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새벽출판사
 
 
 
카페 게시글
일반 게시판 클리앙)제주항공 사고는 정말 사고인지 의심이 갈 정도네요
아스팔트정글 추천 1 조회 36 25.01.12 10:06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25.01.12 10:07

    첫댓글 클리앙 댓글 중---

    사이어인
    해당기종의 연식에는 블박용 보조배터리가 없다고 mbc 뉴스에 나오더라고요. 비행기 사고 조사는 몇년, 몇십년 걸린다고 합니다.. 지켜보시죠..

    Flyer
    @사이어인님 블박용 보조배터리라는 거는 없습니다. 원래 CVR이든 FDR이든 외부전원에서 공급받습니다.
    737-800은 엔진1,2가 모두 멈춰도 60분동안 비행에 필요한 최소 동력을 공급해주는 28V DC BUS 배터리가 있습니다.
    조류충돌 따위로 CVR과 FDR에 전원 공급이 끊긴다? 항공 엔지니어링 역사를 다시 써야할만큼 엄청난 문제가 터진겁니다. 말 그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겁니다.

    칼리아
    Flyer님// 2010년 이후로 의무가 되었는데 해당 항공기 2009 년에 릴리즈되었고.. 지금도 CVR FDR 은 외부전원이 아니라 115v AC 로 공급받습니다.. 그래서 양쪽엔진이 다 나가면 둘다 끊어지구요 그걸 방지하기위해서 옵션으로 달았던겁니다. 비상용 배터리가 있지만 그건 블박이랑 CVR에 전원을 공급하지않아요
    /Volla

  • 작성자 25.01.12 10:12

    클리앙 댓글 중---

    소비대마왕
    https://youtu.be/vsgiGqS96sk

    그것이 앓고싶다 에서 영상분석 한 영상인데 한번 이것도 보시지요. 여기서는 두 엔진 모두 고장난 것으로 봅니다.
    /Vollago

    축꾸공
    @소비대마왕님
    2차 착륙시 엔진 소리나, 기수가 내려오지 않고 다시 들려지는 점, 속도가 줄지 않는 점을 보면 엔진이 그 순간에는 둘 중 하나라도 살아 있는 거 같습니다.

    Quando
    @축꾸공님 항덕들도 engine#2(우현)가 충분한 thrust는 내지 않더라도 살아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 작성자 25.01.12 10:17

    클리앙 댓글 중---

    제주항공 참사는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숨기고 있습니다

    SHERLOCK
    사고 직후부터 지금까지 사고 발생 과졍을 이상하리만큼 공개를 안 하고 있습니다.
    사고 직후에 ats 교신 내용을 공개는 했지만 복행 순간까지만 공개했고,
    이미 ats를 통해서 사고 직전의 4분간 전기계통 죽은 것도 사조위에서 인지하고 있었지만 공개를 안했죠.
    사조위는 fdr cvr 분석에 의한 교차 검증까지 확인 후 공개하느라고 발표를 늦게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fdr cvr과는 무관한 ats는 왜 지금까지 공개를 안 하고 있는걸까요? 설마 관제사들이 그 시점에서 순간기억상실증이라도 걸려서 기억을 못 하는 건 아닐거잖아요. (그리고 제가 알기론 ats로 녹취 님기는 것도 항공법의 기본인걸로 압니다)
    투명하지 않는 공개는 의혹을 키울 뿐이고 사조위는 충분히 공개할만 자료들도 공개를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