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기나무 책의 허구성
떨기나무 책 398페이지부터-
책 속의 책 :진짜 시내산 분별하기
시내산에 있어야 할 것:
+ 엘리야 동굴 : 왕상 19:09
++ 이집트 시내산에 엘리야 동굴 샘 등 유적이 남아있다.
+ 산 주위의 지경: 출 19:12
++ 산 주위의 지경: 이집트 시내산 주위의 지경이 성경 말씀 처럼 되어있다
+ 성막 친 장소: 출26장
++ 시내산 아래 성막 친 장소 어딘지 모른다. 라오즈 산도 마찬가지이다.
+ 12돌 기념 기둥:출 24:04
++ 시내산 아래 12돌 기둥 없다. 라오즈 산 아래도 12돌 기둥 없다
+ 하나님이 지나가신 바위 틈 : 출 33:22. 시편 94:22 왕상 19:11
++ 하나님이 지나가신 바위 틈이 꼭 시내산에만 있어야 하는가?
+ 광야 산에 흐르는 물: 신 9:21
++ 시나이 반도 어디에서나 광야에 흐르는 물은 볼 수 있다.
이것이 시내산에만 있겠는가? 시나이 반도 나 이스라엘 광야, 요르단 광야든
중동 지역이라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기철에만..
+ 아론의 금송아지 단 : 출 32장
++ 이집트 시내산 아래 금 송아지 단과 기념교회가 있다. 라오즈 산 아래는 없다
시나이 반도 시내산이 진짜 시내산이 아닌 9가지 이유
1) 시나이 반도는 당시에 애굽 땅 이었다.
++ 시나이 반도는 지금은 애굽 땅이지만. 고대 역사 나 로마 시대에는 시나이 반도는 애굽
땅이 아니었다.
2) 이스라엘은 이집트에서 조상들의 흔적을 찾아내지 못했다.
++ 이스라엘 시나이 반도 점령기 인 1974년- 1982년 사이에 성경지명 하세롯 인
아인 호드라 지역에서 이스라엘의 문양인 메노라 (7개 금 촛대)암각화를 찾았고,
터키석 광산에서 고대 히브리어 를 찾았다.
3) 시나이 말의 어원에..
++ 시나이 반도 어원과 출애굽의 시내산하고 관련이 없다.
4) 시나이 반도의 시내산은 기원후 527년 순례객들을 충족 시키기 위하여 급조 된 성지이다.
++ 이집트 시내산은 기원 후 콘스탄틴 어머니 황후 헬레나에 의하여 가시떨기나무 채플
을 세우고, 그 후에 유스티아누스 황제 때 변화산 수도원이 설립이 되었다.
급조된 성지가 절대로 아니다.
5)출애굽해서 십계명을 받기 까지 11개월 5일 동안 애굽 땅에 있었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 떨기나무 저자는 애굽의 고대 영토 개념을 모르고 있다.
출애굽하여 람셋 지역을 떠나 홍해 이후 지역은 시나이 지역인데, 시나이 지역은 애굽의
영토가 아니었다.
6. 애굽 왕자로서 애굽 땅을 잘 아는 모세가 애굽 군인들이 많은 곳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데리고
갔을 리가 없다
++ 시나이 반도는 애굽 땅이 아니고 에굽의 군대 당연히 없는 곳이다.
사람 살 곳이 없고 물이 없는 지역인데 왜 애굽의 군대가 있겠는가?
이스라엘 백성도 물이 없는 곳에서 물을 달게/ 반석을 쳐/ 물을 먹었고
40년 동안 만나를 먹었다.
시나이 반도는 사람이 살 수 있는 땅이 아니기 때문에 군대 없었다.
7.시나이 반도 르비딤과 호렙산 사이가 48km 떨어져 있어 성경과 다르다.
++ 르비딤과 시내산 사이는 당연히 떨어져있다.
르비딤 반석 & 아말렉 사건 이후에 장인 이드로가 찾아왔고, 그 후에 도착 한 곳이
시내 광야 이었다.
성경을 마음대로 해석하면 안 된다.
8.시나이 반도 무사산 앞에는 250만명 이스라엘 백성들이 다 앉을 만한 광야가 없다.
++ 떨기나무 저자는 무사산 (모세산)에 와 보길 했나 모르겠다.
250만명 광야는 없어도 수십만명 앉을 수 있는 두 개의 광야( 거룩한 광야 + 안식의
광야)가 있고, 두 개의 광야에서 시내산 쪽으로 더 이동하여 가면 또 수 십만 명이 앉
을 수 있는 광야 와디가 또 있다.
9. 기존의 출애굽 경로에 의하면 홍해를 건널 필요가 없다.
++ 기존 출애굽 경로를 보면 꼭 홍해 건너지 않아도 시나이 반도 시내산을 갈 수 있다.
사우디 라오즈산 또한 홍해 건너지 않아도 육로를 통하여 그 곳까지 갈 수 있다.
시나이 반도 시내산일 경우 홍해 바다 큰 쓴물 호수 (홍해의 내륙에 있는 바다)를 건너는데 람셋에서 홍해 건넌 장소 까지 약 100km 정도이다.
그런데 떨기나무 저자가 말하는 홍해 아카바 누에바 지역까지는 람셋에서
약 600km 떨어져 있다. 저자가 말하는 것 처럼 애굽의 병사가 있는 시나이 땅을
어떻게 600km 나 걸어갈 수 있을 까?
홍해 건넌 장소는 출애굽의 바다와 믹돌 사이 비하히롯 앞과 바알스본 건너편 바닷
가에서 장막치고 나중에 건넜다 라고 지명 표시되어 있습니다.
