지 3교대 여론조사에서도 당비비는 빼고 여론조사하는현실
빙고!!!!
기자님 고맙습니다. 피복이 정말 궁금합니다
당비비가 아니라 당비휴 입니다. 왜 안되는지 알수가 없습니다.납득이 않갑니다
원하는 피복으로 바꿔줬으면 좋겠네요. 소방피복을 새로 만드는데 이거 원단이 아리미드 성분이 들어가는데 가격만 높이고...누구만 좋아하겠군요,
방화복이 있는데 왜 일상복에 아라미드원단을 사용한다고 할까요?
일상복을 입고 화재진압해도 된답니까?
우리는 아주 질좋은 활동복을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