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울진 엑스포 공원
나비와 함께
통나무 안에서
정겨운 형제
네식구 자전거 타기
2. 울진 왕피천 계곡(모래언덕 펜션: 구 왕피천관광농원 앞-좌측 계곡 모습)
등허리 긁어서 안 닿는 곳’이 울진이라고 했다.
‘택리지’도 ‘한때 유람하기는 좋으나 오래 살기는 불편한 곳’이라고 경북 울진을 기록하고 있다.
왕피리(王避里)는 울진에서도 오지마을. 고려 말 공민왕이 홍건적의 난을 피해 피신했다 해서 이름이 붙여진 왕피리.
왕과 일행들이 난리를 피해 왕피리를 찾아 갔던 길을 따라 흐른다 해서 붙여진 왕피천.
어렵게 났던 신작로마저 점점 사라지고 있는 두메산골이다.
왕피천은 경북 영양군 수비면에서 발원해 울진군 서면과 근남면을 거쳐 동해로 흘러드는 총 연장 68km의 긴 하천이다.
왕피천 계곡중에서도 우리가 머문 이곳이 가족단위로 물놀이하기에 가장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된다.
펜션부지가 계곡에 접해있어 자연낚시터 및 하천수영장이 자연스럽게 이뤄져 더욱 각광을 받는다. 농원반경 0.5km 이내에 3층석탑, 청암정, 학바위, 이심못, 자라못, 호천수 등 왕피천의 명소가 곳곳으로 이어지고 있고 2km 이내에도 오뉘바위, 용소가 있어 주민들은 불영 계곡보다 더 절경이라고 이야기하며 등산코스(임도)가 개발되어 있다.
울진 왕피천 계곡(모래언덕 펜션앞-전체)
수량도 풍부하고 물도 깨끗하여 물놀이하기에 제격이었슴.
울진 왕피천 계곡(모래언덕 펜션앞-우측)
펜션의 우측계곡은 사진처럼 물살이 거세고 깊어 펜션지기께서 안전팬스를 쳐두어 접근을 불허하였슴.
2박으로 머물렀던 '모래언덕'펜션의 모습(이층. 강변연가2)
젊은 부부가 귀농하여 운영중이었고 새단장을 한 탓에 실내가 깨끗하였슴(http://www.sanddune.co.kr).
펜션 바로 옆이 '굴구지생태마을' 이었슴.
보트타며 물놀이도 즐기고
스노쿨링도 하고
다슬기 줍기
왕피천계곡의 수확물1
왕피천계곡의 수확물2
3.성류굴탐사
4.민물고기 생태 체험관
5.예천 천문 우주센터에서 중력체험
6. 귀경길에 지보 참한우 맛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