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미혼이고 엄마명의의 집에서 부모님과 오빠들과 살고있습니다.
유체동산 (가)압류 절차시에
어떤분은 카드사 추심이 먼저와서 이거저거보구 간후 집행관과 함께와서
빨간딱지를 붙인다는분도 계신것 같은데..
확실한 절차는 어찌되는지요?
집행관이 올때 제가 있어야 제방것만 하라고 얘길할텐데..
집행관이 알아서 제 소유의 집이 아니기때문에 제 방에만 딱지를 붙이나요?
아니면 제가 직접 자리에 있으면서(가족이라도) 제방 외의 다른곳은 보지도 못하게해야하는건가요?
집행관과 추심이 같이 온다던데 그사람들 정말 집행관인지 확인은 어찌해야되나요?
아....정말 궁금한게 많네요.. ㅡㅡ;;
카페 게시글
채무일반 상담실
질문입니다
유체동산 (가)압류시에는요..
cali
추천 0
조회 174
04.04.28 12:36
댓글 6
다음검색
첫댓글 저는 어제 왔다가갔는데 카드사직원,집행관2명해서 3명이 왔다갔습니다,,우선 제 물건에만 흰색딱지를 붙였구요,,제물건이 아니라고하면 딱지 안붙여요,,그리고 카드사직원이 A4용지 한장주는데 거기에 사건번호,비번이 적혀있구요,,딱지붙인내용적혀있구요,,그러고는 채무자와채권자가 잘 타협해서 결정하라고 한마디하곤
가더라구요,,준종이에 사건번호랑 비번을 집행관홈피가서 확인하면 내용과 금액 나오더라구요,,
저는 값나가는 물건이 없어서 침대랑 서랍장까지 다 붙이고 갔어요,,
대환연체하신거예요?저는 대환연체인대,,
네..저두 대환연체이구여.. 지금 거의 두달이 되어가네요.. 슬슬 유체동산압류도 시작될것같은데..언제들이닥칠지.. 직장에 있다보니 집에없을때 오진않을까 걱정되서요.. 여튼 제가 그자리에 있긴있어야겠네요. 제 방엔 행거,옷장하나 옷박스몇개, 전신거울, 라디오만되는 미니콤퍼넌트,티비... 이렇게 있거든요..
그럼 꼬꼬얌님은 집행관 오기전 연락이 왔나요? 아니면 그전에 카드사에서 실사한답시구 왔을땐 문안열어줘두 상관없는거죠? 이젠 급여 압류에 대한것은 하든말든인데..유체동산압류는 괜히 저없을때와서 제방말고 다른곳에 딱지 붙일까봐 걱정되서요. 그렇게되면 이의신청도해야되고 복잡해지던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