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이 글 보시고 배부른 소리 하는 사람이 또 있구나 하시며 기분 나쁘셨다면 정말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제게 이런 기회를 주신 회사관계자 여러분에게도 정말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하지만 준비하는 동안 정말 가고 싶었기에
이렇게 어느 하나 포기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효성중공업이 가지는 연봉과 제가 갈 수 있는 직무를 제가 선택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마음에 내연기관이라는 것에 매력을 느껴 STX엔진을 지원했고 그 부분도 제게는 포기하기 쉽지 않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전자전기전공자인데 자동차정비기사 자격을 가진 조금은 독특한 사람입니다.
즉, 제가 가진 역량을 조금 활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에 STX엔진을 지원했으나 효성중공업이 가지는 장점이 결코 무시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이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다. 조그만 정보라도 좋으니 제게 조언을 해 주십시오.
합격자 발표가 나고부터 이 생각에 머리가 터질듯이 고민해 봤지만 결론은 제자리입니다. 물론 제가 정해야 되는 일이란 건
모르는 바가 아니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기에 회사를 정하는 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참고사항으로 각 회사에 대한 정보를 올려볼까 합니다. 물론 정확한 정보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 점 참고해 주십시오.
효성중공업
연봉 4400 (10%정도 인상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성과급은 없을 것이라고 하고 시간외 수당이 5시 이후부터 나와서 대부분 8시에 수당을 받고 퇴근한다고 합니다. 직무선택이 본인의 의사에 달려있다고 함. 연봉인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오히려 초봉보다 적어질 수도 있다던데) '카더라'에는 타회사 과장급에서의 봉급이 효성이 젤 적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기숙사관련해서 창원지역의 아파트를 3인이 공동으로 사용하며 기숙사비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STX엔진
연봉 3천 중반(성과급포함에 퇴직금이 포함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퇴직금관련해서는 내년부터 조정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수당에 대한 부분은 잘 모르나 9시에는 수당을 받고 퇴근하다고 합니다. 연봉인상은 대략 100만원정도씩 직급이 바뀌는 부분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직무선택은 최대한 존중은 하나 신입사원들끼리의 경쟁(?)을 통해 직무배치된다고 합니다. 즉, TO에 따른 직무배치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기숙사비는 30만원(이 점이 STX회사에 대한 이미지를 조금 낮추는 부분이 아닐까합니다.)
LG HA
LG전자 사업부 중 최근 가장 성과가 좋은 부서라고 합니다. 연봉은 3258 (내년은 인상되어서 대략 3400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수당은 대략 하루 만원정도라고 합니다.(저녁8시부터 10시까지 해서 대략 시간당 5천원 - 물론 카더라통신) 아무래도 우리나라 빅3회사인만큼 복지수준이 세 회사 중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근무강도가 가장 쎌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 기숙사비는 대략 3만원(식사비가 포함되어서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입사 전 과제가 없습니다.ㅎㅎ 연봉인상이 150이라고 합니다. 직무는 면접시 해당부서로 봤기에 90퍼센트 이상 그것으로 배치된다고 합니다.
|
첫댓글 뭐 그냥 다른 사람들 인식이 이렇구나 정도만 확인하는거겠죠.. 저는 그 심정 이해가 가는데요!! 많이 고민하시고 좋은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ㅠ.ㅠ
효성은 인상된 연봉에 성과급 포함하여 맥스가 4400인거 아닌가요? 설명회에서 그렇게 들었는데.
4년간 성과급이 고정이더군요. 거의 저 금액에서 얼마 벗어나지 못할거에요.
엔진 연봉은 쓰신 연봉이 퇴직금 포함안된것 아닌가요?
저도 엔진 합격자인데 연봉에 대해 말이 많아서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어요.
전 R&D인데 현직자 말로는 야근해본적이 손에 꼽는다하더라구요.
엘지는 모르니 패스할게요.
어짜피 이제 모든 회사가 퇴직금이 법적으로 연금제로 바뀌기 때문에 퇴직금은 크게 상관없을듯한데... 물론 개인차이겠지만요,,.ㅋㅋ
엔진은 저번에 면접 때 진행요원하시던 선배께서 보통 오후 9시라고 하시던데... 그리고 3천 중반이란 것도 그 분께 들었던 겁니다. 확실히 STX는 정확한 정보가 너무 없네요.ㅎㅎ 친구는 이런 얘기했더니 불확실한 것에 거는 것보다는 조금 더 안전한데 걸어보라고 하는데...
STX엔진 현직자입니다. 일단 들으신 정보에 대해 조금 다른 점이 있어 말씀드릴까 합니다. STX엔진의 연봉에 성과급과 퇴직금 포함이 되있는 건 맞지만, 들으신 바와 같이 3천중반은 아닐꺼구요, 4천정도 됩니다. 그리고 듣기로는 기숙사비가 많이 삭감된다고 합니다. 면접진행요원 하신분이 보통 9시 퇴근이라 말씀하셨는데 전부 그렇진 않구요, 부서마다 퇴근시간이 달라요, 보통 7시~8시에 퇴근하는 사람도 많답니다.ㅎㅎㅎ
기숙사 정보는 잘 모르겠구.. 엔진 초봉 퇴직금 포함 4000정도입니다. 3천 중반으로 들으신건 실수령액으로 들으신듯..
연봉 정보는 기준을 어떻게 가져가냐에따라 차이가 상당합니다. 성과금 상여금 포함인지 세전/세후인지.. :)
첫 직장인만큼 신중하게 정하시고 일단 결정되면 후회는 하지마세요. 몸담은 직장에 불만을 지속적으로 갖는 사람은 다른 곳으로 가더라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선택하시기바랍니다.
사람인 가보니까 STX엔진 상여금 300%포함 4100이던데요? 기본급이 높은면 퇴직금도 높습니다.. STX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