믹돌 / 바다(홍해)/ 비하히롯/ 등 지명 다 있습니다.
라오즌 산 홍해 지역에 이런 지명 있나요? 없습니다.
진짜 시내산이 미디안 광야에 있는 8가지 이유
1)현재 사우디 아라비아 북서부 땅은 예로부터 미디안 땅이라고 불려왔다.
++ 사우디 북 서부 땅은 미디안 땅이 맞다.
그런데 성경 어느 부분에서 미디안 땅에 시내산 있다고 한 적이 없다.
저자는 아라비아 땅/ 미디안 땅/ 시내산 있는 곳 구분을 못하고 있다.
2. 하나님은 구약 시대부터 이미 아라비아와 미디안에 관해서는 명명백백하게
구분해 말씀 하신다.
++ 아라비아/ 미디안/ 애굽 구분하고 있습니다.
상기 같은 이유가 시내산이 미디안에 있다는 이유인가?
3. 애굽 왕자 모세가 애굽 사람을 죽이고 도망간 곳이 성경에 시나이가 아닌, 미디안이라고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 성경 말씀에 모세가 도망 간곳은 미디안이 맞다.
모세가 미디안에 도망 간 것 하고 시내산 위치하고 무슨 관련이 있는가?
4.하나님이 모세에게 모세가 살고 있는 미디안 땅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데려오라 말씀 하셨다.
++ 떨기나무 저자는 상기 말씀을 하면서 출애굽 출 3장 12절을 인용 하였다.
성경 말씀에 이스라엘 백성을 데려오라 하면서 미디안 땅으로 오라고 하지 않았다.
출 3장 12절은 모세가 떨기나무 아래에서 하나님 만났던 거룩한 땅이지.. 그 땅을 미디안
이라고 말 하지 않았는데 저자는 그곳을 미디안 땅으로 왜곡하고 있습니다.
5. 홍해를 건너 그들이 수르 광야 들어가 물을 찾아 사흘 길을 헤메다가 마라의 쓴 물을 달게 마시는 장면을 생각해 보라.
++ 떨기 나무 저자 말로는 람셋에서 홍해 건너기 까지 약 600km 간 후에 홍해를 건너서 또 사흘 길을 가야만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과연 가능한 일일까요?
수르 광야 쓴물 이야기 하면서 민수기 25wkd 15절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전혀 관련 없는 성경 말씀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6. 모세의 장인 이드로는 분명히 아라비아 사람이요 미디안 땅에 산다고 했지,
시나이에 산다고 한적이 없다.
++ 성경 말씀에 이드로는 분명히 미디안 땅 산다고 했습니다. 미디안의 제사장이라고.
이드로가 미디안 땅에 사는 것 하고 시내산 위치하고 무슨 관련이 있는가?
7.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이 아말렉족과 전투를 벌었다고 했는데, 아말렉족은 미디안 광야 인근에 살던 아라비아 인이다.
++ 아멜렉 족은 아라비아 인이 맞다. 아라비아지역은 시나이 반도 + 브웰세바 남쪽과 사해 남쪽 + 요르단 에둠 모압 땅 전체를 말 한다.
미디안 광야는 아라비아 지역이 아니고 특히 사우디는 고대/로마 시대에 아라비아 지역은 더욱이 아니다.
아말렉족은 요르단 남쪽 에돔 지역에 살았고, 일부 흘려서 시나이 반도 르비딤에서 살았을 것이다.
아말렉 족 하고 시내산 위치하고 아무 관련이 없다. 무슨 관련 있는가?
8. 사도 바울은 시내산 위치를 아라비아에 있는산으로 정확하게 기록했다.
++ 맞다. 갈라디아 서 4:25에 시내산 위치를 아라비아 지역이라 하였다.
시나이 반도 남쪽 지역이 아라비아 지역이다.
라오즈 산이 있는 사우디 는 아라비아 지역이 아니다. – 고대 로마 지도 참고
시내산이 미디안에 있다는 성경의 증거
1)출 2;15- 모세가 바로의 낯을 피하여 미디안 땅에 머물며
++ 상기 성경 말씀에 나오는 미디안 하고 시내산 위치하고 무슨 관련 있는가?
2)출 3:01 –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양 무리를 치더니 그 무리를 광야 서편으로 인도하여 하나
님의 산 호렙에 이르메..
++ 모세가 미디안에 살다가 광야 서편으로 양을 몰았다. 동편에서 서편으로 왔다는 이야기
이다. 미디안 지역에서 서편으로 가면 시나이반도가 나온다.
3)출 3:13- 네가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후에 너희가 이 산에서 하나님을 섬기리니
++ 출 3장 13절의 말씀의 이 산은 떨기나무 가 있는 거룩한 산입니다.
이 산은 미디안에 있다는 증거가 될 수 있나요?
4. 출 4:18- 내가 애굽에서 있는 내 형제에게로 돌아가사
++ 모세가 미디안에 살고 있는 십보라 와 두 아들을 데리고 미디안에서 애굽으로 갔습니
다. 이 말씀하고 시내산이 미디안에 있는 것 하고 무슨 관련 있는가요?
5. 출 4:19- 여호와께서 미디안에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애굽으로 돌아가라 네 생명을 찾던 자가
죽었느니라..
++ 상기 4번하고 동일
6. 갈라디아서 4:25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산은 지금 예루살렘과 같은데니..
+ 시내산은 아리바이 지역이고 미디안 지역은 아라비아 지역이 아닙니다.
결론: 시내산이 사우디에 있다 미디안에 있다는 증거로 제시한 성경이, 말씀을 작의적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