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 광부들은 중국의 지배력을 깨기 위해 희토류 금속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을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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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토: 소수의 캐나다, 독일, 호주의 주요 광물 탐사업체들이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주요 금속에 대해 프리미엄 가격을 요구하고 지배적인 생산자이자 가격 설정자인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바꾸는 대가로 품질과 일관성을 약속할 계획입니다.
중국은 전기 자동차(EV)와 풍력 발전소용 자석 제조에 필수적인 희토류 금속 생산과 공급의 95%를 통제하고 있으며, 이러한 독점으로 인해 중국은 수출 통제를 통해 가격을 결정하고 최종 사용자들 사이에 혼란을 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TSX 상장 Aclara Resources 및 호주의 Ionic Rare Earths와 같은 광산 회사들은 중요한 광물 시장에 대한 중국의 지배력을 완화하여 시장 결정 가격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가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캐나다 광산업체인 네오 퍼포먼스 머티리얼즈(Neo Performance Materials)와 독일 베큠슈멜체(Vacuumschmelze)도 비슷한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이 전했다. 두 회사는 로이터 통신에 연락했을 때 논평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칠레에서 중희토류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Aclara Resources의 CEO인 Ramon Barua는 "(중국의) 전략 광물에 대한 통제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습니다. 희토류가 다음 차례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clara는 디스프로슘과 같은 중희토류 금속 채굴을 모색하고 있으며 장기 구매 계약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가격을 위해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과 협의 중입니다.
이전에 보고되지 않은 계획은 광부들이 국내 또는 우호국에서 중요한 금속을 생산하고 조달하도록 광부와 자동차 제조업체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려는 7개국(G7) 국가의 움직임으로부터 이익을 얻으려고 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그 대가로 이러한 채굴자들은 최종 사용자가 프리미엄을 지불할 것을 기대합니다.
그들은 서방과 중국 사이의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희토류 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이 위협받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중국이 게르마늄이나 흑연 같은 원자재와 마찬가지로 수출 제한을 계속한다면 공급이 더욱 위태로워질 수 있습니다.
희토류는 자기적, 전자적 특성으로 인해 EV, 풍력 터빈, 가전제품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17개 원소 그룹으로, 지난달 중국 정부가 국가 안보를 보호하기 위해 12월부터 일부 흑연 제품에 대한 수출 허가 요건을 발표한 이후 다시 주목을 받았습니다. , 국가 안보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자석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네오디뮴의 현재 가격은 kg당 73달러에서 520달러 사이이며 기업들은 중국 제외 가격이 현재 견적 가격보다 30% 더 높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Aclara의 Barua는 희토류 원소의 서구 공급이 중국 가격에 의존한다면 발전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구는 환경적으로 책임 있고 추적 가능한 희토류를 공급할 수 있지만 비용 구조는 중국과 다르기 때문에 프리미엄이 붙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IRA 레버리지
광부들은 제조업체들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소법과 같은 새로운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련 법률과 세금 인센티브로 인해 추가 비용을 흡수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인플레이션 전환의 핵심인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공급되는 희토류에 대해 프리미엄 가격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더 깨끗한 에너지.
모든 OEM에게 차등 가격 책정의 난제는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정량적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에 관한 것입니다.
"OEM으로서 우리가 원하는 것은 글로벌 수준의 경쟁의 장입니다. 이는 투명하고 지속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가격 책정을 의미합니다." 희토류 자석을 사용하는 워터 펌프를 제조하는 덴마크 OEM 업체인 Grundfos의 최고 전문가 Badrinath Veluri입니다.
Veluri는 어떤 공급업체가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한다고 주장한다면 그 주장의 구체적인 장점을 확인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이나 서방 국가에서 들어오는 모든 금속(희토류 등)의 가격은 가격이 동일합니다. 그런데 왜 희토류 가격이 달라야 할까요?" 벨루리가 물었다.
전체 희토류 가치 사슬을 대표하는 파트너와 함께 글로벌 조직의 회장이기도 한 Veluri는 희토류 산업 협회에서 가격 책정에 대한 논의가 자주 제기됐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을 제외하고 세계 최대 희토류 기업인 미국 MP 머티리얼즈(MP Materials)와 호주 라이나스(Lynas)는 즉각적인 논평을 할 수 없었다.
희토류 채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는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으며, 투자자의 위험 회피로 인해 중국 이외의 일부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이 저하되었습니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미얀마는 중국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지만 최종 생산은 아직 멀었습니다.
기업들은 희토류 농축물을 생산 비용과 자본 비용의 절반으로 판매하여 광산의 수익성을 유지하는 것과 같은 가격 대안을 제안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중국 희토류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가격으로 가격을 제한하여 급격한 가격 변동으로부터 OEM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다른 옵션은 중국 희토류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가격을 고려하여 이에 상한선을 두는 것입니다. 따라서 희토류 가격이 100% 급등하더라도 OEM은 이러한 변동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모터에 희토류 자석을 사용하는 EV의 가격을 최소 30%에서 5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Ionic Rare Earths의 전무이사인 Tim Harrison은 "모든 것은 궁극적으로 교환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리슨은 "지속 가능성 지표와 연계된 제품을 원하고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려면 분명히 비용을 들여 제공되어야 하며 이는 공급망이 지불할 준비가 된 가격에 반영되어야 합니다."라고 해리슨은 덧붙였습니다.
캐나다의 부품 및 장비 OEM 생산업체를 대표하는 로비 단체인 자동차부품제조협회(Automotive Parts Manufacturer Association)의 플라비오 볼페(Flavio Volpe) 회장은 "OEM 업체들은 리튬과 같이 대량으로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아마도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코발트, 구리 또는 희토류 금속과 같은 것에는 채굴 파트너와 함께 찾을 수 있는 좋은 전략적 플레이가 있습니다." 볼페가 추가되었습니다.
출처: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