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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축이음채움재(S.N.R Preformed Expansion Joint Filler)
대진 S.N.R Preformed Expansion Joint Filler는 Con'c 타설시의 연속타설 불능, 지반의 부동침하, 지진, 온도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한 신축이음(Expansion Joint) 부분에 미리 채워져 Con'c의 수축, 팽창, 진동에 의한 구조물의 변위에 적응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신축이음채움재입니다.
특성
기존의 Cork Asphalt Joint Filler는 열에 약하여 변형이 쉽게 오며, 역청질이라 취급이 나빠 시공성이 떨어졌으나, 대진 SNR Expansion Joint Filler는 절단성이 좋아 역청질인 Cork Asphalt Joint에 비해 훨씬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제원
자연생고무, 고밀도 합성고무, 폴리에틸렌, E.V.A 등을 합성시켜 ASTM D-1752의 규정에 적합하도록 가교발포 성형한 제품입니다.
물리적 특성(규정 : ASTM D-1752)
시험항목(Test Items) |
시험결과(Test Results) |
규정(Specification) |
압축에 대한 저항성 |
O.K |
보통의 취급으로 변형이 없어야 한다. |
압축강도 |
3.9 ~ 6.1 kgf/㎠ |
0.34~10.35Mpa(3.4 ~105 kgf/㎠) |
회복률 |
96% ~ 98% |
압축해제후 90% 이상 |
흡수율 |
0.3% |
두께의 20% 이하 |
돌출량 |
1.6mm |
6.4 mm 이하 |
사용범위
부동침하 |
진 동 |
비 고 |
기초말뚝, 지반의 성질이 다른 건축물의 상호간 |
지진등에 의한 진동의 영향을 적게 할 경우 |
광대한 구조물 |
중량이 다른 건축물의 상호간 |
진동성상이 다른 구조물의 상호간 |
도로포장 |
증축시 |
증축시 |
증축시 |
용도
- DAM/발전소/항만/용수로/배수로 - TUNNEL/BRIDGE/SUBWAY/HIGHWAY(터널/다리/지하철/고속도로) - 정수장/하수처리장/쓰레기처리장/주차장 - 진동이 심한 기계 설치시/면적이 넓은 바닥 시공시
생산규격(단위 : mm)
두께(T) |
폭(W) |
길이(L) |
두께(T) |
폭(W) |
길이(L) |
5 |
1000 |
1500 |
20 |
1000 |
1500 |
10 |
1000 |
1500 |
25 |
1000 |
1500 |
12 |
1000 |
1500 |
30 |
1000 |
1500 |
15 |
1000 |
1500 |
40 |
1000 |
1500 |
▶ 기존규격 외에는 주문에 의해 생산,남품됩니다. ▶ 현장 시공여건에 따라 재단납품 가능합니다.
시방도면

1. 옹벽시공시 1차 Con'c 타설 양생후 거푸집을 제거한다.(단, P.V.C 지수판을 설치시에는 거푸집판넬의 안쪽에 미리 S.N.R Preformed Expansion Joint Filler를 접착제 또는 못을 사용하여 설치한 후 Con'c 타설 양생후 거푸집을 제거한다.) 2. 단면 중심선상에 수팽창 고무지수재를 콘크리트못 또는 접착제를 사용하여 고정시킨 후, EXP, Joint Filler Polyurethane Sealant의 시공을 위한 줄눈을 형성시키기 위하여, 위 그림과 같이 신축이음채움재에 칼집주기를 한다. 3. 2차 Con'c 타설 양생후 줄눈 깊이만큼 미리 칼집주기한 신축이음채움재를 갈고리등을 이용하여 뜯어낸다. 4. 줄눈면(하지) 정리후 Con'c와의 접착강도를 높이기 위하여 우레탄프라이머(MC-Primer)를 도포하고, 프라이머가 완전히 경화된 후(1~2시간 경과) Polyurethane sealant로 씰링(sealing) 마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