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택시가 조만간 멸종될것 같습니다.
나는 이것을 보면서 자업자득이란 한자 성어가 생각납니다.
택시요금 오르면 사납금 올라서 더힘들어진다는 슬로건을 내세웠던 녀석들이 법인택시, 그것도 법택노조였습니다.
민노총이든 한노총이든 이들 법택노조 녀석들은 택시요금 인상에 부정적이었습니다..
이들 택시노조와, 기레기들의 선동이 먹혔는지..
법택기사들중에 일부는
택시요금 올라봐야 회사만 좋아진다. 이런논리를 폈습니다.
법인택시는 회사와 기사가 나눠먹는 구조이지요... 가스값이나 차량가격 그리고 보험료..임대료 등 고정비용이 오르면 회사의 부담이 커집니다... 회사는 택시요금 오르는 시점에 이를 반영합니다.
문제는 택시요금이 오르는게 문제가 아니고, 택시요금이 턱없이 낮게 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겁니다.
회사는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오르는 폭보다 더 많은 share(몫)을 가져갑니다.
택시요금이 10% 올라서 매출이 10% 올랐다면 회사는 8%를 가져가고 기사에겐 2%만 주던지..
오히려... 매출이 10% 올랐는데.. 회사가 15%를 가져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는 택시요금이 올라서 그런게 아니고, 택시요금이 너무 찔끔 올라버려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택시요금이 대폭올라서, 예를들면 요금을 30% 올려서 매출이 20% 올라간다면..
이중에 회사는 10%, 기사도 10% 이렇게 나눠가질수 있는데......
요금이 너무 적게 오르니..매출도 적을 것이고, 회사는 그동안 오른 고정비용을 사납금에 반영하기 때문에...
법택 기사 입장에서는 오히려 택시요금 오를때 마다 손해를 보는 겁니다.
그래서 이 회사택시 기사들입에서.. 택시요금 올라봐야.. 사납금만 더 올라간다. 이런 소리가 나오는 겁니다
겉으로 드러난 현상은 틀린 말은 아니나...
명백히 말하면 택시요금이 올라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택시요금이 너무 적게 올라서 발생하는 문제라는 겁니다...
그런데 택시 노조 병신들은 이걸 택시요금 인상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양 떠드는 겁니다. 무식해서 그런건지는 잘모르겠지만.. 결국 이런 행태가 자신들에게 독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지난 20년간 택시요금은 턱없이 적게 올랐습니다.
10년전...밥값이 5~6천원(강남구 기준)이었는데 지금은 1만원이 넘어갑니다....
물가가 2배 가까이 올랐는데 10년전에 비해서 지금 택시요금이 2배가 넘어가나요?
기본요금은 2400원에서 4800원으로 올라서 2배가 된것 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어떤가요? 주행요금은 10년간 동결입니다.
하여튼 법인택시는 종말을 맞이할 겁니다.
이번에 사납금 올라가지요.
택시기사들 떠날겁니다...
가동율 30%이하로 떨어집니다....
망하는 것은 식은죽 먹기지요....
개인택시는 더 좋아질 겁니다.
우리는 지금 치킨 게임을 하는 중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우리 개인택시는 열심히 택시를 돌립시다.
24시간 365일 나와서 도로를 점거합시다.
여러분들..
법인택시 죽일 타임입니다....
쉬지말고 1년 365일 택시 돌립시다.
한 1년간 우리 모두 단결해서 돌리면, 법택들 다 사망합니다.
그럼 우리들 세상이 옵니다.
지금까지 택시요금 인상에 걸림돌이 법인택시였습니다.
거기 노조녀석들 노조원도 없으니.. 노조도 필요없어질것이구요...
법인택시 회사들.. 파산선고에 면허 반납..
우리 개인택시는 꽃놀이패입니다.
20일 일할것 25일 아니 30일 모두 일하면,..됩니다.
여러분..1년간 열심히 택시몰고 다닙시다.
이번에 법인택시 한방에 확실히 보냅시다.
첫댓글 지금 대구는 개인들 많이 나와서 법팔이들 입금 겨우겨우한답니다.
조만간 입금도 올리겠지요...
마당에 차 엄청 서있습니다.
카카오블루, 아이엠택시 들도 있고
다른 것들도 생겨 나겠죠.
회사택시 살릴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죠.
그래도 .지금운행대수의 7~80 %는
줄어들어 들게 될거 같습니다.
매일 돌리다 보면 법택보다 갠택이 먼저 죽습니다. 함께 공생 해야 됩니다.
이분 벤티 모시는 분.
@택시독립 내 신상을 어떻게 알았나요? ㅎ ㅎ
개택이야 면허시세 떨어지고, 수입 줄어 드는거지만 법택은 버틸 재간이...
강한놈이 살아 남는게 아니라 살아 남는 놈이 강하 다는거~~~
법택이 망하면
정부에선 어떤방식으로든
법택 면허 일부가 개택으로 늘어나게
할것 같은데요.그럼
개택면허값은 떨어지고.
그런 생각은 안해봤는지 궁금.
법택면허 없어지는 것은 왜 빼고 생각하지요?
ㅉㅉㅉ...
100ㅡ30= 70..
70+10= 80
80*1.2
@택시독립 현재 법택 가동률 생각하면
법택면허 70%없어져도 의미 있나요?
그나마 가동중인 30%이상이
개택같은 면허로 나온다면?
나름 공생에 의미가 있는겁니다
극단적인 편견은 이기적인거죠.
@인생의지혜 법인.개인
면허개설
목적이 다른데
무슨명분 근거
법인면허 가
개인면허로
넘어옵니까?
@인생의지혜 리스제는
소유권 없는
일차도급
일뿐입니다
@대학동 제 말은 법택들이 담당했던 운행수가
사라지면 그 만큼 택시부족으로
난리가 날 테고 그럼 개인이던 뭐던
그만큼에 유사운송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거죠.
물론 안나오면 탱큐지만.
택시비 올라도 떨거지들 지금도 드글 대네요 ㅜㅜ
보광동,이태원 거기는 냄비들 요금올라도 타는 행태는 예전과 동일, 택시 많을텐데도 무단으로길건너와서 잡고는 반대방향으로 가자는 냄비들 ..ㅈ. 보광동 골목끝까지 들어가는애들 지금도 있네...ㅈ
요금올라도 있네요.
나는 손없어도 안태웠지만,
이런 떨거시들 언제 없어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