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크몬의 잠재되있는 모든 악을 버리고 파워를 전개해 놓은 최강의 모습으로, 로열나이츠의 시초인 '황제드라몬 파라딘모드'도 듀크몬 크림존모드에게 한수 접고 들어간다.
그의 기술중 '쿼 바디스'는 신창 '궁그닐'로 적을 전자 분해시켜, 이차원의 저쪽에 매장하는 기술로 분해계 최강의 디지몬이라는 이름을 만들어낸 기술이다.
하지만 듀크몬 크림존모드는 장시간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을 가졌다.
9위
알포스 브이드라몬 제로퓨처 모드
모든 디지몬중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로열나이츠의 일원인 알포스브이드라몬이 궁극체에서 초궁극체로 진화한 디지몬이다.
또 다른 초궁극체 디지몬인 '알카디몬 초궁극체'와 '마왕몬 초궁극체'를 이긴 전적이 있으며 적의 공격으로부터 그 공격이 닿기 전에 바리어를 재구성 할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
8위
오그도몬
7대마왕의 모든 힘을 합친 디지몬이다.
디지털 월드의 모든 죄를 내장하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악의가 있는 디지몬은 힘이 상쇄되어 절대 오그도몬을 이길 수 없다.
7위
밀레니엄몬
압도적인 파워를 지닌 파워드라몬과 키메라몬의 데이터가 합쳐진 디지몬이다.
쓰러뜨리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해지고 있지만 전설의 테이머 '아키야마 료'에 의해 패배했다.
6위
황룡몬
사성수의 힘을 모두 합친 것 보다 강한 최강의 디지몬이다.
작중에서는 루체몬의 속임수로 봉인당한 굴욕이 있는 디지몬이다.ㅜㅜ
(현재도 지중의 가장 깊고 어두운 곳에 봉인되고 있다.)
8개의 눈과 12개의 디지코어(인간으로 치면 심장)를 갖고 있으며 비늘로 덮여 상처 하나 붙이는 일조차 불가능하다.
그의 기술중 '태극'은 디지털 월드의 빛과 어둠을 2극으로 영원히 분해, 이윽고 무(無)로 돌려 보내는 기술이다.
5위
데크스몬
'데크스돌그레몬'에서 생명 데이터 '돌몬'이 빠져나간 형태로 디지코어(인간으로 치면 심장)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디지몬에 분류되지 않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이름뒤에 디지몬을 뜻하는 '몬'이 붙어 있어서 디지몬으로 보고 있다.
단순한 프로그램이지만, 쓰러뜨리는 것은 불가능한 영역의 존재라고 추측되고 있다.
필살기는 '프로세스0'와 '프로세스F'로 두 번 다시 재구성할 수 없게 처리하는 기술이다.
(하지만 알파몬에게 1초컷)
4위
문 밀레니엄몬
밀레니엄몬의 내면 세계의 존재하는, 정신체 디지몬이다.
그래서 본체인 밀레니엄몬을 쓰러뜨리지 않는한 절대 쓰러지지않는 디지몬이다.
또 정신체이기 때문에 실체를 가지지 않고, 모든 물리적인 공격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만일에 밀레니엄몬을 쓰러뜨렸다고 해도, 넘어진 본체로부터 분리해 시간으로 공간을 넘어 부활한다고 한다.
3위
오메가몬 X
로열나이츠의 수장을 맡고 있는 오메가몬x다.
평범한 오메가몬에서 x-항체의 힘을 얻어 변화한 형태로 엄청난 힘을 얻게 되서 3위에 올랐다.
그중 한 가지는 '올 데리트' 이 기술을 사용시 왼손에 있는 검에 닿거나 빛을 쬐는 디지몬은 지워져 삭제된다.
(보통 디지몬들은 죽으면 알로 되돌아 가지만 이것은 그냥 처음부터 존재할 수 없게 만드는 삭제 기술이다.)
마지막 기술은 '오메가 인 포스' 이 기술은 이론상 오메가몬을 말그대로 무적으로 만드는 기술이다.
왜냐하면 이 기술은 미래를 예지 할 수 있게 되어 상황에 맞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멍때리면 맞는거고 머리돌리면 무적되는 겁니다.)
2위
지드 밀레니엄몬
시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해서 죽지않는 불사의 존재라고 한다.
즉 그 어떤 공격을 해도 녀석을 죽일 수 없다.
또한 지드밀레니엄몬에 둘러진 띠는 능력을 누르는 것이라고 해서 누가 건지는 아직 모르지만 저 띠가 사라지는 순간 헤아릴 수 없는 파괴가 디지털 월드에 쏟아진다고 한다.
다만 아주 방법이 없는건 아니고 전설의 테이머 '아키야마 료'(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가 쓰던 방법으로, 지드밀레니엄몬을 자신의 파트너로 만든뒤 강제로 조그레스(합체)시켜서 알로 만들어 버린다.
1위
알파몬
디지털 세계를 감시,감독하는 로열나이츠를 감시,감독하는 디지몬이다.
일단 스팩사기 집단인 로열나이츠를 감시하는 것 부터가 사기다.
하지만 알파몬이 1위인 이유는 바로 '알파 인 포스' 라는 기술때문이다.
이 기술은 지나간 전투를 순식간으로 되돌리는 힘으로 알파몬의 공격은 한순간에 끝나지만 실제로 몇번의 공격을 했는지 알 수 없어서 이론상 적이 쓰러지는 모습밖에 볼 수 없다.
알파 인 포스는 총 세 가지로 해석되는데
1. 알파몬 자신의 시간을 마지막 공격만이 관측되게 한다.
2. 상대의 시간을 되감아 마지막 공격만이 관측되게 한다.
3. 네트워크의 모든 것을 되감아 마지막 공격만 관측되게 한다.
일반적으로 1번 해석이 정론으로 여겨지지만 2번과 3번으로도 해석된다고 한다.
설정집에는 "어떤 한 모험가의 말에 따르면 알파몬이 칠대마왕을 상대로 한순간 지나갔더니 그 모두가 쓰러졌다" 라는 말이 있듯이 7대마왕 전체를 상대로도 이기는 모습을 보인다.
번외
샤카몬
최근에 나온 디지몬이며 부처를 모티브로 만든 디지몬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의 설정은 정말 괴랄한 스펙을 들고 나왔는데
첫번째로 이그드라실(디지털 세계의 신)에 가까운 존재.
두번째로 디지털 월드 전체를 관리하고 내포한 신.
마지막으로 디지몬을 마음대로 창조하거나 파괴하는 권능을 지닌 이그드라실 다음 가는 존재다...;;
또한 '부처'처럼 모든 이치를 알고 있다..
초궁극체이며 필살기는 자신의 손바닥 위에 분신과 싸우게 하여 지치게 만드는 기술이 있다.
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작가가 내놓은 디지몬이라 갑자기 내놓은 디지몬치고는 스팩이 너무 사기라서 팬들 사이에서는 뭔가 더 있을거라며 좀 더 지켜보자는 말이 있기에 번외로 넣었다.
재미로 보세요