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노량진역 1호선-9호선 환승통로 생기나보군요...
bric 추천 0 조회 1,746 09.10.09 02:59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0.09 10:24

    첫댓글 노량진역은 환승통로가 지금 없어서 그렇지, 만든다면 구조가 참 심플하군요;ㅎㅎ

  • 09.10.09 10:51

    그러네요...이동동선도 짧아보여요~~

  • 작성자 09.10.09 20:26

    대신에 상당히 정신없을꺼 같아요..출퇴근시간 때 1호선 9호선 동시에 들어오게 된다면...ㅋ

  • 09.10.11 00:39

    민자역사 계단이..지금과 같은 위치에 생긴다면..나름 분산되지 않을까요?...하지만 bric님 말씀대로 1,9호선이 동시에 들어온다면..게다가 둘다 급행이라면..??..ㅎㄷㄷ.

  • 09.10.09 11:52

    사실 구조를 보면 민자역사로 1호선 플랫폼 전체를 덮을 정도가 아닌 한에는 충분히 조기건설이 가능하다 봤습니다. 그래서 안 짓는 것에 뭔 이유가 있을까 생각도 했지요... 입지나 규모를 볼 때 이상타 했는데 결국엔 짓나 보네요...

  • 09.10.09 18:35

    에고 진작에 지어야 했습니다. 서울역도 마찬가지입니다.

  • 작성자 09.10.09 20:29

    코레일이 걸려있으면 뭐든 늦는거 같습니다..ㅠㅠ 분당선 남북연장이나...경의선 서울역환승이나..수인선이나...등등..

  • 왜 진작에 안 만들었지?

  • 11.01.13 17:12

    노량진(1)역 승강장이 환승통로를 만들만큼 넓지 못한듯 싶은데요... 안전문제도 고려되야 할 듯 싶습니다.

  • 작성자 09.10.09 23:31

    뭐...금정역 같은데 보면...벽과 플랫폼 끝과...한사람 서 있을 수 있을정도...ㅋ

  • 09.10.10 03:43

    1호선 노량진역 승강장을 확장하고 환승통로를 만드는 걸까요? 아니면 그냥 기존 승강장 중앙부에 지하로 향하는 환승계단을 만드는 걸까요? 도면만 봐서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만약에 후자라면 출근시간에 1호선 노량진역은 9호선 신논현방면으로 환승하려는 승객들이 환승계단쪽으로 몰려서 상당히 혼잡해질듯 합니다.

  • 작성자 09.10.10 13:45

    입찰공고에는 플랫폼 확장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물론 입찰받은 건설사가 설계과정에서 플랫폼을 늘리려 할 수 있겠지만...철로 이설해야되고 쉽지는 않을듯...

  • 09.10.11 14:01

    도면 스케일로 봐서는 금정처럼 한 사람만 겨우 설 수 있을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젠장..ㄷㄷ 차라리 온수나 가산디지털단지(맞나요?)처럼 가장자리 끝에 있는게 더 나을지도...

  • 2년 4개월짜리넹...;; 공기(공사기한)를 맞춰서라둥 잘 만들어야할텐뎅.. 그렇다고 무리하게 짓지는 마시궁..;;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