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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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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철도연] 신에너지 바이모달 수송시스템 개발 (바이모달트램) - 손떼고 자동으로 핸들이 돌아가는 동영상 포함
한우진 추천 0 조회 691 09.10.08 21:0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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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10.08 21:22

    첫댓글 과거에는 최대한 '미래'를 생각한다면서 중전철로 깔려고 노력하던 모습이 보인다면, 지금은 돈 문제 때문에 무조건(?) '돈'에 집착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둘의 중간만 달려도 괜찮겠지만 이상 일뿐인가요?

  • 09.10.08 22:30

    송도신도시~주안역 구간을 2012년까지 설치한다고 하던데 전용도로가 아닌 일반도로에서 효용성이 얼마나 좋을지 모르겠네요.

  • 09.10.08 23:14

    난곡GRT 차량이 이건가요?

  • 09.10.09 00:00

    대표적인 콩나물시루 노선인 2호선을 논밭자리였던 테헤란로 밑에 만들때, 10량 대형으로 안했다면 어떻게 되었을지는 뻔합니다. 조금의 물자도 귀하던 시절에도 앞을 내다보고 지었는데, 오히려 더 풍요로운 지금은 당장의 이득에 급급한 것 같아 안타깝군요.

  • 09.10.09 13:24

    그렇긴 한데 그당시는 도시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던 시대고 지금은 총인구 감소가 눈앞에 닥쳐온 시기라 단순 비교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 09.10.09 00:06

    대형 중전철이 들어가야 할 자리를 '돈없다'는 말도안되는 핑계로 결국 돈은 돈대로 들고 호환도 안되 불편한 경전철(바이모달트램)을 갖다놓고, 경전철이 들어가야 할 자리를 '내집앞은 무조건 지하철'식의 집단이기주의나 '버스면 충분'식의 후진국 벤치마킹으로 안어울리는 지하 중전철 또는 버스를 갖다놓고 마는 어이없는 행태가 곳곳에 보이고 있습니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고, 가래로 막을 것을 호미로 막고 있으니 결국 문제는 터지는 겁니다. 바이모달 트램은 (아직까지 대부분을 버스에만 의존하는) 대구시와 같은 크고 잘 발달된 도로와 두리뭉실한 시가지를 가진 곳에 전체적으로 적용되는 것이 적합합니다.

  • 09.10.09 10:49

    버스 전용차선에 다니는 버스랑 뭐가 틀린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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