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백영미 기자 = 삼성전자, 애플, 구글 등 IT 메이저 3사가 '헬스케어' 전쟁의 포문을 열 채비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차세대 먹거리 발굴에 나선 삼성전자, 애플, 구글 3사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 등 웨어러블 기기 등에 혈당, 혈압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앱이나 센서를 탑재해 헬스케어 전쟁 '1라운드'를 벌일 태세다.
비지니스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이달 내 운동량, 혈압, 혈당 등 헬스케어 정보를 모아주는 '구글핏'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으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지난 1월 눈물 속 혈당 수치를 체크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를 개발해 시제품으로 선보였다.
구글은 매년 80억 달러를 R&D(연구개발)비용으로 지출하며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해왔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등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10월 스마트 손목시계 '아이워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워치에는 혈압, 혈당량 등 건강을 점검하는 10여개의 센서가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최근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6에 적용되는 새로운 운영체제(OS) 'iOS8'와 헬스케어 기능이 강화된 '헬스킷' 플랫폼을 선보이기도 했다. 헬스킷은 각종 앱이나 기기를 통해 측정한 몸무게, 심장박동, 혈압 등 건강정보를 하나로 정리해준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말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심밴드'를 공개했다. 심밴드는 심박수, 맥박, 호흡, 혈압 등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를 활용해 수집한 건강 정보를 사물인터넷(IoT)망을 통해 클라우드 시스템에 전송한다.
삼성전자는 글루코(Glooko), 이스라엘 벤처기업 등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에도 투자 중이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오는 2017년 미국 내 혈당 모니터링 관련 시장은 지난 2012년 대비 40% 이상 성장한 2조4500억 달러, 세계 헬스케어 웨어러블 시장은 120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positive100@newsis.com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03&aid=0005922612
=======================================================================================================
상기 나노전자칩과 지역망의 제어컴퓨터(CC)(31)와 위성항법장치(GPS) 또는 와이파이(Wi-Fi)위성을 이용한 3방향 이상 통신을 이루고, 상기 나노전자칩으로부터 무선 전송되는 정보를 저장하고 분석한 후 상기 나노전자칩에 무선신호를 보내어 인체의 신경세포와 유전자를 임의 조정하는 유선인터넷 겸용의 메인슈퍼컴퓨터(MSC)(3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간 인터페이스의 마인드 콘트롤 시스템.
상기 나노전자칩은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여 개인 스마트폰(34)과 양방향 통신을 이루고, 인체의 상기 생체정보를 스마트폰(34)으로 전송하여 개인이 정보를 인식할 수 있으며, 동시에 개인이 지정하는 제 3의 병원 컴퓨터(33)에서도 인터넷(37)으로 스마트폰(34)에 입력 저장된 개인의 상기 생체정보를 인식할 수 있으며,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상기 스마트폰(34)은 상기 나노전자칩과 라이파이(Li-Fi) 또는 와이파이(Wi-Fi)위성과 각각 양방향 통신을 이루며, 메인슈퍼컴퓨터(MSC) (30) 또는 지역컴퓨터(CC)(31)와의 정보교환 및 마인드 콘트롤을 할 수 .....
첫댓글 현재 웨어러블 기기들이 이제 시작하였습니다.
동시에 전자세포들(세포이식, 문신 등)의 개발도 동시에 가고 있습니다.
대신, 웨어러블 기기를 대체하는 기술이 더 발달해야 합니다.
즉, 센싱기술이 더소형화 ,집적화, 다양화 할 것이라 봅니다.
와이파이 무선랜망의 세계적 인프라망의 구축도 차질없이 진행되어 가고 있지요...
기기의 발전과 뇌세포 컨트롤 그리고 무선랭망의 확충이 점점 가속도를 내겠지요...
얼마나 남았을까요?...
2020년 전에 이 모든 기술이 확보될 것이라 봅니다...
그 사이에 여러 기술들을 상용화하고, 광고하고, 민간에 침투하는 작업이 있을것이고,
이를 위해 경제 위기, 전쟁위기, 보완위기 등 각 종 위기로 칩삽입에 대해 대중이 받아들이도록 침투화 작업을
진행하겠지요....
저는 예수님의 품안에 숨겠습니다.
회개하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겠습니다...
하나님을 선택하는 방법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마라나타!!!
맞습니다...아멘!!! ㅠ.ㅠ
아멘 아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이 말씀이 우리 모두를 살리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 임을...
귀한 자료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